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 쌍용자동차는 지난달 풀체인지(완전변경)된 신형 코란도를 벨기에와 영국 등 유럽시장에 출시해 글로벌 판매 확대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쌍용차는 해외지역 신차 출시는 물론 적극적인 현지마케팅을 통해 부진했던 수출에 속도를 내기로 했다.
쌍용차는 지난달 28일(현지시간)부터 이틀간 벨기에 안트베르펜 퀸 엘리자베스 홀에서 코란도 중부유럽 출시 행사를 열었다. 임한규 쌍용차 해외영업본부장 전무를 비롯해 독일, 스위스 등 중부유럽 지역 판매점 대표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행사장에 전시된 코란도의 내·외관을 둘러보며 판매 확대 의지를 다졌다. 쌍용차는 코란도가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높은 수준의 다양한 편의사양, 넉넉한 실내공간 등을 갖춘 만큼 글로벌 경쟁력이 높다고 보고 있다.
또한 지난 2일에는 영국 런던 북서쪽 버밍엄에서 100여명의 현지 대리점 및 판매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코란도 영국 출시 행사가 열렸다. 참석자들은 티볼리와 렉스턴 스포츠(현지명 무쏘)에 이어 새로운 인기모델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했다.
예병태 쌍용차 대표이사는 “차세대 글로벌 전략모델인 코란도의 유럽 출시 행사에서 상품성과 경쟁력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 쏟아졌다”며 “유럽시장을 시작으로 코란도의 해외지역별 출시를 이어가는 한편, 적극적인 현지 마케팅과 다양한 브랜드 인지도 향상 활동을 통해 글로벌 판매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형 코란도는 지난 2월 말 국내 출시 후 3월 제네바 모터쇼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처음 선보였다. 오는 하반기부터는 유럽 판매를 시작으로 중남미, 중동, 오세아니아 지역 등으로 판매지역이 확대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