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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新의 한 수’ 보험사들, 고객마음 잡기 안간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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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uly 11, 2014, 13:07:57

[업데이트]엄마 종신보험 마케팅..‘해피콜·알뜰폰’으로 고객에 어필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 저금리 장기화로 보험사들의 운용자산이익률이 보험금적립금 평균이율보다 낮아 역마진 우려가 지속 중인 상황이다. 보험사들은 저마다 새로운 고객층을 개척하거나 콘셉트를 바꿔 상품을 출시하는 등 고객마음 파고들기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11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삼성생명은 자녀의 교육자금을 목적으로 하는 여성(엄마)만을 위한 종신보험을 출시했다. 동부화재는 업계최초 류마티스관절염을 보장하고, 신한생명은 업계최초로 토요일 해피콜 서비스와 보험가입 시 알뜰폰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新고객층 발굴..‘엄마

 

삼성생명은 그동안 아빠위주로 판매됐던 종신보험 상품을 최근 타깃을 바꾼 엄마만을 위한 상품을 선봬 이목을 끌고 있다. ‘엄마사랑종신보험()’ 상품은 사망보장이 주계약으로 자녀 교육보장을 주된 목적으로 새로운 콘셉트의 종신보험 상품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자녀를 둔 우리나라 여성(엄마)들을 주가입 대상자로 종신보험이지만 교육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만약의 사고로 엄마의 부재에도 교육은 지속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자녀에 대한 교육열이 높은 우리나라 엄마들이 어떤 환경에서도 자녀교육에 대한 걱정은 있다는 것. 여기에 엄마들이 주로 경제적 주도권을 가지고 있어 자녀 교육자금을 담보로 하는 종신보험에 가입하기란 수월할 것이란 판단이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특히 초등생과 중등생 자녀를 둔 엄마들을 위주로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면서 보험을 판매하는 설계사도 대부분 여성이어서 상품에 대한 필요성과 이해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고객서비스..‘해피콜·알뜰폰

 

고객만족을 위한 고객맞춤형 새로운 서비스를 도입한 보험사도 있다신한생명은 지난 7일 업계 최초로 토요일에도 신계약 해피콜을 시작했고, 어제(10) 보험에 가입하면 알뜰폰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우선 토요일 해피콜서비스는 평일에 전화를 받지 못하는 고객을 위해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까지 고객맞춤형 신계약 해피콜(완전판매 모니터링)’을 운영하는 것이다. 기존 해피콜 서비스도 3시간 늘어나 오후 9시까지 운영한다.

 

또한 업계최초로 보험에 가입하면 알뜰폰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도입해 어린이와 청소년, 실버세대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험가입 1인당 최대 3대 알뜰폰을 신청할 수 있고,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명의로도 신청가능하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최근 고객들의 직업이 다양해져 주중보다 주말에 해피콜을 요청하는 경우가 많아 맞춤서비스를 하게 됐다서비스를 통해 보험사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알뜰폰 서비스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보장..‘류마티스관절염

 

동부화재는 기존에 보장되지 않은 부분까지 보장내역을 확대해 고객 마음끌기에 도전하고 있다. 지난주에 출시한 가족건강보험은은 보험업계 최초로 류마티스관절염 진단비를 보장해 상품보장범위 확대에 나섰다

 

한국인의 주요사망 원인에 해당하는 암·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을 크게 보장하면서 루게릭병과 파킨스병 등의 퇴행성질환에 더불어 류마티스관절염도 보장해 범위를 넓혔다.

 

특히 이번 상품은 하나의 계약으로 온 가족이 가입할 수 있는 가족보험으로 자녀부터 부모님까지 보장받을 수 있도록 보장범위가 다양하다.

  

한 보험업계 관계자는 현재 어려운 보험영업 환경을 타파하기 위해 보험사들마다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새로운 고객층 발굴이나 상품보장 확대, 새로운 서비스를 통해 보험영업의 새로운 판로를 개척하려는 움직임으로 볼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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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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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주영 창업회장-정몽구 명예회장-정의선 회장, ‘글로벌 자동차산업 발전 지대한 영향력’ 인물 선정

정주영 창업회장-정몽구 명예회장-정의선 회장, ‘글로벌 자동차산업 발전 지대한 영향력’ 인물 선정

2025.08.18 11:02:02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소규모 자동차 정비소에서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모빌리티 기업으로 변모한 현대자동차그룹의 정주영 창업회장, 정몽구 명예회장, 정의선 회장 등 3대(代) 경영자들이 글로벌 자동차산업에 지대한 영향력을 발휘한 인물로 선정됐습니다. 세계적 권위를 지닌 미국 유력 자동차 매체 '오토모티브 뉴스(Automotive News)'는 올해 창간 100주년을 맞아 현대차그룹 정주영 창업회장-정몽구 명예회장-정의선 회장을 ‘100주년 기념상(Centennial Award)’ 수상자로 발표했습니다. 오토모티브 뉴스는 1925년 미국에서 창간된 자동차 전문매체로 미국 외에도 유럽판, 중국판, 온라인판 등을 통해 글로벌 영향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창간 100주년인 올해는 비전, 혁신, 리더십으로 세계 자동차산업에 큰 영향을 끼친 인물 및 가문을 선정해 ‘100주년 기념상’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수상자로는 현대차그룹 3대(代) 경영자 외 토요타의 아키오 토요다(Akio Toyoda) 회장 등 토요다(Toyoda) 가문, 스텔란티스의 존 엘칸(John Elkann) 회장 등 아넬리(Agnelli) 가문, GM의 메리 바라(Mary Barra) 회장, 포드의 빌 포드(Bill Ford) 회장 등이 선정됐습니다. 또한 세계적 디자이너이자 현대차그룹과 인연이 깊은 조르제토 주지아로 (Giorgetto Giugiaro) GFG 회장, 현대차그룹 CDO(최고 디자인 책임자)이자 CCO(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인 루크 동커볼케 사장과 현대차그룹 브랜드 앰배서더인 피터 슈라이어 전 사장도 ‘100주년 기념상’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오토모티브 뉴스는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가문의 유산을 기반으로 현대차, 기아, 제네시스를 새로운 위상으로 도약시키다(Euisun Chung builds on family legacy while pushing Hyundai, Kia, Genesis to new heights)”라는 제목의 18일자 특집 기사를 통해 정의선 회장을 비롯한 현대차그룹 3대(代) 경영자들에 대해 집중 조명했습니다. 먼저 정의선 회장을 비롯 현대차그룹 3대(代) 경영자들의 ‘100주년 기념상’ 선정 이유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오토모티브 뉴스는 “2020년 정의선 회장이 현대차그룹의 회장에 취임했을때 단순히 세계적인 자동차기업의 최고 경영자에 오른 것이 아니라 정주영 창업회장과 정몽구 명예회장이 수십년에 걸쳐 일궈온 원대한 비전, 불굴의 의지, 끊임없는 혁신의 유산을 이어받았다”고 서술했습니다. 이어 “현재 정의선 회장은 과거의 ‘패스트 팔로워’에서 이제는 디자인, 품질, 기술 측면에서 진정한 리더로 변모시키는 등 현대차그룹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렸다”며 “정의선 회장의 리더십 아래 현대차그룹은 전기차, 모터스포츠, 안전 분야에서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으며, 로보틱스와 AAM(미래 항공 모빌리티) 같은 새로운 분야로도 진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오토모티브 뉴스는 현대차그룹 3대(代) 경영자들이 “한국 전쟁의 폐허 속에서 나라를 재건하고, 오늘날 세계적인 제조 강국이자 자동차 강국으로 변모시키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고 강조했습니다. 구체적으로 “정주영 창업회장은 ‘현대’라는 이름으로 선박부터 반도체까지 다양한 산업군을 아우르는 거대한 기업을 세웠으며, 정몽구 명예회장은 품질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함으로써 현대차그룹을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정의선 회장은 현대차, 기아, 제네시스 브랜드를 세련되고 혁신적인 이미지로 브랜드 가치를 높였다”고 밝혔습니다. 오토모티브 뉴스는 정주영 창업회장이 미래에 대한 통찰력과 굳은 의지로 시대에 도전하며 건설회사를 시작으로 현대차를 설립하고 조선소를 건립하는 과정을 구체적으로 서술했습니다. 정몽구 명예회장이 기아를 인수하고 현대차그룹을 출범시키며 품질 개선과 R&D 강화, 글로벌 경영을 통해 전 세계에 생산 판매 체제를 구축한 글로벌 자동차기업으로 성장시킨 점도 부각했습니다. 이와 관련 정의선 회장은 오토모티브 뉴스에 “할아버지이신 정주영 창업회장은 항상 ‘시류를 따라야 한다’고 말씀하셨고, 사람을 중시하셨다. 창업회장은 고객이 우리의 미래를 결정하며,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고 화답하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라고 확신했다. 창업회장의 고객 중심 경영철학은 지금 현대차그룹 핵심가치의 근간이 되었다. 새로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고객의 신뢰를 얻어야 한다는 것을 자연스럽게 체득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정의선 회장은 “아버지이신 정몽구 명예회장은 선진 시장, 신흥 시장을 불문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의 기회를 끊임없이 탐색했고 성취를 거두셨다. 품질, 안전, R&D에 대한 신념은 현대차그룹의 경영철학에 깊이 각인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오토모티브 뉴스는 특히 정의선 회장의 리더십과 현대차그룹의 미래 비전에 큰 관심을 나타냈습니다. 정의선 회장이 글로벌 감각과 유연한 사고로 수직적 기업 문화를 탈피해 자유롭고 창의적인 조직 문화를 도입했으며, 글로벌 인재를 적극 영입하고 외국인 CEO를 임명하는 등 파격적인 인사 정책을 펼치고, 제네시스 브랜드 론칭과 상품 혁신을 주도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오토모티브 뉴스는 정의선 회장의 디자인 전략에도 주목하고 “관습에 도전하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라는 정의선 회장의 철학은 현대차·기아·제네시스의 디자인 혁신을 이끌었다. 이제는 아무도 현대차를 평범하다고 하지 않는다. 기아는 현대적이고 개성 넘치는 브랜드가 되었고, 제네시스는 G90, GV70같은 세련된 모델로 품격과 완성도를 인정받으며 판매를 증대시키고 있다”고 기술했습니다. 또한 정의선 회장이 다양한 파워트레인을 동시에 추진하며 전기차뿐 아니라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수소전기차 분야에서도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SDV(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 인공지능, 로보틱스, 미래 모빌리티에 대해 깊은 이해와 통찰력이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정의선 회장은 오는 9월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열리는 『오토모티브 뉴스 콩그레스(Automotive News Congess)』에 참가해 대표로 ‘100주년 기념상’을 수상하고, K.C 크레인(K.C Crain) 오토모티브 뉴스 대표와 좌담회를 가질 예정입니다. 정의선 회장은 이번 수상에 대해 “혁신은 인류를 지향해야 하며, 진정한 진보는 사람의 삶을 향상시킬 때 의미가 있다”면서 “현대차그룹은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지속가능한 고객중심의 설루션을 통해 인류의 풍요로운 삶과 지구를 위한 혁신의 여정을 멈추지 않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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