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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프클럽, 신규 가입자 전년比 2배 이상 늘어...10대 고객 4.2배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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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23, 2019, 10:05:47

LF 트라이씨클, 휠라·버켄스탁·뉴발란스 등 1020 인기 브랜드 소싱·기획전 강화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하프클럽이 프로모션과 특가전으로 신규 가입자를 2배 이상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인스타그램·유튜브 이벤트 등으로 10대 가입자가 4.2배 증가했다.

 

LF가 운영하는 트라이씨클(대표 권성훈)의 하프클럽은 5월 신규 가입자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배 이상 늘었다고 23일 밝혔다. 특히 10대 신규고객 가입율이 4.2배 늘었고 20·30대도 각각 2배·1.9배 증가해 젊은 층 유입이 크게 늘었다.

 

하프클럽 측은 5월 가정의 달 프로모션과 하프데이 특가전으로 SNS 소통을 확대한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하프클럽은 1020 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최근 인스타그램·유튜브 등 SNS채널을 활성화하고 있다.

 

또 하프클럽은 이번 달 인스타그램·네이버를 통해 하프클럽에 접속한 고객을 대상으로 공차·네스프레소·이디야커피 등을 매일 선착순 증정하는 이벤트를 열고 있다. 매달 새로운 콘텐츠로 폭넓은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올해로 19주년을 맞은 하프클럽은 장기간 이용 고객인 30~50대 회원 비중이 높은 편이었다. 하지만 지난해부터 트렌드 패션 소호몰 오가게를 하프클럽으로 편입하고 뷰티·라이프 카테고리를 확대하면서 보다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개편했다.

 

패션 분야에선 젊은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캐주얼하고 트렌디한 스트릿 브랜드 소싱도 추가 강화했다. 휠라·버켄스탁·뉴발란스 등 인기 브랜드 제품을 단독 기획으로 선보이고, 트렌드패션 카테고리를 통해 모노바비·시크라인·난닝구·톰앤래빗 등을 다양하게 구비했다.

 

김도운 트라이씨클 서비스 마케팅 본부 상무는 “패션 의류·잡화를 중심으로 폭넓은 연령대의 하프클럽 고객들이 보다 다양하고 간편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소비자들과 지속적인 소통으로 니즈에 맞춘 서비스와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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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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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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