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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레터 7호] "소비자중심" 교보生, 보험금 1.7만건 늑장지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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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15, 2014, 12:10:45

2014년 3월 21일 발행

인더뉴스(iN THE NEWS)
News Letter (7호, 2014년 03월 21일 발행)
인더뉴스

"소비자중심" 교보生, 보험금 1.7만건 늑장지급

고객에 알리지 않고 최대 170일 넘게 보험금 안줘..관련 직원 3명 주의…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지난해 10월 한국소비자학회로부터‘소비자대상’을 수상한 교보생명이 체면을 구기게 됐다. 고객에게 내줘야할보험금 지급기일을 어기면서 지연되는 이유나 예정일에 대한 구체적인 통보를 하지 않은 사실이 적발된 것. 특히,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이 지난달천안에서 열린 ‘한국소비자학회 학술대회’에 참석해 “고객의 피해를 최소화시키는 것이 소비자보호라면 혜택을 극대화하는 것은 고객 만족이다. 금융소비자보호는 고객만족경영의 출발점이자 최소한의 도리다.”…

헤드라인

메리츠금융 조정호號, 9개월 만에 재출항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국내 유일의 보험금융지주인 메리츠금융그룹이 지주설립 3주년을 맞아 최고의 금융전문그룹을 향한 제2의 도약에 나섰다. ‘책임경영’을 통해 고객만족과 신뢰를 확보하고, ‘전문경영’체제 구축으로…
보험사, 해외부동산 투자 ‘英·獨’집중..왜?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경기불황과 저금리 기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보험사들이 해외 부동산 투자에 나서고 있다. 이들은 지리적으로 가까운 중국·일본·동남아 국가나 경제적으로 밀접한 미국보다는 영국과 독일에 집중적으…
금융감독원, 철새 설계사 단속한다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소비자 중심채널을 표방한 보험대리점이수수료 위주의 영업 관행으로 소비자 피해를 양산하고 있는 것으로 지적됐다. 특히,설계사의 잦은 이동이 가장 큰 원인으로 지목, 이에 대한 금융당국의 집중적인…
보험사, 운용자산 600조 눈앞..운용수익률 감소세
운전자·건강보험 등 장기 손해보험료 11.3%↓
NH농협生, 농촌의료지원 협력기금 10억 전달
‘75세 가입’ 노후실손보험 7월 출시…
알리안츠生, 첫 여성 PA챔피언 배출
생보재단-NOOM, 직장인 건강증진 MOU 체결
롯데손해보험 ‘보험의 왕’ 한자리에

오피니언

“탈락했다고 주눅들면 아나운서 결코 못돼”…
언론계 입문을 위한 지상 특강 두 번째 코너. 국내 유일, 국내 최다 12만명의 회원수를 자랑하는 언론고시카페-아랑의 운영진의 협조를 받아 아나운서들에게 물어봤습니다. 왜 떨어졌고, 어떻게 탈락의 아픔을 극복했을까요. 사람전문…

새 보험 상품

라이나生, (무)THE건강한치아보험(갱신형) 출시
인더뉴스 강민기 기자ㅣ 라이나생명보험은 기존의치과치료 혜택이 부족했던 고령층도 보장받을 수 있는 치아보험을 선보였다. 라이나생명보험(대표 홍봉성)은 5세부터 75세까지 가입하고 최장 80세까지 보장해주는 개정상품 무배…

건강·라이프

경기국제의료協, 러시아 의료관광객 1만명 유치나서
[제휴매체 라포르시안] (사)경기국제의료협회(회장 박상은)는 지난 16일 경기도대표단(보건복지국장 이한경) 및 협회 회원기관들과 함께 러시아 의료시장 개척을 위해 러시아를 방문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러시아 신시장 개척 출장은 2014년 한·러 무비자 협정체결을 맞아 경기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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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mirip@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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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2025.10.29 16:51: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전문경영인 체제 전환 이후 3분기까지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3425억원, 영업이익은 393억원, 순이익은 3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2%, 75.2%, 84.8% 증가했습니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조129억원, 영업이익 1010억원, 순이익 847억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3분기 실적은 의약품 유통과 헬스케어 부문의 매출 확대에 힘입어 달성됐다”며 “전문경영인 체제를 기반으로 그룹사 간 유기적 협업 구조를 강화하고, R&D 및 신사업 중심의 사업형 지주회사 모델을 정착시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3월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한 이후, 그룹 시너지 강화와 경영 내실화를 추진하며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성장 전략을 본격화했습니다. 김재교 부회장이 총괄하는 이노베이션본부는 ▲파트너십 발굴을 담당하는 C&D(Connect & Development) 전략팀 ▲내부 파이프라인 사업화를 주도하는 L&D(Launching & Development) 전략팀 ▲특허 관리와 지원을 맡은 IP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회사는 R&D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내부 개발과 외부 기술을 병행하는 이중 성장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 기조 속에서 3분기 헬스케어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한 39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의약품 유통 부문(온라인팜)은 국내 매출 확대에 힘입어 2871억원을 달성했으며, 의약품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은 북미 시장에 신제품 ‘카운트메이트(COUNTMATE)’를 출시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은 비만 치료 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의 3상 중간 톱라인 결과를 조기 발표하고, 글로벌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와 ‘엔서퀴다’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또한 이상지질혈증 복합신약 ‘로수젯’을 비롯해 고혈압 제품군 ‘아모잘탄패밀리’,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에소메졸패밀리’ 등이 견조한 처방 실적을 보였으며, 지난 8월 출시된 저용량 3제 항고혈압제 ‘아모프렐’도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김재교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오픈이노베이션 기반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룹 계열사들의 미래 성장 동력을 예측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해 한미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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