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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현대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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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November 30, 2019, 05:11:16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현대해상

 

◇전보

 

<임원>▶총괄(사장) 조용일 ▶총괄(부사장) 이성재 ▶자산운용부문장 김승호 ▶기업보험부문장 한재원 ▶개인영업부문장 김상완 ▶AM영업부문장 이경식 ▶CPC전략부문장 이용국 ▶자산운용1본부장 황인관 ▶기업영업2본부장 유장호 ▶준법감시인 안영태 ▶마케팅기획본부장 이권도 ▶경영기획본부장 조윤상 ▶경인지역본부장 이춘호 ▶AM본부장 정성훈 ▶재무기획본부장 임환대 ▶방카제휴영업본부장 류재환 ▶감사담당 홍사경 ▶장기손사본부장 이석영 <본부장>▶법인영업본부장 서호수 ▶대구경북지역본부장 박제원 ▶자동차보상본부장 이재열 ▶다이렉트영업본부장 이운기 ▶리스크관리본부장 윤민영 ▶디지털전략본부장 정규완 ▶자산운용2본부장 전경철 ▶CISO 김재형 <부장>▶기획파트장 유원식 ▶커뮤니케이션파트장 박대수 ▶리스크관리파트장 변재웅 ▶IT기획파트장 이성훈 ▶인프라지원파트 양동춘 ▶시스템관리파트 이주원 ▶마케팅기획파트장 김종석 ▶장기마케팅파트장 임영수 ▶채널지원파트장 권혁준 ▶장기상품2파트장 박재관 ▶장기업무파트장 양승모 ▶장기심사부장 조병호 ▶장기계약관리파트장 오정국 ▶AM마케팅부장 오정출 ▶명동AM사업부장 이주형 ▶개인마케팅부장 김기훈 ▶강북본부지원부장 임대근 ▶북부사업부장 오재호 ▶송파사업부장 황남수 ▶경인본부지원부장 김승용 ▶대전사업부장 신재용 ▶부산경남본부지원부장 신동근 ▶동대구사업부장 허남영 ▶방카영업1부장 방광섭 ▶자동차손익파트장 윤영상 ▶자동차업무파트장 노무열 ▶보상기획파트장 이현규 ▶보험조사파트장 이상훈 ▶재무기획파트장 안성일 ▶재무지원파트장 손성철 ▶법무지원파트장 이욱 ▶선임계리사 김경동 ▶교통기후환경연구소장 김동훈 ▶소비자정책파트장 선성관 ▶소비자보호파트장 강상우 ▶해외업무파트장 홍령 ▶일반손익파트장 이재용 ▶재물UW파트장 제기호 ▶특종UW파트장 고승현 ▶일반지원파트장 도기완 ▶단체상해영업부장 박창수 ▶기업보험8부장 박근형

 

◇승진

 

<부장>▶경영관리파트장 김누릴 ▶보험수리파트장 서상원 ▶정보보호파트장 명지영 ▶CRM파트장 조정임 ▶장기손익파트장 채형준 ▶장기상품1파트장 윤경원 ▶장기조사부장 안영준 ▶대구AM사업부장 민병훈 ▶의정부사업부장 박광준 ▶성남사업부장 이동원 ▶중부본부지원부장 이환표 ▶동래사업부장 최말수 ▶제주사업부장 주기선 ▶구미사업부장 김정환 ▶포항사업부장 김판수 ▶방카영업2부장 임현석 ▶다이렉트지원부장 김용 ▶보상지원파트장 이재성 ▶강원대인보상부장 전수철 ▶수도권FG보상부장 나종일 ▶대구대인보상부장 이현석 ▶지방권FG보상부장 신우철 ▶투자금융부장 정진호 ▶개인융자부장 오정근 ▶대체투자부장 권용관 ▶일반장기송무파트장 진영배 ▶디지털기획파트장 조영택 ▶디지털혁신파트장 한택룡 ▶해외신사업파트장 이정열 ▶일본지사장 정희권 ▶기업보험마케팅파트장 문정교 ▶신시장개발파트장 김남헌 ▶퇴직연금파트장 박정규 ▶기업보험6부장 김영신 ▶법인영업2부장 신봉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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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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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국내 최초 ‘목소리’까지 잡아내는 AI 보이스피싱 탐지 서비스 상용화

KT, 국내 최초 ‘목소리’까지 잡아내는 AI 보이스피싱 탐지 서비스 상용화

2025.07.29 14:49:0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는 30일부터 국내 최초로 '화자인식'과 '딥보이스(AI 변조 음성) 탐지' 기능을 통합한 실시간 'AI 보이스피싱 탐지서비스 2.0'을 상용화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KT는 2024년 10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ICT규제샌드박스 실증특례 사업자로 선정돼 AI 기반 보이스피싱 탐지 기술 발전에 집중해 왔습니다.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KT의 AI 보이스피싱 탐지 기술 고도화 과정에 각각의 역할을 수행하며 민관 협력 모델을 구현했습니다. 화자인식 기능은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의 엄격한 규제점검 및 승인을 거쳐 국내 최초로 상용화에 성공한 기술입니다. 화자인식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 제공한 보이스피싱 범죄자의 실제 신고 음성, 일명 '그놈목소리' 데이터를 기반으로 성문정보를 정밀 분석해 범죄 여부를 탐지합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10개월간 그놈목소리 데이터를 전수조사하고 정제하는 등 노력과 자원을 투입함으로써 보이스피싱 예방 효과에도 기여했습니다. KT는 AI 음성합성(TTS) 기술로 생성된 변조 음성을 판별하는 '딥보이스 탐지' 기능도 함께 제공합니다. 이 기술은 2024년 5월 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에 국내 공공기관 최초로 적용된 'AI 목소리 인증' 서비스에서 검증된 바 있습니다. 최근 지능화되고 있는 AI기반 보이스피싱 범죄 수법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는 평가입니다. KT는 이번 기술 고도화를 통해 의심스러운 음성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판별함으로써 보다 안전한 통신 환경을 제공한다고 설명했습니다. KT에 따르면 올 상반기 동안 AI 보이스피싱 탐지서비스는 약 1460만건의 통화 트래픽을 분석해 91.6%의 탐지 정확도를 기록했으며 약 710억원의 피해를 예방한 것으로 추산됩니다. 이는 서비스 초기(90.3%) 대비 1.3%포인트 향상된 수치입니다. KT는 이번 2.0 버전 출시를 통해 연간 2000억원 이상의 피해 예방과 95% 이상의 탐지 정확도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KT는 보이스피싱 탐지 정보를 금융권의 이상거래탐지시스템(FDS)과 연계해 실질적인 피해 차단으로 이어지도록 협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에는 은행연합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탐지 데이터를 금융기관에 제공함으로써 탐지 → 계좌 모니터링 → 출금 차단 등 실시간 후속 조치가 가능한 민관 협력 체계를 구축한 바 있습니다. 이현석 KT Customer부문장(부사장)은 "이번 기술 상용화를 계기로 금융권과의 협업도 한층 강화해 고객 피해를 획기적으로 줄여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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