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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5G 가입자 450만~500만 돼야 무선 수익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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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February 07, 2020, 17:02:09

작년 4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올해 캐팩스 2조 5000억 수준 전망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5세대(5G) 이동통신 가입자 증가에도 마케팅과 시설 투자에 소요되는 비용에 발목이 잡힌 LG유플러스가 5G 가입자가 500만 명 수준에 도달해야 무선 사업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습니다.

 

이혁주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는 7일 오후 지난해 4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다자간 전화회의)에서 “실질적으로 5G 관련 매출이 2조 원 이상 시현해야 일부 공통비용 부분을 감내하고 이익을 나타낼 수 있는 구조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연간 2조 이상 매출을 가져오기 위해서는 가입자 기준 450~500만 명 수준을 확보해야 브레이크이븐포인트(손익분기점)에 도달하지 않을까 한다”며 “향후 5G 도입을 가속할 서비스 출현과 디바이스 시장 보급 등 여러 사안을 고려해야 정확한 시점을 판단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이날 공시를 통해 지난해 연간 매출 12조 3820억 원, 영업이익 6862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매출은 전년 대비 5.6%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7.4% 줄었습니다.

 

영업이익이 감소하는 원인은 비용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지난해 LG유플러스가 지출한 마케팅비용과 캐팩스(CAPEX·자본적지출)는 각각 2조 2460억 원, 2조 6085억 원입니다. 전년 대비 마케팅비용은 8.7%, 캐팩스는 86.7% 증가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올해 연간 캐팩스는 지난해 선행투자로 전년 대비 감소한 2조 5000억 원 수준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마케팅 비용과 관련해서는 “지난 4분기 이연규모 증가율이 3분기 대비 감소했고 지속적인 인당 획득비 감소 노력에 따라 올해 마케팅비 총 증가세는 전년 대비 감소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시장 불확실성에 따라 캐팩스 규모가 늘어날 수 있다는 우려에 대해 이혁주 LG유플러스 CFO는 “전체 금액 중에서 5G에 투입되는 금액은 계획된 것의 반 정도가 될 것으로 판단한다”며 “비용 관리를 철저히 해서 감가상각비 등 증가부분을 감쇄시킬 수 있는 노력을 병행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지난달 정부 당국으로부터 인수 절차를 마무리한 LG헬로비전과 상승효과(시너지)에 기반한 미디어 전략을 추진하겠다는 계획도 밝혔습니다.

 

이혁주 CFO는 “이미 시장에서 인정받은 서비스를 LG헬로비전에 접목하고 LG유플러스 인프라를 제공하는 식으로 두 회사가 얻게 되는 시너지 효과가 매우 클 것”이라며 “인수 대가 이상의 효과는 충분히 창출 할 수 있으리라 본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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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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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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