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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에 보험영업도 휘청...설계사 “만난 고객이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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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25, 2020, 15:02:10

고객들 보험상담 기피 뚜렷...모바일로 대신
보험사 “사태 장기화되면 매출 감소 불가피 ”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보험업계도 코로나19 확산 여파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특히 고객을 직접 만나야 하는 보험설계사는 고객들의 상담 기피로 인해 활동 자체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보험사들도 영업에 상당한 타격이 불가피할 것으로 내다보고 대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습니다.

 

25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코로나19의 여파는 영업현장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험사 소속의 A설계사는 “지난주 안성에 있는 고객으로부터 ‘마스크 쓰고 방문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며 “이제는 대부분의 설계사들이 손소독제와 마스크를 들고 영업을 다니는 상황”이라고 현재의 분위기를 전했습니다.

 

고객을 만나는 것 자체가 어렵다는 한숨도 적지 않습니다. 미취학 아동이나 어르신이 있는 가정은 아예 방문조차 거절당합니다.

 

법인보험대리점(GA)에서 근무하는 B지점장은 “보험 가입 의사를 보이는 고객 다수가 50~60대인데 코로나19를 이유로 상담을 기피하는 분위기가 역력하다”며 “아이를 가진 부모들도 크게 다르지 않은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보험사들도 코로나19로 인한 영업 차질에 고심하며 대책 마련에 나서고 있습니다. 삼성생명, 삼성화재 등 주요 보험사는 최대한 대면 영업을 자제하고, 모바일 등으로 보험 업무를 보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업계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될 경우 매출 감소 등 타격이 불가피할 것으로 우려하고 있습니다. 보험사 관계자는 “당장 보험 계약이 눈에 띄게 줄어든 것은 아니지만, 고객의 불안감이 쉽게 진정될 것 같지 않아 걱정”이라며 “사태 장기화를 염두에 둔 대책 마련을 서둘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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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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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기아, ‘2025 레드 닷 어워드’ 최우수상 2개 포함 총 11개 콘셉트 디자인 수상

현대자동차·기아, ‘2025 레드 닷 어워드’ 최우수상 2개 포함 총 11개 콘셉트 디자인 수상

2025.07.21 10:47:2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는 '2025 레드 닷 어워드: 콘셉트 디자인(Red Dot Award: Contcept Design 2025)'에서 최고상인 최우수상(Best of the Best) 2개와 본상(Winner) 9개 등 11관왕을 달성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Design Zentrum Nordrhein Westfalen)가 주관하는 레드 닷 어워드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매년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부문으로 나눠 우수 디자인을 선정합니다. 이번에 발표된 콘셉트 부문에서 현대차·기아는 ▲City-Pod, Urban-Pod ▲PV5 위켄더 콘셉트(WKNDR Concept)로 자율주행(Autonomous)과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Cars and Motorcycles) 분야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현대차의 ▲City-Pod, Urban-Pod은 작년 CES와 ADEX 2023에서 각각 선보인 미래 물류 시스템입니다. 스마트 시티를 구현하는데 중점을 둔 혁신적인 운송 솔루션으로 디지털 트윈, 자율주행 등 최첨단 기술을 적용해 실시간 추적이 가능하고, 산업현장뿐 아니라 고객의 일상에서도 다용도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기아의 ▲PV5 위켄더(WKNDR) 콘셉트는 자유로운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는 다목적 EV 밴입니다. 모듈형 콘셉트 적용으로 실내·외를 유연하게 변경할 수 있으며, 태양광 패널 등 자체 에너지 솔루션을 장착해 고객에게 지속가능한 여정을 제시합니다. 또한 리프트업 가능한 차체와 오프로드 타이어는 험준한 지형에서도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합니다. 이와 함께 현대차·기아는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우수한 콘셉트 디자인으로 총 9개의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제네시스 ▲엑스 그란 쿠페(X Gran Coupe)와 ▲엑스 그란 컨버터블(X Gran Convertible) ▲엑스 그란 이퀘이터(X Gran Equator)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을 극대화한 디자인으로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기아는 ▲PV1 ▲PV5 ▲PV7 콘셉트는 사용 환경에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본상을 차지했고 기아의 전동화 디자인 노하우가 집약된 소형 SUV ▲EV2 콘셉트도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현대차의 ▲나노 모빌리티(Nano mobility)와 ▲마이크로 모빌리티도 본상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 밖에도 현대차·기아 로보틱스랩의 ▲전기차 자동충전로봇 서비스(Automatic Charging Robot Service)도 서비스 디자인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전기차 자동충전로봇 서비스는 차량의 주차 상태를 스스로 판단해 충전을 시작하는 자동화된 서비스로, 사용자는 차량에서 내리지 않은 채 전체 충전 과정을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현대차·기아 관계자는 "현대차·기아의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임직원들의 집요한 고민과 각 브랜드의 디자인 철학이 결합돼 높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며 "차별화된 모빌리티 경험이 고객에게 닿을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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