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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에 보험영업도 휘청...설계사 “만난 고객이 없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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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February 25, 2020, 15:02:10

고객들 보험상담 기피 뚜렷...모바일로 대신
보험사 “사태 장기화되면 매출 감소 불가피 ”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보험업계도 코로나19 확산 여파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특히 고객을 직접 만나야 하는 보험설계사는 고객들의 상담 기피로 인해 활동 자체가 어려운 상황입니다. 보험사들도 영업에 상당한 타격이 불가피할 것으로 내다보고 대책 마련에 고심하고 있습니다.

 

25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코로나19의 여파는 영업현장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험사 소속의 A설계사는 “지난주 안성에 있는 고객으로부터 ‘마스크 쓰고 방문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며 “이제는 대부분의 설계사들이 손소독제와 마스크를 들고 영업을 다니는 상황”이라고 현재의 분위기를 전했습니다.

 

고객을 만나는 것 자체가 어렵다는 한숨도 적지 않습니다. 미취학 아동이나 어르신이 있는 가정은 아예 방문조차 거절당합니다.

 

법인보험대리점(GA)에서 근무하는 B지점장은 “보험 가입 의사를 보이는 고객 다수가 50~60대인데 코로나19를 이유로 상담을 기피하는 분위기가 역력하다”며 “아이를 가진 부모들도 크게 다르지 않은 상황”이라고 말했습니다.

 

보험사들도 코로나19로 인한 영업 차질에 고심하며 대책 마련에 나서고 있습니다. 삼성생명, 삼성화재 등 주요 보험사는 최대한 대면 영업을 자제하고, 모바일 등으로 보험 업무를 보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업계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될 경우 매출 감소 등 타격이 불가피할 것으로 우려하고 있습니다. 보험사 관계자는 “당장 보험 계약이 눈에 띄게 줄어든 것은 아니지만, 고객의 불안감이 쉽게 진정될 것 같지 않아 걱정”이라며 “사태 장기화를 염두에 둔 대책 마련을 서둘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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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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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2025.10.31 09:17:14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소재 ‘PHA(Polyhydroxyalkanoates)’의 글로벌 상용화를 본격 확대합니다. CJ제일제당은 스웨덴 바이오소재 컴파운딩 기업 ‘BIQ머티리얼즈’와 PHA 적용 인조잔디 충전재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BIQ머티리얼즈는 유럽 최초로 PHA 기반 충전재를 개발해 특허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CJ제일제당은 인조잔디 충전재에 적합한 PHA 소재를 공급하고, BIQ머티리얼즈는 제품 생산을 담당합니다. 양사는 유럽 시장에서 PHA 상용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섭취해 세포 내에 축적하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해양·퇴비 환경에서 모두 분해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22년 PHA 상업 생산을 시작해 브랜드 ‘PHACT’를 론칭했습니다. 유럽연합(EU)은 인조잔디 충전재를 미세플라스틱 발생 주요 품목으로 지정하고, 오는 2031년부터 석유계 충전재 사용을 금지할 예정입니다. 회사는 이에 따른 친환경 충전재 수요 증가에 대응해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지난 30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혁성 CJ제일제당 BMS본부장과 프레드릭 베리에고르 BIQ머티리얼즈 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정혁성 본부장은 “유럽에서 PHA 적용 분야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 소재 솔루션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의 미국 자회사 CJ바이오머티리얼즈는 ‘2025 바이오플라스틱 어워드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비결정형 PHA(aPHA) 기술이 지속가능성과 확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CJ제일제당은 ▲코스맥스(화장품 용기) ▲이토추플라스틱스(일본 유통 협력) 등과도 협업하며 PHA 응용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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