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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이브, NBC유니버설에 ‘한류’ 콘텐츠 수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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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April 12, 2020, 11:04:00

향후 3년간 콘텐츠 공급...미국·영국 방송사 및 OTT로 방영
올해 자체제작에 600억 원 투자 예정..“글로벌 진출 밑거름”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WAVVE)가 미국 미디어 기업 ‘NBC유니버설’에 콘텐츠를 공급합니다.

 

웨이브는 NBC유니버설과 글로벌 콘텐츠 생태계 확장과 오리지널 콘텐츠 수출을 골자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NBC유니버설은 영화, 스포츠 콘텐츠, 뉴스 등을 제작 및 배급하는 미국 통신·미디어 기업 ‘컴캐스트(Comcast)’의 자회사입니다. 지난해 매출은 약 340억 달러(약 41조 3000억 원)입니다.

 

협력체결은 지난 10일 서울 마포구 웨이브본사에서 한국과 일본을 잇는 화상회의로 진행됐습니다. 한국에서는 이태현 웨이브 대표, NBCU 측에서는 도야마 쇼지(Doyama Shoji) NBC유니버설재팬 최고경영책임자가 대표로 참여했습니다.

 

 

SK텔레콤과 KBS·MBC·SBS 등 지상파3사 합작사인 웨이브는 “이번 협력은 한류 콘텐츠 생태계를 넓히고자 하는 SK텔레콤·웨이브와 최근 북미·유럽에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한류 콘텐츠를 확보하고자 하는 NBCU의 이해관계가 맞아 성사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웨이브 자체제작 콘텐츠를 NBC유니버설이 받아 유통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웨이브가 국내 지상파3사와 제작한 콘텐츠를 향후 3년 동안 매년 최대 5개 작품을 NBC유니버설에 공급한다는 방침입니다.

 

NBC유니버설이 지역 선호도를 고려해 작품을 선별하고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방영한다는 계획입니다. NBC유니버설은 미국 지상파 방송 NBC, 영국 계열사 Sky채널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체 OTT ‘피콕(Peacock)’의 미국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웨이브가 제공한 콘텐츠에 대한 해외 유통 권리도 갖게 됩니다.

 

 

SK텔레콤과 웨이브는 NBC유니버설과 콘텐츠 투자 및 제작에도 협력할 방침입니다. 웨이브를 통해 한국에 공개되는 NBC유니버설 작품도 확대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웨이브는 이번 콘텐츠 수출 확대 등을 고려해 올해 총 600억 원을 콘텐츠 자체제작에 투자할 계획입니다.

 

유영상 SK텔레콤 MNO사업부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웨이브가 한국 최고를 넘어 글로벌 유력 OTT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며 “SK텔레콤 1000만 명 미디어 고객과 한류 콘텐츠 경쟁력을 통해 전 세계 단위의 미디어 초협력체를 구성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태현 콘텐츠웨이브 대표는 “웨이브는 콘텐츠 경쟁력 향상을 위해 글로벌 사업자와도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면서 “이번 협약은 웨이브 오리지널 콘텐츠 투자와 글로벌 진출 사업에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도야마 쇼지 NBC유니버설재팬 최고경영책임자는 “웨이브와 협력해 각 회사의 사업 성장을 촉진하고, 서로의 콘텐츠 파이프라인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한류 콘텐츠가 전 세계로 확장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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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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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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