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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G손보, 6월 'KB손해보험'으로 출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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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26, 2015, 17:03:21

KB금융, 인수가 6450억원 최종 확정..6월 중 거래 종결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LIG손해보험이 KB금융 자회사인 'KB손해보험'으로 출범이 최종 확정됐다. 오는 6월이면 'KB손보'로 재탄생해 새로운 영업을 시작하게 된다. 초대 사장은 현 김병헌 LIG손보 사장이 유력할 것으로 보인다.

    

26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윤종규 KB금융회장과 구자원 LIG그룹 회장은 지난 19일 긴급 회동을 갖고, 매각가격을 협상했다. KB금융과 LIG그룹은 인수가 6450억원으로 당초보다 400억원을 낮춰 어제(25일) 최종 승인했다.


KB금융은 LIG그룹과 변경된 내용의 계약서를 다시 작성한다. 당초 계약했던 인수금액과 관련된 내용을 변경하고 인수절차 지연에 대한 수수료 부분 등을 조정해 새로운 계약을 체결해야 한다.

 

LIG손보가 KB금융 자회사가 되기 위한 주요 관문으로 미국 금융당국의 승인만 남았다. 지난 1LIG손보 미국 지점을 영업할 수 있는 자격을 신청했다. KB금융은 은행이 아닌 새롭게 시작한 보험업권에서 영업할 수 있는 자격을 취득해야 한다. 승인받기까지 통상 3개월이 소요되며, 내달이면 결정된다.


KB금융이 연방준비제도이사회(FRB)로부터 '미국 금융지주회사(FHC)' 자격을 취득하면, 본격적인 대주주변경을 위한 절차를 밟는다. LIG손보는 이사회를 열어 임시 주주총회 날짜를 잡는다.


미국 지점 영업 승인 날짜를 4월 중순으로 가정하면 곧바로 이사회를 열고 주총 날짜를 잡는다 해도 이르면 4월 말 혹은 5월 초로 예상된다. 통상 이사회를 열고 주총까지 2주간의 간격을 두기 때문이다.


이후 KB금융 이사회의 자회사 편입 승인 등의 절차를 거치면 공식 자회사가 된다. 최종 거래종결은 오는 6월 중순으로 예상된다. 

 

LIG손보 관계자는 "이사회와 주주총회를 통해 결정할 사안이 남았지만, 최종 거래 종료가 6월 중순으로 알고 있다"며 "회사에서 그 시기에 맞춰 출범할 수 있도록 사명변경과 영업활동 등을 준비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와 별개로 LIG손보에서는 내달 중 신상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LIG손보 관계자는 "인수여부와 무관하게 4월 개정에 맞춰 신상품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며 "현재까지 3개 상품이 준비됐으며, 4월과 5월로 나뉘어 출시할 지 여부는 내부에서 검토 중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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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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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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