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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生, 엄마맘으로 '맘스케어 봉사단' 출범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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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08, 2015, 14:04:29

女임직원과 FP70여명..용산구·강동구 보육원 방문

[인더뉴스 강자영 기자] 한 여직원의 제안에서 시작된 맘스케어 봉사단에 점차 많은 손길이 모이고 있다. 올해는 한화생명의 재무설계사 FP 40여명이 참여했다.

 

한화생명은 지난 763빌딩에서 여성 임직원과 FP(Financial Planner, 재무설계사) 70여명으로 구성된 맘스케어(MOM’s Care) 봉사단발대식을 열었다고 8일 밝혔다.

 


한화생명 맘스케어 봉사단은 지난 2014년 보육원 봉사활동을 해오던 한 여직원의 제안에서 비롯됐다. 지난해 30여명의 여성 임직원으로 시작했던 봉사단이 올해는 FP 4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게 됐다.

 

한화생명은 실적보다는 감동과 나눔을 주는 영업 문화가 봉사활동 확대에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FP에게 전문가로서의 자질뿐 아니라 고객의 행복을 책임지는 사명감, 사랑을 실천하는 마음을 중요하게 강조하고 있다.

 

맘스케어 봉사단원 조미랑FP한화생명의 많은 FP들이 바쁜 시간을 쪼개어 주위의 소외된 계층을 돕고 있다두 돌을 맞이한 외손자를 보며 가족의 사랑과 기쁨을 아이들에게 전해주고 싶다고 말했다.

 

혜심원(용산구 후암동 소재)에 이어 올해는 명진들꽃사랑마을(강동구 천호동 소재) 보육원을 추가로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친다. 혜심원은 가정형편이 어려운 7세 미만의 아이들이 주로 이용하는 아동보육 시설이고 명진들꽃사랑마을은 15개월 이하 베이비박스 영유아들이 있는 곳이다.

 

봉사자들은 발대식을 마치고 보육원 아이들 50여명과 함께 63빌딩 수족관, 전망대 등을 돌고 함께 식사하며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다.

 

봉사단은 앞으로 1~7세 아이들의 정서치료와 사회성 함양에 좋은 음악교실, 종이접기, 점토놀이 등의 보육원별 맞춤 봉사활동을 시행할 예정이다. 또한 엄마의 마음으로 생일이나 백일을 맞은 아이들을 위해 잔칫상을 만들어 주고 축하해 준다.


맘스케어 봉사단 단장을 맡고있는 황인정 브랜드전략팀장은 엄마의 사랑과 섬세한 봉사활동으로 아이들이 밝게 자랄 수 있도록 돕겠다한화생명은 맘스케어 봉사단과 같이 여성이 능력을 발휘하고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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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자영 기자 shineja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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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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