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강서영 기자ㅣ 농심(대표 신동원, 박준)은 이번 달부터 무(無)라벨 백산수 판매를 시작하고, 연말까지 백산수 전체 판매 물량의 50%를 무라벨로 전환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습니다.
무라벨 백산수는 2ℓ와 0.5ℓ두 종류로, 제품명과 수원지를 페트병에 음각으로 새겨 넣은 디자인으로 만들었습니다. 제품 상세정보는 묶음용 포장에 인쇄했으며 박스 단위로만 판매합니다.
무라벨 백산수는 빈 병의 라벨을 떼어내는 번거로움을 없애 분리배출의 편의성과 페트병 재활용률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또 라벨용 필름 사용량 절감 효과도 있는데요. 농심은 판매 물량의 50%를 무라벨로 전환하면 연간 60t 이상 필름 사용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농심 관계자는 “무라벨 제품 판매를 확대해 나가며 친환경 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