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Major Company 대기업

LG전자 올레드 에보, EISA 선정 최고 프리미엄 올레드 TV

URL복사

Sunday, August 15, 2021, 10:08:00

올레드 에보 포함 총 5개 제품 수상‥LG 올레드 TV 10년 연속 선정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LG전자(대표 권봉석·배두용)가 출시한 차세대 올레드 TV인 LG 올레드 에보(OLED evo, 65G1)가 EISA(영상음향전문가협회)의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습니다.

 

EISA는 영국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29개국 60개 전문매체가 회원으로 활동하는 협회로 지난 1982년부터 매년 영상, 음향, 사진, 모바일 기기 등의 분야에서 최고 제품을 선정해 시상합니다.

 

LG 올레드 에보는 최고 프리미엄 올레드 TV(EISA Best Premium OLED TV)로 선정됐는데요. 협회는 LG 올레드 에보가 “황홀함에서 단연 돋보이는 제품(Thrilling statement set)”이라며 극찬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LG 올레드 에보는 발광 효율을 높인 차세대 올레드 패널에 업그레이드된 이미지 처리 기술을 더해 더 선명하고 밝은 화질을 표현합니다. 올 초 처음 출시돼 다수의 전문가와 소비자로부터 현존 최고 TV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로써 LG 올레드 TV는 지난 2012년부터 10년 연속으로 한 해도 빠지지 않고 EISA 어워드를 받은 TV가 됐습니다.

 

올해는 LG 올레드 에보를 포함해 LG전자가 출시한 총 5개 제품이 EISA의 최고 제품으로 선정됐습니다.

 

48형 올레드 TV(48C1)는 최고 게이밍 TV(EISA Best Gaming TV)에 선정됐는데요. 이 제품은 올레드만의 섬세한 화질 표현은 물론이고 업계 최고 수준의 게이밍 성능까지 모두 갖췄습니다. 세컨드 TV로 활용하거나 PC 및 콘솔기기와 연결해 게이밍 TV로 쓰기에도 적합한 크기를 갖춰 활용도가 높습니다.

 

LG전자는 자발광 올레드 TV뿐 아니라 프리미엄 LCD TV서도 차별화된 성능을 인정받았습니다. EISA 8K TV에 선정된 LG QNED MiniLED(75QNED99)는 미니 LED와 독자 고색재현 기술인 퀀텀닷 나노셀 컬러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명암비와 색 표현력을 높이고 LCD TV 진화의 정점에 올라 있는 제품입니다.

 

최근 출시한 프리미엄 오디오 제품도 EISA 최고 제품에 선정됐습니다. 명품 사운드와 차별화된 디자인을 모두 갖춘 LG 사운드 바 에클레어(QP5)와 프리미엄 사운드에 차별화된 위생관리 기능을 더한 무선이어폰 LG 톤 프리(FP8)는 각각 사운드 바 혁신 부문과 인이어 헤드폰 부문을 수상했습니다.

 

LG 사운드 바는 지난 2017년부터 5년 연속으로 EISA 어워드를 수상해 왔는데요. LG 무선이어폰이 이 상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두 제품은 영국 하이엔드 음향회사 메리디안오디오와 협업해 차별화된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LG 사운드 바 에클레어는 자체 성능은 물론이고 유려한 곡선을 활용해 기존 정형화된 디자인을 탈피한 인테리어 친화적 디자인이 강점입니다. LG 톤 프리는 몰입감 넘치는 사운드뿐 아니라 대장균 등 유해 세균을 99.9%까지 제거하는 UVnano 등 경쟁 제품들과 차별화되는 기능까지 갖췄습니다.

 

박형세 LG전자 HE사업본부장은 “이번 수상은 업계를 선도하는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다양한 혁신 제품으로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안정호 기자 vividocu@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