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가 오는 8일 프리 오픈을 거쳐 10일 문을 연다고 6일 밝혔습니다.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한 타임빌라스(Time Villas)는 ‘시간(Time)’과 ‘별장(Villas)’의 합성어로 ‘시간도 머물고 싶은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Every Single Moment(당신이 만나는 모든 순간)’이라는 슬로건 아래, 단순 ‘쇼핑’ 공간을 넘어 남녀노소 온 가족이 함께 ‘소풍’을 즐길 수 있는 ‘자연 속 휴식’ 컨셉의 복합문화공간을 제안합니다. 연면적 약 17만5200㎡ 규모에 지하 2층부터 지상 2층까지 총 4개층에서 245개의 다양한 브랜드를 만날 수 있습니다.
타임빌라스의 시그니처 공간은 투명한 유리 온실을 연상시키는 ‘글라스빌’입니다. 스타트업 ‘글로우서울’과 협업해 약 9300㎡ 규모의 야외 녹지 공간에 총 10개의 ‘글라스 하우스’를 세웠습니다. 각 독립된 글라스 하우스는 바라산을 배경으로 하며 체험 요소를 강화한 트렌디한 브랜드가 입점할 예정입니다.
글라스빌 앞으로 넓게 펼쳐진 ‘플레이빌’에서는 잔디광장을 중심으로 온 가족이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름철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아쿠아파크’와 네트형 놀이시설을 갖춘 ‘와일드파크’는 아이들이 자연을 배경으로 뛰어놀 수 있는 공간입니다.
타임빌라스는 기존 교외형 아울렛 매장의 단점을 보완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했습니다. 우선 우천이나 폭염 등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 교외형 아울렛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개폐형 천장’과 ‘폴딩 도어’를 구축했습니다. 야외 글라스빌도 지하의 매장들과 연결해 날씨 등에 구애받지 않고 이동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실내 곳곳에는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공간들을 조성했습니다. 웰컴 광장 ‘더스테이션’에서는 30m 높이의 유리돔 천장을 통해 자연 채광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2층에는 백운호수의 석양을 보이는 ‘다이닝 존’, 옥상에는 잔디밭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루프탑 피크닉 광장’을 만들었습니다.

정문 앞에 구정아 작가가 설치한 ‘스케이트 보울 파크’도 이색적입니다. 구정아 작가는 세계 곳곳에서 스케이트보드를 탈 수 있는 체험형 조형물 스케이트 보울 파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는 6번째이자 국내 최초로 타임빌라스에 구정아 작가의 ‘야광 스케이트 보울 파크’를 설치했습니다.
아울렛 측은 오프라인의 강점을 살린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강조했습니다. 자녀 동반 고객이 많은 교외형 아울렛의 특성을 반영해 아동·유아 콘텐츠에 집중했습니다. 글라스빌의 ‘디트로네 라운지’는 프리미엄 전동카 쇼룸과 레스토랑이 복합된 플래그십 매장으로 야외 산책로에서 전동카 투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최근 급증하고 있는 3040 젊은 ‘영골퍼’들을 위해 골프 매장에도 체험 요소를 강화했습니다. 국내 유통사 최초 시타 퍼팅베이를 도입한 ‘PXG’ 매장에서는 직접 클럽을 사용해본 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특수 모래가 설치된 ‘벙커 연습장’을 갖췄으며 ‘세인트앤드류스’를 포함한 총 17개의 유명 골프 브랜드를 만날 수 있습니다.
또 총 47개의 F&B(식음료) 매장을 구성하는 등 기존 교외형 아울렛보다 식품 매장의 구성비를 약 10% 늘렸습니다. 대표 브랜드로는 친환경 체험형 농장 카페인 ‘THE BATT(더밭)’과 의왕 지역 맛집으로 유명한 ‘올가’·‘백운동’·‘정원칼국수’ 등이 있습니다. ‘익선동21’·‘청담반점’ 등 전국 맛집들도 선보입니다.
타임빌라스 오픈을 기념해 롯데온에서는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일주일간 ‘아울렛의-왕, 타임빌라스’ 댓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참여자 중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고객 100명을 선정해 엘포인트 5000점과 타임빌라스에 입점한 THE BATT 대표 메뉴인 ‘춘천 감자빵 이용권’을 증정합니다.
황범석 롯데쇼핑 백화점사업부 대표는 “타임빌라스는 네이밍부터 설계까지 모든 부분에 있어 기존의 아울렛과 차별화했다”며 “단순 쇼핑을 넘어 고객들이 자연 속에서 휴식하며 즐길 수 있는 경기 남부 지역 대표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