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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 속 소풍과 쇼핑 동시에”…롯데 ‘타임빌라스’ 10일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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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06, 2021, 10:09:15

‘당신이 만나는 모든 순간’ 슬로건..‘자연 속 휴식’ 콘셉트
지하2층~지상2층·245개브랜드..시그니처 공간 ‘글라스빌’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가 오는 8일 프리 오픈을 거쳐 10일 문을 연다고 6일 밝혔습니다. 경기도 의왕시에 위치한 타임빌라스(Time Villas)는 ‘시간(Time)’과 ‘별장(Villas)’의 합성어로 ‘시간도 머물고 싶은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Every Single Moment(당신이 만나는 모든 순간)’이라는 슬로건 아래, 단순 ‘쇼핑’ 공간을 넘어 남녀노소 온 가족이 함께 ‘소풍’을 즐길 수 있는 ‘자연 속 휴식’ 컨셉의 복합문화공간을 제안합니다. 연면적 약 17만5200㎡ 규모에 지하 2층부터 지상 2층까지 총 4개층에서 245개의 다양한 브랜드를 만날 수 있습니다.

 

타임빌라스의 시그니처 공간은 투명한 유리 온실을 연상시키는 ‘글라스빌’입니다. 스타트업 ‘글로우서울’과 협업해 약 9300㎡ 규모의 야외 녹지 공간에 총 10개의 ‘글라스 하우스’를 세웠습니다. 각 독립된 글라스 하우스는 바라산을 배경으로 하며 체험 요소를 강화한 트렌디한 브랜드가 입점할 예정입니다.

 

글라스빌 앞으로 넓게 펼쳐진 ‘플레이빌’에서는 잔디광장을 중심으로 온 가족이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특히 여름철 물놀이를 할 수 있는 ‘아쿠아파크’와 네트형 놀이시설을 갖춘 ‘와일드파크’는 아이들이 자연을 배경으로 뛰어놀 수 있는 공간입니다. 

 

타임빌라스는 기존 교외형 아울렛 매장의 단점을 보완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했습니다. 우선 우천이나 폭염 등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 교외형 아울렛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개폐형 천장’과 ‘폴딩 도어’를 구축했습니다. 야외 글라스빌도 지하의 매장들과 연결해 날씨 등에 구애받지 않고 이동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실내 곳곳에는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공간들을 조성했습니다. 웰컴 광장 ‘더스테이션’에서는 30m 높이의 유리돔 천장을 통해 자연 채광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2층에는 백운호수의 석양을 보이는 ‘다이닝 존’, 옥상에는 잔디밭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루프탑 피크닉 광장’을 만들었습니다.

 

 

정문 앞에 구정아 작가가 설치한 ‘스케이트 보울 파크’도 이색적입니다. 구정아 작가는 세계 곳곳에서 스케이트보드를 탈 수 있는 체험형 조형물 스케이트 보울 파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는 6번째이자 국내 최초로 타임빌라스에 구정아 작가의 ‘야광 스케이트 보울 파크’를 설치했습니다.

 

아울렛 측은 오프라인의 강점을 살린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강조했습니다. 자녀 동반 고객이 많은 교외형 아울렛의 특성을 반영해 아동·유아 콘텐츠에 집중했습니다. 글라스빌의 ‘디트로네 라운지’는 프리미엄 전동카 쇼룸과 레스토랑이 복합된 플래그십 매장으로 야외 산책로에서 전동카 투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최근 급증하고 있는 3040 젊은 ‘영골퍼’들을 위해 골프 매장에도 체험 요소를 강화했습니다. 국내 유통사 최초 시타 퍼팅베이를 도입한 ‘PXG’ 매장에서는 직접 클럽을 사용해본 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특수 모래가 설치된 ‘벙커 연습장’을 갖췄으며 ‘세인트앤드류스’를 포함한 총 17개의 유명 골프 브랜드를 만날 수 있습니다.

 

또 총 47개의 F&B(식음료) 매장을 구성하는 등 기존 교외형 아울렛보다 식품 매장의 구성비를 약 10% 늘렸습니다. 대표 브랜드로는 친환경 체험형 농장 카페인 ‘THE BATT(더밭)’과 의왕 지역 맛집으로 유명한 ‘올가’·‘백운동’·‘정원칼국수’ 등이 있습니다. ‘익선동21’·‘청담반점’ 등 전국 맛집들도 선보입니다.

 

타임빌라스 오픈을 기념해 롯데온에서는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일주일간 ‘아울렛의-왕, 타임빌라스’ 댓글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참여자 중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고객 100명을 선정해 엘포인트 5000점과 타임빌라스에 입점한 THE BATT 대표 메뉴인 ‘춘천 감자빵 이용권’을 증정합니다.

 

황범석 롯데쇼핑 백화점사업부 대표는 “타임빌라스는 네이밍부터 설계까지 모든 부분에 있어 기존의 아울렛과 차별화했다”며 “단순 쇼핑을 넘어 고객들이 자연 속에서 휴식하며 즐길 수 있는 경기 남부 지역 대표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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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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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2025.08.25 10:40:35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가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를 달성했습니다. 25일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2011년 미국 시장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K5 하이브리드 판매를 시작한 이후 지난 7월까지 누적 판매 151만5145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현대차(87만821대)뿐 아니라 기아(64만 4324대)를 합한 성과입니다. 현대차·기아는 2021년 11만634대로 연간 친환경차 판매량이 처음으로 10만대를 넘었으며 이후 ▲2022년 18만2627대 ▲2023년 27만8122대 ▲2024년 34만6441대로 매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올해도 지난 7월까지 22만1565대로 전년 동기(18만4346대)보다 20% 넘게 증가했으며 하반기 실적에 따라 연간 최고 실적을 경신할 전망입니다. 현대차·기아의 미국 내 전체 판매량에서 친환경차가 차지하는 비중도 꾸준히 늘어 지난해는 20.3%로 처음으로 20%를 넘었으며 올해 1~7월도 21.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현대차·기아 차량 10대 중 2대는 친환경차라는 의미입니다. 친환경차 유형별 판매 현황을 보면 하이브리드는 지난 2월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이후 현재까지 113만8502대가 팔렸고 전기차 37만4790대, 수소전기차 1853대가 뒤를 이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현대차의 경우 투싼 하이브리드다. 투싼 하이브리드는 2021년 미국 판매를 시작했으며 지난 7월까지 19만7929대가 판매됐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쏘나타 하이브리드(19만2941대), 아이오닉 5(12만6363대)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기아는 니로 하이브리드가 2017년 미국에서 판매된 이후 지난 7월까지 18만3106대가 팔렸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12만9113대), 쏘렌토 하이브리드(8만638대) 순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워즈 인텔리전스(Wards Intelligence)에 따르면 미국 친환경차 시장은 올해 상반기(1~6월) 174만9390대로 전년 동기(143만7395대)보다 21.7% 증가했습니다. 현대차·기아는 친환경차 판매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미국에서 친환경차 라인업 다양화, 상품성 강화와 함께 유연한 생산 체제로 친환경차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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