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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트롬 스타일러' 유튜브 영상, 한 달만에 조횟수 1000만 돌파 이유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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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06, 2021, 11:09:21

LG전자, 버려진 옷 되살리는 ‘스타일 리바이벌 프로젝트’ 캠페인 펼쳐
국내 유명 디자이너 5팀, 중고 의류를 LG 트롬 스타일러 활용해 업사이클링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의류가 환경오염의 주범 중 하나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옷 오래입기와 옷 재활용하기 등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유엔환경계획(UNEF)은 패션 산업이 연간 전 세계에서 발생하는 폐수의 20%를 차지하고 있으며 탄소배출양 역시 10%를 차지할 정도로 환경오염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글로벌 순환경제 네트워크인 엘렌 맥아더 재단 등에 따르면 매년 전 세계에서 1500억 벌의 옷이 생산되고 해마다 9200만 톤의 옷이 버려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폐기된 옷 가운데 재활용 비중은 13%에 불과합니다.

 

올해 초 세계적인 기후운동가 그레타 툰베리가 “새 옷을 사지 않겠다”고 선언한 것도 의류제조에 따른 환경오염 문제를 경고하기 위해서였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LG전자가 자사의 의류관리 가전인 ‘트롬 스타일러’를 활용한 LG 트롬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 스타일 리바이벌 프로젝트’(3분25초)를 7월 말 유튜브에 공개 후 한 달 만에 누적 조회 수가 1000만을 넘었습니다.

 

'트롬 스타일러'를 통해 의류를 보다 오래 입고 이를 통해 의류산업의 환경오염을 막아보자는 LG전자의 기획 취지에 동감한 시청자가 많았다는 분석입니다.

 

'리바이벌 프로젝트'는 패션 디자이너들과 협력해 24시간 내 중고 의류를 리폼한 뒤 새로운 스타일을 완성하는 모습을 담았습니다. 랭앤루,강요한, 한동철,이시안,서광준 등 최근 젊은층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패션 디자이너들이 참여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트롬 스타일러’로 냄새와 먼지를 제거하는 등 리프레시 과정을 거쳐 깔끔해진 옷들을 선보여 자연스럽게 제품 광고 효과도 노렸습니다.

 

LG전자는 ‘트롬 스타일러’에 적용한 트루스팀 기술이 탈취와 살균 효과 외에도 옷감의 주름 완화에도 효과적이라고 설명합니다. 독자 기술인 무빙행어는 옷을 1분에 최대 200회 털어주며 바람만으로는 제거하기 어려운 미세먼지를 골고루 없애주며 스타일러만의 바지관리기는 바지선을 제대로 잡아준다고 강조합니다.

 

결국 ‘트롬 스타일러’를 쓰면 의류를 보다 오래 관리할 수 있고 나아가 과도한 옷 소비를 줄일 수 있다는 메시지를 시청자들에게 전달하고 싶었던 셈입니다.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박경아 상무는 “LG전자는 이번 캠페인과 같은 환경보호 노력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다”며 “고객이 환경 보호를 실천하면서도 편리하게 옷을 관리할 수 있도록 의류관리기의 원조 트롬 스타일러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계속 발전시켜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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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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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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