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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신한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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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December 29, 2021, 09:12:47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신한카드>

◇ 부사장 신규 선임 ▲ 노용훈 부사장 ▲ 이기봉 부사장 ▲ 서승현 부사장

◇ 상무 신규 선임 ▲ 한재훈 상무(CISO)

 

◇ 부사장 연임 ▲ 안중선 부사장

◇ 상무 연임 ▲ 송주영 상무(CRO) ▲ 장재영 상무(D2 승진) ▲ 진미경 상무(CCO)

 

◇ 트라이브장 선임

▲ TMM트라이브장(兼영업총괄본부장) 오상률 ▲ TOCP트라이브장(兼오토사업본부장) 박창석 ▲ DT트라이브장(兼디지털First본부장) 유태현 ▲ Front Data트라이브장(兼빅데이터R&D본부장) 장재영 ▲ pLay Tech트라이브장(兼ICT본부장) 박현

 

◇ 본부장(D2) 승진 ▲ 재무기획본부장 김남준

◇ 본부장(D1) 승진 ▲ 경인본부장 박경래 ▲ 중부본부장 김정배 ▲ 영업지원본부장 김충자 ▲ 전략기획본부장 조문일 ▲ SVFC법인장 오태준

 

◇ 본부장 신규 선임 ▲ 영남본부장 김영일 ▲ Life사업본부장 윤승원 ▲ 멤버십본부장 박찬호 ▲ Data Biz팀 본부장 안성희

◇ 부서장 신규 선임 ▲ BD분석챕터장 이대규 ▲ BD플랫폼챕터장 박권 ▲ CX혁신팀장 김하나 ▲ 혁신금융팀장 김경희 ▲ Core개발챕터장 정용준 ▲ 정보보호팀장 박일호 ▲ 리스크전략운영팀장 최주민 ▲ 광주CRM센터장 이재민 ▲ 광주고객센터장 이영국 ▲ 서울2금융센터장 김자영 ▲ 대구신용지원센터장 남성환 ▲ 부산발급지원센터장 박정숙

 

◇ 본부장 이동 ▲ CP사업본부장 김효정 ▲ 파트너십본부장 김일봉

◇ 부서장 이동 ▲ 영업기획챕터장 김태경 ▲ pLay마케팅챕터장 김종화 ▲ CRM영업팀장 박민수 ▲ 멤버십영업팀장 남상훈 ▲ 온라인멤버십팀장 김현준 ▲ 체크영업팀장 박재욱 ▲ 유통마케팅팀장 이동익 ▲ 디지털마케팅팀장 한규빈 ▲ 신금융개발팀장 이승훈 ▲ Housing금융팀장 박정호 ▲ 원신한추진팀장 안우경 ▲ 디지털기획챕터장 조용석 ▲ BD기획챕터장 남궁설 ▲ NDP챕터장 나상윤 ▲ 전략기획팀장 김준식 ▲ S.A.Q추진팀장 김종화 ▲ 브랜드기획팀장 김진홍 ▲ 인사팀장 양재용 ▲ ICT기획챕터장 박기석 ▲ 정산업무팀장 이현 ▲ 발급업무팀장 김한겸 ▲ 영업지원팀장 김유헌 ▲ 글로벌사업팀장 김병건 ▲ 감사팀장 김정일 ▲ 경인SI팀장 박춘선 ▲ 인천지점장 정철화 ▲ 강북수입차금융센터장 김종국 ▲ 중부SI팀장 김지현 ▲ 경기지점장 김영철 ▲ 청주지점장 김용진 ▲ 영남SI팀장 황현설 ▲ 대구지점장 권택구 ▲ 부산지점장 김철연 ▲ 울산지점장 박상원 ▲ 창원지점장 문성권 ▲ 진주지점장 김정우 ▲ 부산CRM센터장 전경미 ▲ 서울신용지원센터장 송재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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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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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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