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Stock 증권

삼영화학, 포장용 필름 실적 성장+친환경 소재 국산화 선도-유안타

URL복사

Wednesday, January 19, 2022, 09:01:24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유안타증권은 19일 삼영화학에 대해 포장용 필름 부문에서 실적 성장을 기록하고 있고 친환경 소재 부분의 국산화를 선도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은 제시하지 않았다.

 

주력 제품인 BOPP(식품 포장용)와 캐파시터(콘덴서용) 필름 부분의 실적 확대를 예상했다.

 

안주원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원재료 가격 급등에 따른 판매 단가 인상 효과가 지난해 말부터 나타나고 있고 BOPP는 경쟁 완화로 수익성도 개선되고 있다”며 “캐파시터 필름은 삼영화학이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산하고 있어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고 설명했다.

 

유안타증권은 삼영화학의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전년 대비 21.9%, 161.2% 증가한 1596억원, 96억원으로 예상했다. BOPP 포함 식품 포장용 부문 매출액은 전년 대비 33%, 콘덴서용 매출액은 17%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앞으로 친환경 필름 소재 부분에서도 성장성을 보인다고 평가했다. 

 

삼영화학은 기존 포장필름 중심에서 일본산 캐파시터 필름 수입대체를 위한 초박막 캐파시터 필름 개발 완료 및 양산 구축을 통해 친환경 필름 소재 업체로 거듭나고 있다.

 

안 연구원은 “ 현재 콘덴서용 캐파시터 필름 매출액 대부분이 가전제품향으로 발생하고 있지만 향후 친환경차량용 공급 확대 가능성도 있어 성장성이 커질 수 있다”며 “포장필름에서 무독성 및 재활용이 가능한 제품들을 개발하고 있고 친환경 분야에서 국산화를 선도하고 있는 회사인만큼 주목받을 시기다”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 news.

배너

양귀남 기자 itnno1@inthenews.co.kr


현대차·기아, 국내 전기차 21조 투자…연 144만대 생산 목표

현대차·기아, 국내 전기차 21조 투자…연 144만대 생산 목표

2022.05.18 16:41:44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005380]와 기아[000270]가 총 21조원을 투자해 오는 2030년 국내 연간 전기차 생산량을 144만대까지 확대할 계획입니다. 현대차와 기아는 올해 전기차 연간 예상 생산규모인 35만대를 오는 2030년까지 144만대로 확대하고 이를 위해 21조원의 대규모 투자를 추진할 것이라고 18일 밝혔습니다. 연간 144만대 생산 규모는 2030년 현대차와 기아가 자사 글로벌 전기차 생산량으로 계획잡은 323만대의 45%에 달하는 규모입니다. 현대차에 따르면, 이번 계획은 국내 전기차 생태계를 고도화하고 글로벌 미래 자동차산업 혁신을 선도하는 중심지 역할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이와 함께 국내 전기차 생산-연구개발-인프라-연관산업 등 선순환이 촉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투자액 21조원은 전기차 생산 능력 확충, 전용 전기차 라인업 다양화, 기술 개발, 인프라 조성, 전기차와 관련한 다각도 신사업을 모색하는 전략제휴 등에 쓰여질 예정입니다. 우선, 전기차 생산 능력 확충을 위해 양사는 PBV(목적 기반 차량) 전기차 전용공장 신설을 비롯해 내연기관차와 전기차의 혼류생산 시스템을 점진적으로 구축하고, 기존 공장의 전기차 전용 라인 증설 등도 추진할 예정입니다. 특히, 기아는 오토랜드 화성 내 2만평 부지에 수천억원을 투입해 연간 최대 15만대 생산 능력을 갖춘 PBV 전기차 전용공장을 짓는다는 계획을 내놨습니다. 이와 함께 전용 PBV 라인업의 최초 모델을 중형급 사이즈로 제작해 오는 2025년 선보일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공장은 오는 2023년 착공에 들어가며, PBV 중형 모델은 딜리버리, 차량호출, B2B 등 각종 비즈니스 수요에 대응토록 제작될 예정입니다. 아울러 양사는 현대차그룹의 미래 제조 혁신기술 인큐베이터 역할을 하고 있는 ‘싱가포르 글로벌 혁신센터’의 유연생산 시스템, 맞춤형 물류 시스템, 디지털 제조 시스템을 국내 공장에 단계적으로 도입해 전기차 생산 혁신 및 최적화를 모색한다는 방침입니다. 양사는 전기차 연구개발에도 집중적인 투자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전용 플랫폼 제품 라인업의 다양화와 배터리·모터 등 PE 시스템 고도화를 도모하고 1회 충전 주행거리 증대 기술을 개발해 상품성 강화에 주력한다는 입장입니다. 이와 함께 오는 2025년 도입하는 승용전기차 전용 ‘eM’ 플랫폼을 비롯해 통합 모듈러 아키텍처 시스템 하에서 차급별 다양한 전용 차세대 플랫폼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통합 모듈러 아키텍처 적용 플랫폼을 배터리와 모터를 표준화해 제품 개발 속도와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외에도 초고속 전기차 충전 솔루션 구축 및 인프라 확충과 국내 부품 협력사를 대상으로 신사업 전환 지원 등의 상생협력 추진, 국내외 파트너와의 광범위한 전략제휴 모색 등을 통해 전기차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입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글로벌 전기차 시장은 태생기를 넘어 본격적인 주도권 경쟁이 시작됐다"며 "대규모 국내 투자와 연구개발로 친환경 미래 모빌리티 물결에 민첩하게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세계시장에서 전기차 25만2719대를 판매하며 전세계 전기차 판매 순위 5위 안에 진입했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글로벌 판매량 7만6801대로 지난해 동기(4만4460대) 보다 판매량이 73%가 뛰었으며, 특히 국내에서는 155% 증가한 2만2768대를 판매하는 성과를 내기도 했습니다. 오는 2030년에는 18종 이상의 전기차 라인업을 갖춰 세계 전기차 시장에서 총 323만대를 판매해 12% 수준의 점유율을 확보한다는 목표입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