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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비비테크, 내달 코스닥 입성…“2024년 영업이익률 22%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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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29, 2022, 09:09:33

다음달 17일 상장 예정
캐파 증설·R&D 투자 예정
“고성장 로봇 시장서 글로벌 탑티어 목표”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로봇용 고정밀 감속기 등 구동부품 제조 전문 기업 에스비비테크가 다음달 17일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있다. 회사는 조달한 자금을 캐파 증설과 R&D 부문 투자, 글로벌 시장 진출을 통해 오는 2024년 매출액 430억원, 영업이익률 22% 이상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에스비비테크는 28일 여의도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코스닥 상장 후 사업 계획과 비전을 이같이 밝혔다. 

 

에스비비테크는 회사 설립 후 볼펜에 들어가는 볼부터 반도체 공정에 들어가는 베어링을 국산화 기술로 제작했다. 이를 기반으로 정밀 제어용 감속기와 주요 부품을 국내 최초로 개발에 성공해 양산 중이라고 설명했다. 

 

로봇의 다양한 부품 중에서도 감속기는 로봇에서 차지하는 원가 비중이 30~40% 수준인 필수 부품으로 중요도가 매우 높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로봇의 관절 역할을 하는 하모닉 감속기는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등 산업 분야와 더불어 의료용 로봇, 서비스 로봇과 이송로봇, 방산 등의 분야로 그 적용분야가 확대되고 있다고 전했다.

 

에스비비테크는 업계 경력 총 31년의 류재완 대표를 포함해 세계적인 수준의 감속기 전문가들과 독보적인 연구인력들을 통해 제작 설계에 필요한 핵심 원천기술을 모두 확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개발과 양산에 필요한 설비와 자체적인 베어링 제조 기술, 치형 설계 기술 등 지적재산권을 다수 보유해 경쟁력을 확보했다고 덧붙였다.

 

류재완 에스비비테크 대표는 “독자적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사의 니즈에 맞는 제품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납기, 가격 면에서도 큰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며 “앞으로 협동로봇과 서비스로봇 등 감속기 부품이 필요한 사용처로 분야를 늘려갈 것”이라고 말했다.

 

글로벌 로봇 시장 규모는 오는 2025년까지 연평균 32% 이상 증가하며 1772억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회사는 예측했다. 에스비비테크는 하모닉 감속기의 제작, 설계와 더불어 감속기가 활용된 액추에이터(Actuator, 로봇구동모듈), 반도체 생산 공정에 사용되는 초박형 베어링 등 포트폴리오를 넓혀가고 있다.

 

상장 후 확보되는 자금으로는 대량생산에 최적화된 생산라인을 구축하고 공정을 자동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양산 매출이 발생하는 내년부터는 흑자전환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했고 오는 2024년 매출액 430억, 영업이익률 22%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류재완 에스비비테크 대표는 “앞으로 로봇 시장이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중국 시장에도 더욱 좋은 품질과 경쟁력있는 가격으로 진출해 글로벌 탑 티어 기업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한편, 회사는 이번 기업공개를 통해 총 180만주(신주 120만주, 구주 60만주)를 모집한다. 공모를 통해 최대 223억원의 자금을 조달할 예정이다. 이날(28일)부터 양일 간 수요예측을 거쳐 다음달 5일부터 6일 청약을 진행한다.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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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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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디지털고객경험지수 2년 연속 1위…디지털 전략·서비스 혁신 높은 평가

LG유플러스, 디지털고객경험지수 2년 연속 1위…디지털 전략·서비스 혁신 높은 평가

2025.09.01 10:43:2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가 한국표준협회(KSA) 주관 '2025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에서 이동통신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일 밝혔습니다. 고객 중심 디지털 전략과 서비스 혁신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2024년 통신부문 첫 평가 이후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고객이 디지털 채널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경험했을 때의 만족도를 평가하는 지표입니다. 한국표준협회는 이동통신, 종합가전, 은행 등 17개 산업분야 59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자사의 고객의 디지털 경험이 이전과 비교해 간결해졌다고 강조했습니다. 예를 들어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은 로밍 요금제 비교부터 신청, 혜택 확인까지 한 화면으로 마칠 수 있어 공항 가는 길에서도 모든 절차를 간편하게 끝낼 수 있습니다. 가족이나 지인과 함께 결합 할인을 받을 때는 복잡한 서류나 매장 방문 없이 온라인에서 멤버 추가와 할인 배분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습니다. 관심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는 고객 취향과 이용 패턴을 분석하고 미리 추천해 필요한 혜택을 찾는 시간을 줄였습니다. 디지털에 익숙한 고객은 요금 납부나 이용 현황 조회 같은 간단한 기능은 물론, 요금제 변경 같은 작업도 스스로 해결하도록 셀프 해결 범위를 넓혔습니다. 고객 입장에서 중요한 안내는 필요한 순간에 미리 전달해 놓치지 않도록 했습니다. 매장에서 가입한 고객도 앱을 통해 오프라인에서 받았던 상담을 디지털까지 끊김 없이 이어갈 수 있습니다. 고객의 상담센터 이용 경험도 AI로 개선했습니다. 간단한 문의는 24시간 처리할 수 있도록 챗봇, 콜봇 사용성을 강화했으며 상담사 통화를 위한 ARS 안내 또한 AI가 판단해 지금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것부터 먼저 안내합니다. 상담사와 대화할 때도 AI 상담 어드바이저가 상담사에게 지난 상담 이력은 물론 단순 질문에 대해 미리 답변을 준비해 줍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편안하고 즐거운 디지털 고객 경험을 추구하는 한편 고객 편의 향상 목적의 UX/UI 개선도 지속한다는 방침입니다. 이재원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부사장)은 "AI를 활용한 더 편리한 서비스, 직관적인 화면 구성을 통해 이용 과정을 더욱 심플하고 몰입감 있게 바꿀 계획"이라며 "곧 선보일 새로운 통합 서비스에서 AI와 맞춤형 경험을 결합해 고객이 원하는 순간에 필요한 서비스를 정확하게 제공하는 디지털 환경을 구현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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