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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닥치는 ‘노도강’ 아파트값…서울 전체 하락 심화 이끌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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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24, 2022, 14:11:57

한국부동산원, 2022년 11월 3주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 발표
서울 아파트값 하락률 -0.52%..‘강북 3구’ 가격 하락폭 심화
규제지역 탈출한 경기·인천도 지난 주 대비 하락폭 확대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지속적인 하락세가 이어지고 있는 서울 아파트 값 내림폭이 더 심화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향폭 심화는 서울 내 대표적 아파트 밀집 지역이자 큰 폭의 하락률이 지속되는 노도강(노원, 도봉, 강북)이 이끈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24일 한국부동산원의 2022년 11월 셋째 주(11월 21일 기준) 전국 주간 아파트가격 동향에 따르면, 서울 아파트 값 변동률은 지난 주 대비 0.06%의 내림폭이 확대된 -0.52%로 집계됐습니다.

 

최근 규제지역에서 벗어난 인천과 경기도 전 주보다 각각 하락폭이 0.04%, 0.02% 확대된 -0.83%, -0.61%의 변동률을 기록하며 '탈규제 효과'가 아직까지는 나타나지 않은 모습을 보였습니다. 서울, 경기, 인천에서 모두 하락폭이 확대되며 3개 권역을 합한 수도권 아파트 값은 지난 주 대비 하락폭이 0.04% 확대된 -0.61%의 하락률을 나타냈습니다.

 

수도권을 제외한 지방권역의 하락률은 지난 주보다 0.03% 내림폭이 확대된 -0.40%을 기록했으며, 수도권과 지방을 합한 전국 아파트값 변동률은 -0.50%의 하락률로 집계됐습니다. 공표지역 176개 시군구 중 상승 지역은 4개에서 3개로 감소했으며, 하락 지역은 171개에서 172개로 증가했습니다. 보합 지역은 지난 주와 같은 1개를 유지했습니다.

 

서울의 가격 하락 심화를 이끈 노원구(-0.88%), 도봉구(-0.83%), 강북구(-0.74%)의 '강북 3구'는 주요 지역 내 대단지 및 구축 단지를 중심으로 가격이 떨어진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또, 아파트 단지가 밀집한 지역임에도 불구하고 부동산 시장 위축으로 매수하려는 움직임이 크게 줄은 것도 가격 하락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서북권의 은평구(-0.61%)와 동남권의 송파구(-0.57%)도 서울 자치구 중 큰 하락폭을 이어갔습니다. 송파구의 경우 지난 주 가격 변동률인 -0.60%보다는 하락률이 소폭 줄었으나 잠실동, 가락동 등 주요 대단지를 중심으로 가격 내림세가 지속됐습니다.

 

 

경기도의 경우 광명(-1.11%)이 1%대 주간 하락률을 기록함과 동시에 도내 시군 중 가장 큰 하락세를 나타냈습니다. 일직동, 광명동, 철산동 내 신축단지를 중심으로 가격 하락과 매물 적체가 나타나며 내림세가 심화됐습니다. 부천(-1.04%), 양주(-1.01%) 등도 대단지 및 주요 지역서 매물 적체와 입주물량 등의 영향으로 1%대의 내림률을 기록했습니다.

 

인천은 서구(-0.96%), 중구(-0.95%), 연수구(-0.90%), 남동구(-0.88%) 등 8개 전 자치구서 가격이 모두 떨어진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서구의 경우 신규 입주물량 영향 있는 주요 지역서 가격 하락세가 심화되며, 자치구 중 가장 하락률이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방권은 13주 째 모든 광역시도에서 아파트 값이 떨어진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세종(-0.64%)과 대구(-0.59%), 대전(-0.48%), 전남(-0.23%)의 경우 각각 70주, 54주, 47주, 40주 연속 가격 하락세가 지속됐습니다.

 

한국부동산원 관계자는 "부동산 하방요인으로 매수자들의 관망세가 짙어지는데다 급매물을 중심으로만 간헐적으로 거래가 성사되는 시장상황이 지속되며 하락폭이 확대됐다"고 분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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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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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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