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ife 라이프

푸르덴셜-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 자선 골프대회 열어

URL복사

Monday, May 16, 2016, 17:05:04

난치병 어린이 돕기 위해 후원금 총 2억 2700만원 조성

인더뉴스 강민기 기자ㅣ 푸르덴셜생명(대표이사 커티스 장)과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이사장 손병옥)은 ‘제 8회 Make-A-Wish 자선골프대회’를 열었다.


이번 골프대회는 경기도 가평에 위치한 마이다스벨리골프클럽에서 개최했으며, 푸르덴셜생명은 골프대회를 통해 총 2억2700만원의 후원금을 조성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기업인과 사회 저명인사 등 120명이 참여했다.


후원금은 푸르덴셜생명에서 기부한 1억원과 참가자 1인당 100만원 이상의 참가비를 통해 조성됐다. 마련된 후원금은 30명의 난치병 아동들의 소원을 이뤄주는데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손병옥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 이사장은 “자선골프대회의 취지에 공감하고 직접 참가한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여러분들의 아낌없는 나눔과 사랑이 난치병 아동들에게 큰 희망과 용기를 줄 것”이라고 말했다.

 

Make-A-Wish 자선골프대회는 사회 저명인사들의 기부를 활성화하고 난치병 어린이 소원성취기금 마련된 행사다. 지난 2009년부터 푸르덴셜생명과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이 함께 매년 개최하고 있다. Make-A-Wish 자선골프대회를 통해 올해까지 총 16억4000만원이 모금됐으며, 지난해까지 총 257명의 난치병 아동이 소원을 이뤘다.

 

메이크어위시재단(Make-A-Wish)은 미국 아리조나주 피닉스에 본부를 두고 난치병 아동들에게 소원성취를 통해 삶의 희망, 용기, 기쁨을 전하는 세계 최대의 소원성취(Wish Granting) 전문기관이다. 지난 1980년에 설립된 이 재단은 현재 전 세계 39개 지부에서 34만명 이상 난치병 환아들의 소원을 이뤄주고 있다.


한국메이크어위시재단은 메이크어위시재단(Make-A-Wish International)의 한국지부이며 푸르덴셜생명의 전폭적인 후원으로 2002년에 전 세계 26번째 지부로 설립됐다. 한국에서는 설립 후, 현재까지 3200여명의 난치병 아이들의 소원이 이뤄졌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강민기 기자 easytrip@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