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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비맥주, ’카스 초대잔’ 미디어 아트 체험존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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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05, 2023, 17:04:30

16일까지 아트 여의도 IFC 몰서 참여 가능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오비맥주(대표 배하준) 카스는 ‘카스 초대잔’ 소비자 체험존을 연다고 5일 밝혔습니다.

 

카스는 오는 16일까지 서울 여의도 IFC몰에서 ‘미디어 아트 체험존’을 운영합니다. 카스 초대잔의 아트워크는 일러스트레이터 이규영 작가와 영이 작가가 참여했습니다. 카스 초대잔 미디어 아트는 20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체험 가능합니다. 

 

현장 키오스크에서 원하는 일러스트를 선택해 메시지를 작성하면 디지털 이미지의 맞춤형 카스 초대잔을 만들 수 있습니다. 완성된 카스 초대잔 이미지는 대형 LED 스크린 중앙에 40초 동안 송출됩니다. 이후 ‘포토 모자이크’ 기법으로 수 백 개의 카스 잔이 하나의 그림처럼 보이는 미디어 아트가 연출됩니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올 뉴 카스 2주년을 맞아 소비자들에게 감사함을 전하기 위해 이번 팝업존을 오픈했다"며 "앞으로도 많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대변할 수 있는 매개체로 활약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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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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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2025.08.25 10:40:35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가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를 달성했습니다. 25일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2011년 미국 시장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K5 하이브리드 판매를 시작한 이후 지난 7월까지 누적 판매 151만5145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현대차(87만821대)뿐 아니라 기아(64만 4324대)를 합한 성과입니다. 현대차·기아는 2021년 11만634대로 연간 친환경차 판매량이 처음으로 10만대를 넘었으며 이후 ▲2022년 18만2627대 ▲2023년 27만8122대 ▲2024년 34만6441대로 매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올해도 지난 7월까지 22만1565대로 전년 동기(18만4346대)보다 20% 넘게 증가했으며 하반기 실적에 따라 연간 최고 실적을 경신할 전망입니다. 현대차·기아의 미국 내 전체 판매량에서 친환경차가 차지하는 비중도 꾸준히 늘어 지난해는 20.3%로 처음으로 20%를 넘었으며 올해 1~7월도 21.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현대차·기아 차량 10대 중 2대는 친환경차라는 의미입니다. 친환경차 유형별 판매 현황을 보면 하이브리드는 지난 2월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이후 현재까지 113만8502대가 팔렸고 전기차 37만4790대, 수소전기차 1853대가 뒤를 이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현대차의 경우 투싼 하이브리드다. 투싼 하이브리드는 2021년 미국 판매를 시작했으며 지난 7월까지 19만7929대가 판매됐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쏘나타 하이브리드(19만2941대), 아이오닉 5(12만6363대)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기아는 니로 하이브리드가 2017년 미국에서 판매된 이후 지난 7월까지 18만3106대가 팔렸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12만9113대), 쏘렌토 하이브리드(8만638대) 순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워즈 인텔리전스(Wards Intelligence)에 따르면 미국 친환경차 시장은 올해 상반기(1~6월) 174만9390대로 전년 동기(143만7395대)보다 21.7% 증가했습니다. 현대차·기아는 친환경차 판매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미국에서 친환경차 라인업 다양화, 상품성 강화와 함께 유연한 생산 체제로 친환경차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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