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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 ‘지역·청년 상생’ 해법찾기 골몰…“청년삶 지속성 중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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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23, 2023, 16:05:31

삼성생명·행안부 후원 심포지엄서 의견 봇물
"청년, 지역사회 변화 이끌 잠재력 있는 주체"
전영묵 대표 "지역·청년에 실질지원체계 마련"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생명이 정부·시민단체(NGO)와 함께 가속화하는 청년의 탈지방화 등 지역문제 해법찾기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2021년 민·관협력으로 시작된 '지역청년활동가 지원사업'은 3기 공모를 앞두고 있고, 23일 열린 지역·청년 상생을 위한 민·관협력방안 모색 심포지엄에서는 지역내 삶의 지속성과 안정성을 확보해야 한다는 의견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삼성생명에 따르면 이날 서울 동작구 스페이스 살림 다목적홀에서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청년희망팩토리사회적협동조합이 주관하고, 삼성생명·행정안전부가 공동 후원·참여하는 심포지엄이 열렸습니다.


조은희 의원(국민의힘·서울서초갑)과 이인영 의원(더불어민주당·서울구로갑), 전영묵 삼성생명 대표이사, 김용덕 사회연대은행 이사장이 참석했고 황종규 동양대 교수, 황석연 제주더큰내일센터장을 비롯해 지역·청년문제 전문가와 청년단체 대표 50여명이 참여해 지역·청년이 상생하는 민·관협력 방안을 모색했습니다.


학계 전문가로 나선 황종규 교수는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청년지원사업 효과와 개선방안' 주제발표에서 "청년의 창의성을 지역에 접목함으로써 공동체를 새롭게 구성하고 지역고유의 생활양식을 재창조할 수 있도록 지원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지방정부뿐 아니라 지역중간조직, 지역공동체, 주민 개개인 수요를 먼저 파악한 후 신규사업을 개발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지역 청년단체 송진호 대표(경남 의령 '천율'), 김태욱 이사장(경기 양주 '청년망고협동조합')은 청년 주도로 지역사회 문제를 발굴·해결해 가고 있는 활동사례를 발표했습니다. 이들은 삼성생명이 행정안전부·사회연대은행과 협력해 추진하는 '지역청년활동가 지원사업(Boost Your Local)' 1기 단체 소속입니다.


두 대표는 "청년이 지역을 떠나지 않도록 삶의 지속성과 안정성을 확보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일자리 창출 외에도 청년이 거주하고 싶은 로컬 고유의 문화 및 생활 인프라 구축에 다각적인 지원과 협력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의견을 밝혔습니다.


주제 발표 이후 이어진 패널 토론에서 류인선 임팩트스퀘어 실장은 "청년은 지역사회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잠재력 있는 주체"라며 "지역과 청년의 상생협력 방안마련에 앞서 청년 입장에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먼저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제언했습니다.


전영묵 삼성생명 대표이사는 이날 심포지엄에서 "지역소멸 위기에 대응해 지역활성화를 위해 뛰고 있는 청년들의 의지와 도전에 응원을 보낸다"며 "삼성생명은 지역과 청년에 보다 실질적인 지원체계가 마련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해 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삼성생명은 오는 6월 한달간 지역청년활동가 지원사업 3기를 공개모집합니다. 이는 지역사회 문제 해결에 앞장서는 비영리단체를 지원하기 위한 민·관협력사업입니다.


만19~39세 이하(1982년 7월1일~2004년 6월30일) 청년이 대표인 비영리단체 20개를 선정할 예정입니다. 청년인구 감소에 따라 지자체 조례로 청년나이를 상향하는 지역이 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연령상한을 기존 만 34세에서 39세로 확대했습니다.


삼성생명은 지난 1·2기 공모를 통해 전국 각지 총 41개 청년지원 프로그램을 선정해 사업비와 함께 교육, 1대1 조직 컨설팅, 네트워킹을 지원했습니다. 각 단체는 현재 문화·환경·도시재생·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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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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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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