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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트아시아홀딩스 “프리미엄 브랜드 관리 전문기업으로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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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October 13, 2023, 11:10:29

정소영 이스트아시아홀딩스 대표
"브랜드 관리 중심으로 체질 개선..중국판 ABG그룹 추구"

 

인더뉴스 김대웅 기자ㅣ"미국의 ABG그룹과 같이 브랜드 개발·유통 기업으로 발전해 나갈 계획이다. 3~4년 내 5개 이상의 굵직한 해외 브랜드를 추가로 유치해 중국 내 입지를 넓혀나가겠다."

 

코스닥 상장사 이스트아시아홀딩스가 미국 ABG그룹 등 대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브랜드 관리 전문 비즈니스를 중심으로 체질 개선을 해나가겠다고 13일 밝혔다.

 

이스트아시아홀딩스 올해 스트리트 브랜드 '어보브 더 림(Above the Rim)'을 재해석해 중국시장을 타겟으로 한 컬렉션을 선보였다. 새로운 컬렉션에는 이스트아시아홀딩스가 직접 디자인한 신발과 의류 등이 포함됐다. 회사의 강점인 중국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중심으로 온라인 판매량부터 확대해 나가고 있다.

 

뿐만 아니라 회사는 이탈리아 프리미엄 브랜드 '프리미아타'로 고가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직접 운영하는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통해 판매에 나서고 있고, 사실상 온라인 직판 형태를 띄면서 높은 이익률과 실시간 재고자산 관리가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정소영 이스트아시아홀딩스 대표는 "리복이 런칭한 ATR, U.S. Polo Assn. 등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품의 라인업도 진행하고 있다"며 "프리미엄 제품 판매 확대로 올해를 기점으로 고성장을 시작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매출 1000억원 회복은 늦어도 내후년 경에는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스트아시아홀딩스는 한동안 힘든 시기를 지나왔다. 중국 내수 시장을 주력 타깃으로 삼고 있다보니 코로나19 사태의 타격을 크게 받았다. 뿐만 아니라 주력 제품인 중국 내 스포츠 신발 시장의 경쟁이 심화된 점도 위기 요인이 됐고 병원·의료 분야 등 신사업도 큰 성과를 내지 못했다.

 

이로 인해 본업에서의 체질 개선을 적극적으로 시도했고 최근 들어 안정적 매출이 나오면서 변화에 성공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중국판 ABG그룹을 꿈꾸며 중국 내 프리미엄 브랜드 시장을 적극 공략 중이다.

 

정 대표는 "온라인 방송을 통한 매출 비중이 커지면서 마진율도 자연스럽게 올라가고 있다"며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 매출 확대 전략을 실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중국 경기침체의 우려가 있지만 신발, 의류 등 분야에서의 타격은 크지 않을 것"이라며 "글로벌 명품 브랜드의 판매량은 코로나 시절에도 늘어난 만큼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은 경기와 상관성이 낮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스트아시아홀딩스의 최대주주 지분율은 6.25%이지만 5% 이상 주요주주가 6명에 달하는 상황이다. 정 대표는 "대주주 지분율이 낮다는 시장의 지적을 인지하고 향후 지분 확대 등으로 문제를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주요주주의 경우 회사의 비전을 보고 투자에 나선 투자자들로, 의결권 행사에 있어 우호적인 입장을 유지해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코스닥 시장에 상장돼 있는 이스트아시아홀딩스는 홍콩에 설립된 지주회사다. 실제 사업은 중국에 설립된 자회사들이 현지 시장에서 진행하고 있다. 스포츠 신발을 중심으로 캐쥬얼 의류, 악세사리 등을 판매한다. 개발 및 디자인부터 생산, 판매에 이르기까지의 밸류체인을 구축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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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대웅 기자 st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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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2025년 하반기 공채…19개 계열사 내달 3일까지 지원서 접수

삼성, 2025년 하반기 공채…19개 계열사 내달 3일까지 지원서 접수

2025.08.26 15:28:3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이 우수 인재 확보와 양질의 취업기회 제공을 위해 27일부터 올해 하반기 공채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이번 공채에 나선 계열사는 ▲삼성전자 ▲삼성물산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생명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SDI ▲삼성SDS ▲삼성바이오에피스 ▲삼성중공업 ▲삼성E&A ▲삼성화재 ▲삼성카드 ▲삼성증권 ▲삼성자산운용 ▲삼성서울병원 ▲제일기획 ▲에스원 ▲삼성웰스토리 등 19곳입니다. 지원자들은 27일부터 내달 3일까지 삼성 채용 홈페이지 삼성커리어스에서 입사를 희망하는 회사에 지원서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채용절차는 직무적합성 평가(9월) → 삼성직무적성검사(10월) → 면접(11월) → 건강검진 순으로 진행됩니다. 소프트웨어(SW) 직군 지원자는 삼상직무적성검사(GSAT) 대신 실기 방식의 SW 역량 테스트를 치르며 디자인 직군 지원자들 역시 GSAT를 치르지 않고 디자인 포트폴리오 심사를 통해 선발됩니다. 삼성은 1957년 국내 최초로 신입사원 공채를 도입한 이래 근 70년간 제도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또 1993년 대졸 여성 신입사원 공채를 신설했으며 1995년에는 지원 자격 요건에서 학력을 제외했습니다. 이에 더해 공정한 선발을 위한 GSAT를 자체 개발해 도입하는 등 채용 제도를 혁신해 왔습니다. 삼성은 국내 청년 일자리 확대 외에도 다양한 인재 육성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청년들의 SW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무상으로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는 '삼성청년SW·AI아카데미(SSAFY)'를 서울, 대전, 광주, 구미, 부산 등 전국 5개 캠퍼스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9년부터 현재까지 SSAFY 수료생 가운데 8000여명이 국내외 기업 2000여곳에 취업했습니다. 삼성은 올해 교육을 시작한 SSAFY 13기부터 교육 대상자를 기존 대학교 졸업생에서 마이스터고등학교 졸업생까지 확대했습니다. 또 국가 차원의 AI 인재 육성에 기여하기 위해 SSAFY 커리큘럼을 AI 중심 교육으로 전면 개편했습니다. 삼성은 마이스터고 학생 중 장학생을 선발해 방학 동안 인턴 실습을 한 뒤 졸업 후에는 삼성에 입사할 수 있는 '채용연계형 인턴 제도'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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