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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G넥스원, 중동 수출이 장기성장 모멘텀…목표가 20.7%↑”-한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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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21, 2025, 09:04:00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한국투자증권이 21일 LIG넥스원에 대해 중동 기반 수출 파이프라인이 장기성장 모멘텀이 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29만원에서 35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한국투자증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LIG넥스원 연결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동기 대비 5.8%, 13.4% 감소한 7192억원, 580억원으로 전망된다. 이는 시장 예상치와 비교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11.6%와 11.4% 하회하는 수치다.

 

장남현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방산사업 진행은 기존 계획대로 진행된 것으로 파악되지만 컨센서스가 1분기 계절성을 반영하지 않고 높게 설정됐다고 판단한다"며 "고스트로보틱스에서 발생하는 영업손실 규모 역시 지속되고 있어 올해 매분기 50억원 이상의 영업적자를 추정치에 추가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이런 가운데 장 연구원은 LIG넥스원의 2025년과 2026년, 2027년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23.0%, 30.2%, 39.0%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아랍에미리트(UAE)와 사우디아라비아 등 중동으로 수출한 천궁-II의 매출 인식이 본격화되기 때문"이라며 "이미 중거리 지대공 미사일 천궁-II를 도입한 중동국가들은 장거리 지대공 유도 무기시스템(L-SAM)을 구입하기 위해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 "L-SAM 수출 이후에는 장사정포요격체계(LAMD) 개발 완료 역시 예정되어 있기 때문에 중동 방공망 구축 과정에서 순차적인 수출이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중동을 중심으로 LIG넥스원의 장기성장 모멘텀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했다.

 

그는 "중동의 방공 미사일 수요만 고려해도 2030년 이후까지 장기간 수출 파이프라인이 존재한다"며 "실적개선 역시 2027년을 넘어서 지속되기 때문에 중장기 투자 매력도가 돋보인다"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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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이레 기자 ir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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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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