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대표이사 김용우, 이하 부산창경)는 8월부터 부산형 워케이션 네트워킹 프로그램 ‘W-DAY’의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W-DAY’는 매주 수요일 열리는 비즈니스 네트워킹 행사로, 다양한 직군의 워케이션 참가자들이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실질적인 협업 기회를 모색하는 자리입니다.
8월에는 ▲마케팅 ▲로컬 ▲글로벌 세션 등 총 4회가 예정돼 있으며, 각 회차는 전문가 강연과 참가자 간 교류 중심의 테마로 구성됩니다.
이번 달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11년차 광고마케터 서윤’의 직무 이야기, 사주 기반 마케팅 적성 탐색 세션, ‘러브쏘피 드로잉스튜디오’ 원데이 클래스, ‘디지털 노마드 글로벌 네트워킹 행사(호퍼스)’가 포함됩니다.
지난 7월 30일 열린 ‘W-마케팅 DAY’에서는 기획마케터 봉실장(이유안)이 “직장인이 야근하면서도 인스타그램 팔로워 1만을 만드는 방법”을 주제로 실전 노하우를 공유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해당 세션은 사전 SNS 콘텐츠로 화제를 모으며 W-DAY 프로그램 전체에 대한 관심도를 높였고, 140명이 넘는 신청자가 몰려 조기 마감됐습니다. 현장에서는 “마케팅이 이렇게 실용적으로 와닿은 적은 처음이다”, “지금 내 상황에 바로 적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실질적인 피드백이 이어졌습니다.
또한 후기 콘텐츠 생성을 유도하는 ‘W-DAY 후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돼 참가자들이 SNS에 후기를 공유하고 전용 굿즈를 제공받으며 자연스럽게 커뮤니티 참여가 이뤄졌습니다. 이러한 활동은 단발성 강연을 넘어 지속적인 커뮤니티 확산의 계기가 됐으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문경륜 PM은 “8월에는 글로벌 연결을 주제로 한 교류의 장을 본격적으로 열고자 한다”며 “다양한 도시와 국적의 참가자들이 부산에서 새로운 인사이트와 파트너십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7월 세션에 참여한 봉실장(이유안)은 실전 마케팅 사례를 바탕으로 높은 몰입감을 이끌어내며 더욱 밀도 있는 커뮤니티 분위기를 형성하는 데 기여했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