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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리조트 아시아나 웨이하이CC, 금잔디 초종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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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16, 2025, 10:09:48

폭염에 강한 조이시아 마트렐라 ‘금잔디’로 잔디 품종 교체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금호리조트(대표 김성일)는 중국 산둥성 웨이하이의 '아시아나 웨이하이컨트리클럽 앤 리조트'(이하 아시아나 웨이하이CC)의 잔디 초종 교체 등 리뉴얼을 마쳤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아시아나 웨이하이CC는 깎아지른 듯한 해안 절벽을 따라 펼쳐지는 절경으로 '동양의 페블비치'라는 별칭으로 불릴만큼 경치가 아름다운 골프장으로 유명합니다. 중국 산둥성 웨이하이시 북부 해안가에 조성된 링크스 코스(18홀)로 모든 홀에서 탁 트인 바다 조망이 가능하며 세계적인 골프 코스 디자이너 데이비드 데일(David M.Dale)이 자연 지형과 바닷바람을 고려해 설계한 도전적인 코스가 특징입니다. 

 

국내에서는 인천에서 비행 1시간 내외의 가까운 거리에 최고급 숙박시설까지 갖춰  골퍼들에게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올해 아시아나 웨이하이CC는 코스 잔디를 ‘금잔디’로 불리는 조이시아 마트렐라(Zoysia matrella)로 교체하며 코스의 완성도를 끌어올렸습니다. 

 

금잔디는 가늘고 촘촘한 잎이 주는 부드러운 질감과 탁월한 볼 반응성에 내구성이 뛰어나 농약과 관수용수 사용량을 각 50% 이상 절감하는 효과가 있으며 디봇 발생을 최소화함으로써 친환경적이고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해 장기적인 코스 품질과 운영 안정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습니다. 

 

아시아나 웨이하이CC는 잔디 교체 외에도 일몰 시간이 빠른 봄·가을 에도 안정적인 플레이를 제공하기 위해 전·후반 총 6개 홀에 야간 조명을 설치했으며 선풍기와 충전 포트, 계절별 맞춤형 시트를 갖춘 신형 카트를 도입했습니다.

 

신형 카트에는 전면 초음파 센서 3개와 LED, 윈도우 브러쉬가 장착돼 폭우나 안개, 야간에도 안전한 운행이 가능합니다. 아울러 고객 이동 차량을 전기차로 교체하고 그린 선풍기를 설치하며 친환경 운영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한국 골퍼 맞춤 서비스도 꾸준히 강화하고 있습니다. 예약실·프런트·레스토랑 등 주요 시설에 한국어 구사 인력을 우선 배치하고 캐디 대상 한국어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원활한 소통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고객 응대 품질 향상을 위한 직원 서비스 교육과 매뉴얼 개선도 병행 중입니다. 

 

금호리조트 관계자는 "아시아나 웨이하이CC는 차별화된 코스와 고품격 서비스로 글로벌 골퍼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프리미엄 골프 리조트"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기후 변화와 고객 수요 등 다양한 변화에 맞춰 서비스를 고도화하며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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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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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2025.09.15 15:17:42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쇼핑은 15일 서울 잠실 시그니엘 서울에서 ‘2025 CEO IR DAY’를 열고 ‘트랜스포메이션 2.0’ 가속화 전략을 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롯데쇼핑에서는 김상현 부회장을 비롯해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이사,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 박익진 롯데e커머스 대표 등이 참석했습니다. 올해 CEO IR DAY는 100여명이 참석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 가운데 이 자리에서 김상현 부회장은 2030년 매출 20조3000억원 및 영업이익 1조3000억원 달성을 위한 신규 성장동력 확보 전략과 본원적 경쟁력 강화 방안, 재무 건전성 제고 및 주주가치 향상 계획 등을 제시했습니다. 먼저 신규 성장동력 확보 방안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을 꼽았습니다. 오는 2030년까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같은 프리미엄 복합단지를 베트남 주요 도시에 2~3개 신규 출점할 예정입니다. 롯데마트는 동남아 시장에서 샵인샵 매장인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확대하는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을 통해 2030년 해외사업 매출액 3조를 달성한다는 목표입니다.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리테일 테크 신사업 발굴·육성 전략도 밝혔습니다. AI가 업무를 주도하는 ‘에이전틱 엔터프라이즈’를 실현해 쇼핑/MD/운영/경영지원 분야에서 효율성을 제고할 계획입니다. 내년 제타 부산 CFC 가동으로 온라인 신선식품 시장에서 차별적 우위를 확보해 외형 확대와 수익 극대화를 달성한다는 전략입니다. 백화점 주요 상권 마켓 리더십 재구축, 그로서리 전문점 전환, 이커머스 및 자회사의 수익성 중심 성장 등 사업부별 본원적 경쟁력도 강화합니다. 백화점은 주요 상권을 ‘롯데타운’으로 형성해 차별화 경쟁력을 갖출 계획입니다. 쇼핑몰·아울렛은 사업부 간 오프라인 매장 컨버전스를 통해 영업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롯데마트·슈퍼는 ‘그랑그로서리’ 모델을 바탕으로 그로서리 전문 매장 전환을 추진하고 상품 다양성, 원가 우위, 시그니처 제품 육성 등을 적극 추진합니다. e커머스는 버티컬 커머스 경쟁력 강화, 롯데그룹 온라인 게이트웨이 역할 집중 및 수익성 중심 운영으로 2026년 연간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노리고 있습니다. 롯데쇼핑은 지난해 말 실행한 자산 재평가 이후 주요 재무지표의 개선 효과를 거뒀습니다. 부채비율은 129%로 61%p 낮아졌고 차입금 의존도는 38%로 11%p 하락했습니다. 지난해 롯데쇼핑은 최소 배당금으로 제시한 3500원을 상회하는 배당금을 지급했으며, 올 7월 유통업계 최초로 중간 배당을 시행했습니다. 김상현 롯데쇼핑 대표이사 부회장은 "롯데쇼핑만의 트랜스포메이션2.0 가속화 전략을 성공적으로 실행해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로서의 입지를 굳히겠다"며 "롯데쇼핑을 찾아 주시는 고객뿐 아니라 주주·투자자, 파트너사에게도 신뢰받는 롯데쇼핑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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