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화그룹 금융계열사 공동브랜드 'LIFEPLUS(라이프플러스)'가 23~26일 고양 뉴코리아CC에서 개최한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주관 국가대항전 '2025 한화 LIFEPLUS 인터내셔널 크라운'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대회는 2018년 이후 7년만에 한국에서 다시 개최된 것으로 미국·한국·일본·호주·태국·스웨덴·중국·월드팀 등 8개팀, 32명의 세계정상급 선수가 출전해 총상금 200만달러를 두고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나흘간 열전끝에 이민지(세계랭킹 3위), 한나그린(세계랭킹 18위)이 속한 호주팀이 정상을 차지했다. 대회 MVP로는 이민지(호주)가 선정됐다. MVP트로피는 한화 금융계열 상징 '63빌딩'을 형상화해 '정상에 오르는 도전과 성취'라는 의미를 담아 특별제작했다. 시상식에는 한화생명 권혁웅·이경근 대표이사와 김동원 사장(최고글로벌책임자·CGO), 크레이그 케슬러 LPGA 회장, 박세리 감독이 참석했다. 이번 대회 대회장인 한화생명 권혁웅 대표이사 부회장은 "인터내셔널 크라운은 여성 스포츠 경쟁력과 경기·팬 문화의 확장가능성을 보여줬다"며 "앞으로도 스포츠를 통해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변화가 일어나도록 다양한 기회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KPGA '2025 제네시스 챔피언십’이 오는 26일까지 천안 우정힐스 컨트리클럽에서열립니다. 23일 현대자동차에 따르면, 제네시스 챔피언십은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가 국내 남자 골프 발전을 위해 2017년부터 개최하고 있는 대회로 지난해부터 KPGA 투어와 DP 월드투어가 공동 주관해 출전 선수들의 수준이 한층 높아졌습니다. 4라운드 72홀 스트로크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는 전년도 우승자인 안병훈을 비롯해 김시우, 임성재, 마쓰야마 히데키(Matsuyama Hideki), 아담 스콧(Adam Scott), 토마스 디트리(Thomas Detry) 등 KPGA 투어, PGA 투어, DP 월드투어 소속 총 126명의 글로벌 정상급 선수들이 대거 참가합니다. 대회 총 상금은 KPGA 투어 대회 중 최대 규모인 총 400만달러로, 우승자에게는 상금 68만달러 및 GV80가 부상으로 제공됩니다. 동시에 우승자에게는 제네시스 포인트(KPGA 투어) 1300점과 레이스 투 두바이 랭킹 포인트(DP 월드투어) 835점이 주어지며 향후 2년 간 KPGA 투어 및 DP 월드투어 출전 자격도 부여됩니다. 아울러 대회 기간 동안 13번 홀에서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금호리조트(대표 김성일)는 중국 산둥성 웨이하이의 '아시아나 웨이하이컨트리클럽 앤 리조트'(이하 아시아나 웨이하이CC)의 잔디 초종 교체 등 리뉴얼을 마쳤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아시아나 웨이하이CC는 깎아지른 듯한 해안 절벽을 따라 펼쳐지는 절경으로 '동양의 페블비치'라는 별칭으로 불릴만큼 경치가 아름다운 골프장으로 유명합니다. 중국 산둥성 웨이하이시 북부 해안가에 조성된 링크스 코스(18홀)로 모든 홀에서 탁 트인 바다 조망이 가능하며 세계적인 골프 코스 디자이너 데이비드 데일(David M.Dale)이 자연 지형과 바닷바람을 고려해 설계한 도전적인 코스가 특징입니다. 국내에서는 인천에서 비행 1시간 내외의 가까운 거리에 최고급 숙박시설까지 갖춰 골퍼들에게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올해 아시아나 웨이하이CC는 코스 잔디를 ‘금잔디’로 불리는 조이시아 마트렐라(Zoysia matrella)로 교체하며 코스의 완성도를 끌어올렸습니다. 금잔디는 가늘고 촘촘한 잎이 주는 부드러운 질감과 탁월한 볼 반응성에 내구성이 뛰어나 농약과 관수용수 사용량을 각 50% 이상 절감하는 효과가 있으며 디봇 발생을 최소화함으로써 친환경적이고 효율적인 관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금호리조트는 '자원 순환의 날(9월 6일)'을 맞아 오는 9월 1일부터 7일까지 친환경 의류 기부 캠페인 '가치 있는 여행: 지구를 위한 체크아웃'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이번 ESG 캠페인은 금호리조트가 사회적 기업 ‘굿윌스토어’와 함께 2년째 협력해 운영 중인 중고 의류 기부 활동의 일환으로, 나눔 문화 확산과 자원 재순환을 통한 환경 보호를 실천하기 위해 마련했습니다. 투숙객들이 사용하지 않는 의류를 기부해 환경 보호 활동에 동참하고 의류 판매 수익은 장애인 고용 창출로 이어지는 선순환 캠페인입니다. 지난 6월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는 ‘가치 있는 여행: 지구를 위한 체크아웃’ 캠페인은 ▲통영마리나리조트 ▲설악리조트 ▲화순스파리조트 ▲아산스파포레 등 4개 지점에서 동시에 진행합니다. 캠페인 기간 각 지점별 프런트에 마련된 접수대에 중고 의류 3점 이상을 기부하면 기부금 영수증 발급 및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부 참여 시 통영과 설악리조트에서는 ‘사우나 이용권’을, 화순스파리조트와 아산스파포레에서는 ‘친환경 리유저블백’을 제공하며 리유저블백 소진 시 사우나 이용권과 커피 교환권을 지급합니다. 금호리조트는 올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웰니스 리조트 선마을(대표 최홍식)이 기업 웰니스 전문 솔루션 '달램'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더욱 다양하고 전문화된 웰니스(힐링) 연수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 및 운영한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이번 제휴는 기업 및 공공기관 대상 힐링 연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가운데,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웰니스 콘텐츠를 강화하려는 양사의 의지가 맞닿으면서 성사됐습니다. 선마을은 5000회 이상의 기업 힐링연수를 운영하며 직장인들에게 실질적인 쉼과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해 온 웰니스 특화 리조트로 입지를 굳히고 있습니다. 서울에서 차량으로 약 1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수도권 내 유일하게 휴대전화 신호가 닿지 않는 자연환경 덕분에 깊은 몰입과 회복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 달램은 웰니스 교육, 힐링 콘텐츠 개발, 전문가 매칭 등 종합 웰니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 기업으로, 감정 회복, 스트레스 해소, 조직 내 소통 개선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 기획에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빠르게 신뢰를 쌓아가고 있습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건강한 생활습관 체득, 자존감 회복, 마음챙김, 감성 커뮤니케이션 등 기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금호리조트는 오는 8월 중순까지 전국 워터파크 3곳(아산스파비스·화순아쿠아나 ·제주아쿠아나)에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시원한 물놀이 프로그램과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습니다. 먼저 아산스파비스에서는 야외 풀장을 거품으로 가득 채우는 인기 이벤트 ‘해피 버블 데이’를 오는 26일부터 8월 17일까지 오후 2시에 진행합니다. 8월 1일부터 3일 동안 '2025 스파비스 패밀리 풀파티'도 개최합니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하루 4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신나는 음악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습니다. 금호화순스파리조트의 화순아쿠아나는 오는 26일부터 8월 17일까지 야간 개장을 실시합니다 이 기간 동안 오후 6시 30분부터 9시 30분까지 화려한 조명과 EDM 사운드가 어우러진 DJ 풀파티가 열립니다. 또한 이달 18일까지 렌탈 이용객과 노랑통닭 주문 고객에게는 룰렛 이벤트를 통해 ▲아쿠아나 이용권 ▲딩글러·닥터피쉬·튜브 이용권 ▲노랑통닭 교환권 등의 경품을 제공합니다. 금호제주리조트의 '제주아쿠아나' 오션풀에서는 오는 18일부터 8월 17일까지 야간 DJ 버블 풀파티가 열립니다.…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해변가에서 마치 비닐봉지처럼 생긴 푸른빛 ‘풍선’이 발견됐다면, 단순한 쓰레기로 보이지만 ‘작은부레관해파리(고깔해파리)’일 가능성이 큽니다. 해양수산부는 최근 여름철 해수욕장가에서 고깔해파리가 발견되며 강한 독성을 지니고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습니다. 고깔해파리는 작은부레관해파리라고도 불리며, 전체적으로 푸른빛을 띠는 구슬 형태의 촉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비닐봉지처럼 흐물흐물 거리는 모습 덕분에 해변가에 떠밀려 왔을 때 사람의 눈엔 무해한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5월부터 8월까지 활동하며 독성이 매우 강한 해파리입니다 국내 해역에서는 해파리 종류에 따라 출몰 시기가 다릅니다. 대표적으로 노무라입깃해파리는 6월부터 12월까지 전국 모든 해역에서 관찰되며, 보름달물해파리는 5월부터 11월까지 우리나라 연안에서 가장 흔하게 발견됩니다. 고깔해파리는 5월부터 8월 사이에 주로 출몰하며, 강한 독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여름철에 자주 나타나는 꽃모자해파리(6~9월), 투명한 몸체를 가진 유령해파리(7~11월), 망처럼 펼쳐진 촉수가 특징인 커튼원양해파리(5~9월), 작은 상자 형태의 작은상자해파리(4~9월) 등이 있으며, 해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깜짝 퍼레이드 이벤트 ‘플레이 팝(Play & Pop-up)’을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레고랜드 개장 이후 서울 도심에서 처음 열린 플래그 퍼레이드 행사로, 시민들에게 ‘놀이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13일 레고랜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내달 14일까지 강원도 춘천에서 열리는 글로벌 놀이축제 ‘레고 페스티벌’를 기념해 진행됐습니다. 세계놀이의 날(6월 11일)을 맞아 전 세계 7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페스티벌 중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춘천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레고 페스티벌 대표 마스코트인 다코타 스틸, 악셀 트래시, 엠버 리프 등 캐릭터들이 등장해 공연과 플래그 퍼레이스를 펼쳤습니다. 이들은 “잘 노는 아이가 행복한 어른으로!” “모든 어린이에게 놀 권리를!”이라는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이어 용산 아이파크몰 내 ‘더 가든’에서 레고 코스튬 공연이 열렸고, 현장을 찾은 어린이들과 함께 ‘놀이 서약’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아이들은 직접 이름을 쓰고 ‘웃고, 뛰고, 상상하며 놀겠다’는 약속을 했으며, 동반한 어른들은 이 서약을 지지하며 어린이의 놀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라마다 속초호텔이 속초 대포항 인근 뷔페 레스토랑 ‘오션갤리’를 새롭게 단장해 재오픈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약 한 달간 진행됐으며 고객에게 더욱 향상된 미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오션갤리’는 동해 바다 전망과 함께 신선한 해산물과 특선 요리를 제공하는 레스토랑으로, 리뉴얼을 통해 라이브 스테이션을 대폭 강화하며 프리미엄 뷔페로 거듭났습니다. 이번 개편으로 스노크랩, 전복, 회 요리 등 해산물은 물론 쌀국수, 치즈 오믈렛 등 즉석요리를 즐길 수 있는 라이브코너가 추가돼 호텔 방문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조식 메뉴에도 문어 세비체 샐러드, 참치 타다끼 샐러드, 버섯 크림 감자 뇨끼 등 신메뉴가 도입돼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뷔페 공간은 최대 160석 규모로 구성돼 있어 가족 모임이나 각종 행사를 열기에 적합하며, 동해와 대포항을 조망할 수 있는 점도 장점으로 꼽힙니다. 라마다 속초호텔은 이달 31일까지 명함 추첨 이벤트를 진행해 숙박권과 뷔페 이용권 등을 증정하며 고객 유치를 위한 현장 프로모션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박종모 라마다 속초호텔 신임 대표는 “앞으로도 노후화된 시설을…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라스테이는 온라인 아트 플랫폼 아티스티와 협업해 예술가에게 호텔 객실을 작업실로 제공하는 ‘아티스티 레지던시 위드 신라스테이 2025’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서울 역삼에 위치한 신라스테이에서 7월 21일까지 열리며, 신진 작가들에게 창작 공간을 제공하고 호텔 방문객에게는 예술을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아트 레지던시 프로그램입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행사입니다. 올해 프로그램에는 김판묵, 이슬아, 이진석 등 국내 유망 작가 3인이 참여합니다. 김판묵 작가는 사회적 규범과 개인의 욕망 사이 충돌을 주제로 작업하며, 이슬아 작가는 일상의 순간들을 통해 삶과 소통을 이야기합니다. 이진석 작가는 자연의 형상에서 받은 영감을 바탕으로 인간과 자연의 경계를 허무는 작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들은 신라스테이 역삼 내 객실에서 약 3개월간 창작 활동을 이어갑니다. 신라스테이는 작가와 방문객 간 소통을 위해 오픈 스튜디오 및 라이브 페인팅 등 참여형 프로그램도 마련했습니다. 이달 10일, 6월 14일, 7월 5일에는 오픈 스튜디오가 열려 작가의 작업 공간이 일반에 공개되며, 작가가 직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레고랜드)는 어린이날을 맞아 놀이와 즐거움에 대한 어린이들의 솔직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특별한 설문조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이번 설문은 오는 30일부터 내달 7일까지 레고랜드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데요. 어린이들이 원하는 놀이와 선호하는 장소, 받고 싶은 선물, 스트레스 해소 방법 등에 대한 질문으로 구성됐습니다. 참여자 중 50명에게는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이 제공됩니다. 레고랜드는 내달 3일부터 6주간 ‘레고 페스티벌’도 운영합니다. 이번 행사는 세계 놀이의 날을 기념해 전 세계 7개 레고랜드에서 동시에 개최되며, 아시아에서는 레고랜드 코리아가 유일하게 참여합니다. 레고 페스티벌은 ▲게이밍 존 ▲뮤직 존 ▲댄스 존 ▲크리에이티브 존 ▲칠 아웃 존 등 5개 테마 공간으로 구성되며, 레고 포트나이트 캐릭터 실물 전시, 레고 음악 만들기, DJ 댄스파티, 창의적 레고 조립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됩니다. 참여 어린이는 입장 시 제공되는 ‘플레이 키트’를 활용해 각 존의 미션을 수행할 수 있으며, 미션 완료 후에는 ‘플레이 팩트’ 서약을 통해 놀이에 대한 다짐을 기록할 수…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이스타항공은 글로벌 인기 캐릭터 ‘피너츠(Peanuts)’와 손잡고 캐릭터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이스타항공은 피너츠의 대표 캐릭터인 스누피와 찰리 브라운을 중심으로 한 브랜드 협업을 시작했습니다. 피너츠는 15개 글로벌 캐릭터를 보유한 미국 만화로, 전세계적으로 오랜 기간 사랑받아 왔습는데요. 올해는 피너츠 75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이스타항공은 이번 협업을 통해 브랜드 친밀감을 높이고, 다양한 접점에서 여행의 즐거움을 전할 계획입니다. 우선 오늘부터 피너츠 캐릭터가 적용된 이스타항공 유니폼과 디자인이 공항 카운터, 기내, 홈페이지 등에 차례로 도입됩니다. 내달에는 기내 이벤트를, 7월부터는 피너츠 협업 한정판 굿즈도 출시됩니다. 또한 피너츠 75주년을 기념해 오는 6월 1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센텀시티점, 대구점에서 열리는 팝업 이벤트 <The Gang’s All Here>에도 참여합니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시대를 초월해 사랑받는 스누피 캐릭터와 협업함으로써 고객들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들에게 유쾌하고 특별한 여행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진에어는 5월 황금연휴 기간(4월 30일~5월 6일) 국제선 예약률을 분석한 결과,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로 오사카, 나트랑, 후쿠오카가 꼽혔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이어 오키나와, 푸꾸옥, 괌이 상위권을 기록하며 일본·베트남·괌 지역의 강세가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해 같은 시기에도 푸꾸옥·후쿠오카·괌·나트랑·다낭·방콕 순으로 높은 탑승률을 보인 바 있습니다. 일본 노선 중에서는 오사카, 후쿠오카, 오키나와, 나리타(도쿄), 나고야뿐만 아니라 진에어가 단독 취항 중인 이시가키지마, 미야코지마 노선도 90% 이상의 예약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는 하계 시즌부터 확대된 공급 전략에 따른 성과로, 진에어는 인천발 오키나와 및 나고야 노선에 중대형기(393석)를 투입하고 부산발 후쿠오카·나고야 노선 운항을 재개하는 등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신규 취항 노선인 인천~이시가키지마도 선택 폭을 넓히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필리핀 세부·클락, 태국 방콕, 일본 기타큐슈 노선도 높은 선호도를 보였으며, 비교적 여유 좌석이 있는 홍콩 노선은 아직 항공권을 확보하지 못한 여행객들에게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진에어는 이번…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하나투어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봄맞이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해 국내 숙박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내달 30일까지 숙박 예약 및 할인 쿠폰 발급이 가능합니다. 투숙 기간은 오는 4월 6일까지입니다. 할인 쿠폰은 서울, 경기, 인천을 제외한 비수도권 지역 숙박시설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7만원 이상 국내 숙박상품 예약 시 3만원, 7만원 미만 상품 예약 시 2만원 할인이 적용됩니다. 해당 쿠폰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픈되며, 한정 수량으로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행사 기간 동안 국내 숙박 상품은 최대 6% 즉시 할인이 적용되며, 숙박세일 페스타 쿠폰과 중복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와 함께 ▲삼성카드 10만원 이상 결제 시 5천 원 할인 ▲N PAY 결제 시 네이버페이 포인트 3천 원 기프티콘 제공 등 결제수단별 추가 혜택도 있습니다. 또한 국내 숙박, 국내 항공, 제주도 렌터카 3종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배달의 민족 1만 원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내달 6일 오후 8시 하나LIVE에서 판매하는 체스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모두투어는 대만과 일본을 한 번에 여행할 수 있는 특별 크루즈 상품으로 구성된 ‘대만·일본 크루즈’ 기획전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상품은 오는 5월 13일 단 하루 출발하며, 부산에서 출발해 대만 기륭, 일본 오키나와·미야코지마를 거쳐 다시 부산으로 돌아오는 5박 6일 일정입니다. 크루즈는 정통 이탈리아 크루즈선 ‘코스타 세레나호’를 이용합니다. 2004년 건조된 11만 톤급 대형 크루즈선으로, 길이 292.56m, 최대 3780명의 승객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14층 규모의 선박에는 ▲수영장 ▲스파 ▲면세점 ▲오락실 ▲카지노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유명 가수 공연 ▲세미나 ▲댄스 레슨 등 다채로운 선상 프로그램도 제공합니다. 객실은 가성비 좋은 내측 객실부터 ▲오션뷰 ▲발코니 ▲스위트까지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성돼 고객의 취향과 예산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한국인 승무원이 상주하며, 한국어 관광 안내 서비스와 한국어 선상 신문이 제공돼 언어 장벽 없이 여행이 가능합니다. 이번 상품은 대만의 아류해양공원, 지우펀, 일본 미야코지마의 열대식물원, 해중공원 등 인기 관광지를 포함하고 있습니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면세점이 중국여행사협회 MICE위원회와 한·중 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은 국내 면세업계 최초로 중국 문화여유부 산하 여행협회와의 공식 협력으로 이뤄졌으며, 경주 APEC 정상회의와 한·중 정상회담을 계기로 양국 교류가 회복되는 시점에 맞춰 진행됐습니다. 지난 5일 서울 중구 신세계디에프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미숙 신세계디에프 영업담당과 리주위안 중국여행사협회 MICE위원회장이 참석했습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의 우수한 MICE 자원 홍보 ▲중국 MICE 단체 관광객 대상 공동 마케팅 ▲면세점 이용 편의 개선 ▲한·중 관광·유통·문화 교류 확대 등 다방면의 협력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중국여행사협회는 문화여유부 관리 아래 운영되는 전국 단위의 여행산업 협력기구로, MICE위원회를 포함해 17개 분회와 약 3,000여 개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MICE위원회는 141개 회원사를 중심으로 국제 포럼과 교류 지원을 수행하며, 중국 MICE 산업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MICE 네트워크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현지 MICE 행사 참여를 통해 브랜드 홍보 효과를 높일 계획입니다. 또한 명동점을 비롯한 주요 관광 거점에서 한·중 관광 및 유통 교류를 한층 활성화할 방침입니다. 신세계면세점은 단체관광 중심에서 벗어나, 기업 출장·포상관광 등 고부가가치 비즈니스 관광객 중심으로 영업 구조를 전환하고 있습니다. MICE 단체의 평균 객단가는 일반 관광단체 대비 3~4배 이상 높으며, 현재 외국인 단체관광 매출의 약 35%를 차지합니다. 신세계면세점은 올해 말까지 약 6만 명의 MICE 관광객을 확보하고, 총 14만 명의 중국인 관광객 유치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기업 방문단 등 비즈니스 관광객에게는 명동점 미디어파사드 웰컴보드 노출 등 맞춤형 환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한·중 교류가 다시 활기를 띠는 시점에서 중국 문화여유부 산하 협회와 협력하게 돼 의미가 크다”며 “MICE 유치 경쟁력을 강화하고 명동을 비롯한 주요 관광지에서 한·중 교류의 새로운 활력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사계절의 감정을 글과 춤으로 풀어내는 융합 전시 ‘캘리살롱: 여인의 사계 – 봄에서 다시, 봄으로’가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춘천 갤러리 아르코테카(아르케이프 커피)에서 열립니다. 이번 전시는 ‘자연의 순환과 감각적 시간’을 주제로 진행됩니다. 캘리그라피 작가 조성령의 서체에서 드러난 감정의 선과 조성민 안무가의 움직임이 교차하며, 글과 몸의 예술적 대화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조성령 작가는 사계절 정서를 붓끝으로 표현하며 내면 감정과 시간의 결을 담았습니다. 조성민 안무가는 이를 몸짓으로 확장해 정적 시각예술과 동적 무용이 조화를 이루는 형식을 구현합니다. 고현서 기획자는 관람자가 전시장 동선을 따라 이동하며 몰입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캘리그라피 붓터치와 무용 동작이 결합된 전시형 퍼포먼스를 통해, 춘천 지역에서는 보기 드문 융합예술 형식이 적용됩니다. 관람객은 글과 춤, 시각과 감각을 통해 사계절 감정을 경험할 수 있으며, 시간의 흐름과 감정 변화를 공간 전체에서 체감할 수 있습니다. 조성령 작가는 “글과 춤이 서로의 언어가 되어 감정의 선율을 완성하는 전시”라며 “붓끝에서 시작된 울림이 춤으로 이어져 관객이 일상 속에서 잠시 멈추어 자신의 봄을 떠올리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전시 관련 자세한 정보는 춘천문화재단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가 일본의 대표 오리지널 콘텐츠 플랫폼 업체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 AI 시대 글로벌 콘텐츠 시장 경쟁력 강화에 나섭니다. 네이버[035420]는 일본 콘텐츠 플랫폼 업체 ‘노트(note)’에 20억엔(약 187억원)을 투자하고 사업 제휴를 체결하는 등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5일 밝혔습니다. 네이버는 이번 투자로 노트의 지분 약 7.9%를 확보하며 2대 주주가 됩니다. 노트는 아이디어와 경험을 글·이미지·음성·동영상 등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로 표현하고, 다른 이용자들과 공유할 수 있게 하는 일본의 대표 오리지널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2014년부터 일상 글, 만화, 출판물, 기고, 전문 콘텐츠를 아우르는 누적 6400만 건의 콘텐츠를 축적하고 있고, 가입 이용자 수는 1052만명에 달합니다. 지난 1월에는 구글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콘텐츠 유료 판매, IP화 지원 등 다양한 수익 모델을 제공하며 일본 크리에이터 생태계를 이끌고 있다는 평가입니다. 양사는 노트의 풍부한 콘텐츠 생태계와 네이버의 UGC·웹툰 등 서비스 노하우 및 기술력을 결합해 플랫폼 및 AI 기술 고도화를 위해 다방면에서 협력할 계획입니다. 노트에 축적된 다양한 콘텐츠에 AI를 접목해 창작 도구와 콘텐츠 발굴 및 유통을 고도화하고 AI 검색·버티컬 에이전트 등 신규 서비스 개발을 통해 이용자 경험 혁신에 나설 예정입니다. 양사는 또 플랫폼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략적 투자 기회를 함께 모색하고, 콘텐츠의 크로스보더 유통, 유망 IP 기반 2차 창작화 등 다양한 지원 방안을 통해 글로벌 창작자 육성에도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노트는 일본의 다채로운 장르와 약 1000만명 이용자의 개성이 담긴 다양한 콘텐츠가 모이는 플랫폼으로, 콘텐츠의 가치가 더욱 중요해지는 AI 시대에 네이버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파트너”라며 “양사의 플랫폼 역량과 콘텐츠의 시너지를 기반으로 기술 고도화 및 신규 서비스 발굴에 나서며 글로벌에서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가토 사다아키 노트 대표는 “플랫폼의 역할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작품을 널리 잘 전달하는 것으로, 이번에 네이버와 함께 협업해 창작자의 작품을 아시아에서 더 나아가 세계로 전달하는 구조를 조성할 수 있게 됐다”며 “양사가 힘을 합쳐 더 효과적인 창작 도구, 유통 구조를 구상하며 새로운 창작 생태계를 만들겠다”고 전했습니다.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위기관리 전문기업 밍글스푼은 GS리테일과 공동으로 수행한 '기업 위기관리 시스템의 정석과 표준을 제시하다'가 제33회 한국PR대상 PR 성공사례 '대상'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밍글스푼은 한샘 '통합VOC팀'과 협력한 '데이터 드리븐 기반 평판관리' 모델로 평판관리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해 기업 위기관리 사례로 최우수상을 동시에 수상했습니다. 밍글스푼은 지난 2021년 '올해의 PR기업'으로 선정되고 2022년과 2023년 위기관리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이어서 올해에는 '대상'과 '최우수상' 동시에 수상해 위기관리 전문 컨설팅펌으로서 독보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에 대상을 받은 사례는 과거 마케팅 콘텐츠 관련 이슈가 위기로 확산되던 상황에서 시작됐습니다. 밍글스푼은 온라인상 이슈가 기업 전반에 위기를 초래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상황으로 진단하고, GS리테일과 함께 재발 방지를 위한 근본적인 시스템 구축에 착수했습니다. 양사는 일회성 매뉴얼 개발에 그치지 않고, '살아 있는 위기관리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삼았는데요. 이를 위해 최적의 위기관리 매뉴얼 구축과 지속적 업데이트, 분기별 사례 연구 및 트레이닝, 실시간 모니터링 체계 고도화, 정기적 경영진 공유 과정을 통해 5년간 일관되게 진행했습니다. 이러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운영 노력을 통해 기업 위기관리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단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아울러, 최우수상을 수상한 한샘의 '통합VOC팀' 협력 사례는, 데이터 드리븐(Data-driven) 분석을 통해 고객 클레임을 근본적으로 개선하고 이를 선제적 평판관리로 연결한 모델로서 역량을 입증받았습니다. 송동현 밍글스푼 대표는 "올해 최고 영예인 대상과 최우수상을 함께 받아서 매우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클라이언트와 사회에 실질적으로 이바지하는 밍글스푼의 비전을 실천하며 위기관리 업계의 표준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국PR대상은 지난 1993년 시작해 올해 33회를 맞이하는 국내 대표적인 PR어워드입니다. PR의 가치 향상과 PR 산업의 확대, PR 활동의 질적 향상을 추구하며 매년 우수한 PR 성공사례를 발굴해 대중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우리가 영속하기 위해서는 경쟁우위를 가지고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은 최근 경기도 파주에서 갖은 타운홀 미팅 ‘CEO 온에어’에서 3분기 경영 실적과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을 공유하며 이같이 강조했습니다. 정 사장은 3분기 4310억원의 영업이익 달성 성과에 대해 “연간 흑자 가능성이 높아졌고, 특히 품질과 안전, 원가혁신, 고객만족도 상승 등에서 유의미한 성과가 있었다”며 구성원을 격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영속하는 LG디스플레이를 위한 경쟁력을 강화하자’는 주제로 이야기를 이어갔습니다. 정 사장은 중세 시대 적의 침입을 방어하기 위해 성 외곽에 설계했던 연못인 ‘해자(垓子)’를 언급하며 “모방하기 어려운 ‘우리만의 해자’가 필요하다”고 역설했습니다. 정 사장이 제시한 LG디스플레이만의 해자는 ‘T·C·Q·D·R’입니다. 이는 ▲T(Technology, 기술 리더십) ▲C(Cost, 수익 구조) ▲Q(Quality, 품질) ▲D(Delivery, 공급 안정성) ▲R(Relationship, 고객 파트너십)을 의미합니다. 정 사장은 “Q·D·R은 기업의 기본 소양으로, 세 가지를 토대로 T와 C에서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T에 대해 “시장을 압도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술을 키워 ‘기술 1등 LGD’가 되어야 한다”며 “CTO, 사업부, 생산, 품질 등 전사가 원팀으로 힘을 모으고, AX(AI 전환)를 가속화해 압도적인 기술 완성도를 갖춰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C’는 원가 경쟁력을 통한 안정적 수익성 확보이자 기업 생존의 필수 조건이라며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생각으로 원가 개선에 도전하고, 우수 사례는 빠르게 확산해 많은 부분에 적용돼야 한다”고 독려했습니다. 정 사장은 끝으로 “시장은 지금도 혁신 변화 중이기 때문에 현상유지는 곧 퇴보이다.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치열하게 남들보다 두 배 빠르게 달려 가자”며 “오늘의 성과에 머물지 말고 ‘LG디스플레이의 경쟁우위는 내가 만든다’는 마음으로 혁신과 변화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습니다. 이번 ‘CEO 온에어’는 온라인으로 국내 전 사업장(파주, 구미, 마곡, 여의도)을 포함, 중국, 베트남 등 해외 사업장까지 실시간 중계됐습니다.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GC녹십자웰빙이 보툴리눔 톡신 제제 ‘이니보주’ 공식 론칭 행사를 마치고 국내 유통을 시작했습니다. GC녹십자웰빙은 지난 25일 서울 안다즈 강남에서 ‘이니보 론칭 심포지엄’을 열고 에스테틱 시장 진출 첫 제품인 이니보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행사에는 150여명의 의료진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보툴리눔 톡신 시술 트렌드와 이니보의 특징, 안전한 시술 가이드가 공유됐습니다. 박양수 드림성형외과 원장, 김창식 창피부과 원장 등 국내 전문가와 함께, 스웨덴 고텐베리대 에드워드 무어 교수가 연자로 참여했습니다. 무어 교수는 이니보 균주(CCUG 7968) 제공에 기여한 미생물학 권위자로, 균주의 계통 및 유전 정보를 소개하며 과학적 근거를 강조했습니다. GC녹십자웰빙은 이미 1만8000여개 거래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이니보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회사는 톡신 제품군 외에도 HA(히알루론산) 라인업 개발과 국내외 에스테틱 사업 확대에 나설 계획입니다. GC녹십자웰빙 강혜원 MA사업 담당은 “이니보는 균주 출처가 명확하고 안전성이 검증된 제품”이라며 “의료진과 협업을 강화해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BBQ는 미국 사우스 캐롤라이나에 매장을 열고 미국 50개주 전역 진출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섰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번 출점으로 BBQ는 미국에서 33번째 주에 진출했습니다. 앞서 플로리다, 앨라배마, 조지아 등 동남부 주요 거점을 확보한 데 이어 사우스 캐롤라이나까지 확장하며 동남권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사우스 캐롤라이나는 인구와 소비 규모가 빠르게 성장하는 지역으로, 지난해 기준 인구는 약 547만명입니다. 프랜차이즈 산업 성장률도 미국 내 상위권인 만큼 시장성이 높게 평가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문을 연 ‘BBQ 인디언랜드점’은 약 12평 규모 카페형 매장으로 골프 클럽과 주거 단지 인근에 자리했습니다. ‘골든 오리지널’, ‘허니갈릭’ 등 대표 메뉴와 함께 김치볶음밥 등 한식 메뉴도 선보입니다. ‘BBQ 그린빌점’은 배달·포장형 매장으로, 대학과 공항 등 유동 인구가 많은 입지에 들어섰습니다. BBQ는 뉴욕 맨해튼을 시작으로 텍사스, 뉴저지, 캘리포니아 등 주요 상권에 매장을 넓혀왔으며, 지난해에만 4개 주에 신규 진출했습니다. 올해도 유타, 오리건에 이어 사우스 캐롤라이나까지 출점 범위를 확장했습니다. BBQ 관계자는 “사우스 캐롤라이나는 프랜차이즈 산업 성장세가 뚜렷한 지역으로, 미국 동남권 확장의 전략적 요충지”라며 “이번 진출을 통해 미국 전역 출점 목표에 속도를 내고, ‘K-치킨’의 글로벌 브랜드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