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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문화·힐링’콘셉트..신세계사이먼, 시흥 아웃렛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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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05, 2017, 17:04:50

4번째 프리미엄 아웃렛 열어..스페인 해안가마을 콘셉트로 이국적 분위기 살려
아동·생활 전문관 마련..조 대표 “수도권 서남부 관광·쇼핑 메카로 성장 목표”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신세계사이먼이 경기도 시흥에 네 번째 프리미엄 아웃렛을 오픈한다. 이번 아웃렛은 '복합 쇼핑 리조트' 콘셉트로 일상에 지친 도시인들이 쇼핑과 함께 놀이, 먹을거리를 즐기며 힐링할 수 있는 공간으로 태어난다.


신세계사이먼(대표 조병하)이 프리미엄 아웃렛 국내 도입 10년을 맞이해 오는 6일 경기도 시흥 배곧신도시에 '시흥 프리미엄' 아웃렛'을 연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은 여주, 파주, 부산에 이은 4호점이다. 부지면적 약 14만 7천m2(약 4만 5천평), 영업면적 약 4만 2천m2(약 1만 3000평), 주차대수 약 2700대 규모로 220여 개의 국내 및 해외 인기 브랜드들이 대거 입점한다.


특히 아웃렛은 스페인 콘셉트의 이국적인 경관과 체험 콘텐츠로 꾸며 '복합 쇼핑 리조트'를 지향한다. 바다와 인접한 시흥의 지리적 특성을 고려해 스페인 북동부 지역 '까다께스(Cadaques)' 해안가 마을 콘셉트의 건축양식을 도입했다.


건물 외관뿐만 아니라 편의와 놀이시설, 체험형 콘텐츠를 대폭 강화해 고객들이 쇼핑과 여유로운 휴식,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꾸몄다.  센트럴 가든에서 반려견과 산책을 할 수 있으며, 가족과 연인들이 야외에서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스카이 가든도 마련했다.


현재시흥 아웃렛으로부터 반경 30Km 내 1200만 인구가 거주하고 있다. 여기에 제2,3 경인고속도로, 외곽순환고속도로 등 5개 고속도로가 지나는 입지적 장점과 갯골생태공원, 월곶포구, 오이도, 시화방조제 등 시흥시의 관광 인프라를 활용해 수도권 서남부를 대표하는 쇼핑, 문화 메카로 성장시킨다는 목표를 세웠다.


시흥 프리미엄 아웃렛은 명품부터 컨템포러리, 스포츠, 아웃도어, 리빙, 키즈, 가전, 가구 등 카테고리별 인기 브랜드 220여개가 갖춰져 있다. 또 최근 아웃렛에 가족 단위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추세를 반영해 아동관과 생활관 등 카테고리 전문관을 구성해 고객들의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예컨대 쇼핑몰 1층에 아동 관련 브랜드가 대거 입점했다. 유아용품(토이앤맘), 키즈 스포츠 용품(엑스퍼트)을 만나볼 수 있다. 쇼핑과 놀이를 즐길 수 있는 아동 전문관 '리틀 포레스트'를 구성해 아디다스키즈, 리바이스키즈, 톰키드 등 아동 패션 브랜드 쇼핑과 숲속길, 오두막, 통나무집 등 동화 속 공간도 느껴볼 수 있다.


쇼핑몰 2층에는 생활관을 별도 조성해 에이스침대, 템퍼, 휘슬러, 테팔 등 침구부터 고급식기, 주방용품 등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쇼핑할 수 있다. 삼성, 소니 등의 가전 브랜드와 함께 프리미엄 아웃렛 최초로 생활 가구 브랜드 '일룸'이 입점했다.


시흥 아웃렛은 전국 유명 맛집을 입점시키기도 했다. 봉피양과 화니, 문배동 육칼을 비롯해 속초중앙시장해물짬뽕, 시마스시, 아이엠버거, 미즈컨테이너 등과 면주방, 닭과 오리 등도 맛볼 수 있다. 이 밖에 생활밀착형 브랜드인 '몰리스펫샵'과 이마트의 '노브랜드'도 아웃렛 최초로 유치했다.


조병하 신세계사이먼 대표는 “시흥 프리미엄 아웃렛은 지난 10년간 아웃렛을 운영하며 쌓아온 모든 노력과 경험의 결정체이다”며 “고객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콘텐츠로 지역사회와 상생을 통해 연간 700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수도권 서남부의 대표적인 쇼핑, 문화, 관광 랜드마크로 육성시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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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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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베트남 ICT 기업 ‘비엣텔 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 2.0 체결…동남아로 AX 혁신 확산

KT, 베트남 ICT 기업 ‘비엣텔 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 2.0 체결…동남아로 AX 혁신 확산

2025.08.12 14:34:2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와 비엣텔 그룹이 베트남을 '동남아시아 AX 허브'로 육성하고 혁신의 흐름을 베트남을 넘어 동남아 전체로 확산시키겠다는 비전을 제시했습니다. KT[030200]는 베트남 국영 ICT 기업 비엣텔 그룹과 전략적 파트너십 2.0을 체결하고 베트남 국가 AI 전략 수립 및 산업계 AX 확산을 위한 협력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이 협약은 양국 기업인 500여명이 참석하는 '한국-베트남 비즈니스 포럼'을 앞두고 체결됐습니다. 이번 협약은 지난 5월 양사 1차 파트너십의 후속 조치로 양사는 공동 사업의 실질적인 추진과 베트남 국가 AI 전략 참여를 구체화하는 후속 협력 단계에 진입하게 됐습니다. 11일 KT 광화문 East 빌딩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영섭 KT 대표와 비엣텔 그룹의따오 득 탕 회장 겸 CEO를 비롯해 양 사 주요 임원진들이 참석했습니다. 양사는 ▲National AI 전략 수립 및 산업 특화 AX 플랫폼 개발 ▲글로벌 파트너십 기반 동남아 AX 사업 확대 협력 ▲AI 기반 사이버 보안 및 안전한 디지털·AX 환경 조성 ▲AX 역량 강화 및 AI 인재 양성 투자 등 4대 축을 기반으로 협력을 실행합니다. 우선, 양사는 베트남 고유의 언어와 문화, 행정 환경을 학습한 '국가 범용 AI 언어모델'을 공동으로 개발합니다. 이 모델은 교육·행정·공공 서비스 전반에 적용돼 베트남의 디지털 주권 확보와 국가 차원의 AI 활용 기반이 됩니다. 또 의료·국방·미디어 등 베트남 핵심 산업에 최적화된 '버티컬 AX 플랫폼'을 구축해 현장 맞춤형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이는 산업별 생산성과 효율을 높여 베트남의 AX 성과를 확산하는 실질적인 무기로 활용될 전망입니다. 비엣텔 그룹은 KT의 글로벌 파트너십과 기술 생태계에 합류해 글로벌 빅테크와의 기술 협력과 정보 공유를 추진합니다. 이를 통해 베트남의 국가 차원 AX 사업을 추진하며 KT와의 AI 혁신 경험이 국경을 넘어 주변국 시장까지 확장될 수 있도록 주도할 계획입니다. AX 역량 강화와 AI 인재 양성 분야에서는 '글로벌 AX 혁신 센터(G-AXC)'를 설립하고 국가 범용 AI 언어 모델의 연구 개발과 실증 전문 인력을 육성합니다. 더불어 베트남 국민들이 일상 속에서 AI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 AX 전문 교육 프로그램과 관련 역량을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인증 제도를 개발해 운영합니다. 양사는 안전한 AX 생태계 조성에도 힘을 모읍니다. 보이스피싱, 딥페이크 등 피싱 범죄를 실시간 분석 및 차단하는 AI 솔루션을 공동 연구하며 양국의 주요 피싱 사례와 기술적 노하우를 공유하고 이를 기반으로 데이터 베이스를 구축해 AX 생태계의 안전성을 높인다는 방침입니다. 전략적 파트너십 2.0 체결과 함께 양사는 12일 대한상공회의소 주관의 '한국-베트남 비즈니스 포럼'에도 동반 참석해 양국 교류의 장에서 파트너십 사례를 소개하고 AX 역량을 보유한 기업과의 협력 방안을 다방면으로 논의했습니다. 정우진 KT 전략·사업컨설팅부문장 전무는 한국-베트남 비즈니스 포럼 부대 행사인 '한국-베트남 과학기술 협력 오찬 간담회'에 참석해 'KT의 AI·AX 전략 방향 및 베트남 협력 방안'을 주제로 발표했습니다. 글로벌 AI 패권 경쟁 대응을 위해 내부 AI 엔지니어링 역량 강화와 AX 생태계 확대를 추진하는 KT의 전략 방향을 소개하며 한국-베트남 양국의 AX 성장을 위한 상호 협력 아젠다를 제시했습니다. KT는 비엣텔 그룹과의 밀착 협업을 통해 '글로벌 AX 딜리버리 모델'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AI 모델이나 서비스 개발에 국한되지 않고 AX, 인재 양성, AI 대중화에까지 관여하는 포괄적 수출 모델입니다. 김영섭 대표는 "국가 차원의 AI 전략 수립과 산업별 AX 플랫폼 개발은 단순한 기술 제공을 넘어 베트남의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 기여하는 의미 있는 협력"이라며 "KT는 글로벌 AI 혁신 파트너로서 베트남과 함께 새로운 AI 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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