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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커피가 진화한다’..GS25, 라떼 신메뉴 2종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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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06, 2017, 10:04:48

편의점 최초 커피 전문점과 동일한 제조 방식의 라떼 2종 선봬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편의점 원두커피의 진화 속도가 갈수록 빨라지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오는 7일부터 준비한 Cafe25(이하 카페25)의 신메뉴 2종을 출시한다. 이번 출시되는 커피는 ‘아이스카페라떼’와 ‘아이스코코넛라떼’ 두 가지다. 


GS25는 얼음컵에 카페25 머신에서 추출되는 에스프레소에 실제 우유와 코코넛 밀크를 섞는, 커피 전문점의 제조 방식을 그대로 재연했다.


고객이 카페25의 아이스카페라떼(아이스코코넛라떼)를 주문하면, 얼음컵과 함께 멸균우유120ml(코코넛 밀크120ml) 한 팩을 제공하고, 고객이 직접 머신에서 추출되는 에스프레소와 우유(코코넛밀크)를 얼음컵에 섞어서 마실 수 있도록 한 것.


GS25는 지난 해 4월 우유를 얼려 만든 아이스밀크볼과 얼음이 들어 있는 아이스컵을 개발했다.  즉석에서 추출되는 뜨거운 에스프레소에 의해 아이스밀크볼이 녹아 곧바로 아이스카페라떼가 만들어지는 상품이었지만, 우유의 풍미가 부족하다는 지적을 받았다.


이 때문에 우유의 풍미를 살릴 수 있는 카페라떼 제조 방식을 고민한 끝에 커피 전문점의 제조 방식을 편의점에 맞춰 시도하게 됐다. 라떼 2종이 추가되면서 카페25는 아메리카노(HOT), 아이스아메리카노, 아이스카페라떼, 아이스코코넛라떼까지 총 4가지 커피를 판매하게 됐다.


GS25는 전자동 머신에서 추출되는 에스프레소에 커피 전문점과 같이 우유와 코코넛 밀크를 섞는 방식의 이번 상품이 카페라떼와 코코넛라떼의 풍미를 크게 높여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격은 각각 2000원이다.


GS25가 지속적으로 새로운 커피를 개발하는 것은 고객들의 폭발적인 호응 덕분이다. 카페25 매출은 전년 대비 2016년 242.7% 증가한 데 이어 올해 1월부터 3월까지는 전년 대비 341.6%로 증가폭이 더 커지고 있다.


실제로 카페25는 2015년 12월 론칭 후 올해 3월까지 누적판매량은 3790만잔이며, 지난 해만 2620만잔이 판매됐다. GS25는 현재 전국 4700여 점포에서 판매하고 있는 카페25를 올해 말까지 8000점포까지 늘릴 예정이며, 향후에는 모든 점포에서 카페25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신메뉴 출시 기념으로 이달 말까지 아이스카페라떼와 아이스코코넛라떼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도너츠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차현민 GS리테일 카페25 MD는 “고품질에 알뜰한 가격의 카페25를 찾는 고객이 갈수록 늘고 있다”며 “이번에 우유와 코코넛밀크의 풍미가 그대로 살아있는 카페라떼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임으로써 고객들의 만족감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GS25의 스페셜티급 원두로 블랜딩 된 카페25 원두와 글로벌 커피머신 판매 1위 기업인 스위스 JURA사의 1300만원에 달하는 최고사양의 전자동 머신을 통해 고품격 커피를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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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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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초고속 인터넷 누적 가입자 1000만 돌파…국내 최초 성과

KT, 초고속 인터넷 누적 가입자 1000만 돌파…국내 최초 성과

2025.06.10 11:06:2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는 국내 최초로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 누적 가입자 1000만명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이는 1994년 대한민국 최초의 상용 인터넷 서비스 '코넷(KORNET)'을 시작으로 약 30년 만의 성과입니다. 2024년 인터넷 이용실태 조사 자료에 따르면 국내 전체 2227만 가구 중 2226만 가구가 유무선 인터넷을 이용하며 가구 인터넷 접속률은 99.97%에 달합니다. 특히, 70대 이상 고령층에서도 최근 5년간 이용률이 1.7배 상승하는 등 전 연령대에서 인터넷 이용이 일상화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KT는 1000만 가입자 달성을 기념해 '인터넷도 역시 KT 페스티벌'을 통해 고객 감사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10일부터 8월31일까지 진행합니다. 먼저, 장기 고객을 대상으로 구형 기기 무상 업그레이드 혜택을 마련했습니다. KT 초고속 인터넷을 3년 이상 이용한 고객 중 와이파이 공유기가 없거나 구형 기기를 사용하는 경우 '베이직(500Mbps)' 요금제 가입자에게는 '기가 와이파이 홈 공유기'를, '에센스(1Gbps)' 이상 가입자에게는 '와이파이 7D 공유기'를 3년 약정 시 무료 제공합니다. 해당 혜택은 선착순 5만명에게 제공됩니다. 또한, 지니TV 3년 이상 이용 고객 중 구형 셋톱박스를 사용하고 '지니TV 슬림' 이상 요금제 가입자에게는 안드로이드 기반 최신 셋톱박스인 '지니TV 셋톱박스 A'를 무상 교체해 줍니다. 업그레이드 대상 여부 확인 및 신청은 KT닷컴 '인터넷도 역시 KT 페스티벌' 이벤트 페이지 또는 가까운 KT 매장,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합니다. 신규 고객을 위한 혜택도 마련됐습니다. 인터넷 에센스(1Gbps) 이상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국내 최초 와이파이 7 표준 공유기 'KT 와이파이 7D'와 홈 보안 기기 'KT 홈캠 안심' 서비스 이용료가 무료이며 베이직(500Mbps) 요금제 가입 고객에게는 '기가 와이파이 홈 공유기'가 기간 중 무료로 제공됩니다. 또한, 지니TV 에센스 이상 동시 가입 시에는 프리미엄 사운드바 셋톱박스에 대한 할인 혜택도 제공됩니다. 아울러,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KT 초고속 인터넷이 제공되는 전국 이색 지역을 배경으로 한 온라인 보드게임 '천만의 마불' 참여 고객은 호텔 숙박권, 아이패드, 에어팟, 네이버페이 등 경품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게임 참여는 7월10일까지 가능하며 KT 매장 방문 또는 카카오톡 공유 시 추가 참여가 가능합니다. 이현석 KT Customer부문 부사장은 "KT의 1000만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 달성은 단일 통신사를 넘어 대한민국 초고속 인터넷 산업 발전사에 있어 뜻깊은 이정표"라며 "초고속 인프라와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고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KT가 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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