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국민카드(사장 김재관)는 10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KB이숍우화' 캠페인 영상이 조회수 5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7월말 티저 영상 첫 공개 후 '사장님의 보석함'은 조회수 228만, 8월 공개한 본편 1화 '수수께끼 안경원'은 182만을 넘었습니다. 9월 선보인 본편 2화 '요술과자점'도 123만으로 KB이숍우화 캠페인은 누적 조회수 533만을 기록하며 공감을 얻고 있습니다.
사장님의보석함은 손님이 사장님에게 감사 인사를 남긴 실제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감성적인 음악과 소상공인 모습을 담은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제작했습니다. 수수께끼안경원·요술과자점에서는 소상공인들의 따뜻한 나눔 이야기를 통해 깊은 감동을 전합니다.
이들 영상 댓글창에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꿋꿋하게 자리를 지키는 소상공인들을 향한 따뜻한 응원메시지가 넘쳐납니다.

가령 "작은 손글씨 한줄이 이렇게 큰 울림을 줄 수 있다니 진짜 감동이네요"라거나 "감동입니다. 이런 분들이 있기에 아직 대한민국은 따뜻하고 어린 친구들이 더 살아갈 수 있습니다"라고 칭찬의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또 "소상공인 사장님들 힘내세요! 응원합니다. 저도 자주 찾아가겠습니다"라는 공감을 넘어 응원의 댓글도 확산되고 있습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지속적인 조회수 증가는 소상공인을 응원하는 진정성이 국민 마음에 깊이 와닿았음을 보여준다"며 "앞으로도 국민 행복을 함께 키워가는 동반자로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