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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들은 와라”..롯데아웃렛 이천점, ‘쇼퍼테인먼트’ 새 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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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27, 2017, 14:04:29

국내 최초 아동 전문관 ‘패션&키즈몰’ 오픈..직업체험 테마파크·메디컬 키즈파크 등 입점
젊은 부모 위해 SPA브랜드 입점·이천 지역 첫 유니클로 매장..남성 위한 BMW체험 카페도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푸른색과 흰색이 뒤섞여 있는 건물이 가장 먼저 눈에 띈다. 도자기로 유명한 지역 특성상 롯데 프리미엄아웃렛 이천점은 청자와 백자를 상징하는 옅은 초록색과 흰색을 이용해 건물을 지었다. 백자동과 청자동 주변에 분홍색의 연산홍과 철쭉이 흐드러지게 피어 화사한 분위기를 더했다.

 

롯데 프리미엄아웃렛 이천점은 최근 대대적인 리뉴얼 공사를 마치고, 28일 새롭게 탄생한다. 백자동과 청자동 사이에 1만 4200m2(4300평) 규모의 3층 건물 신관을 오픈해 국내 최대 규모의 아동 전문관인 ‘패션&키즈몰’을 운영한다. 유통업계에서 아동 매장을 3개층으로 구성한 것은 업계 최초다.


그동안 어른들 중심으로 쇼핑하고, 쉬고, 먹고, 마시는 장소로 활용됐다면 아동 전문 매장을 통해 온 가족이 쇼핑과 체험, 먹을거리를 즐길 수 있는 '쇼퍼테인먼트(쇼핑+엔터테인먼트)'형 아웃렛으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증축된 ‘패션&키즈몰은 청자동 2층에서 바로 연결돼 있어 이동하는 데 비교적 편리하다.

 


롯데 프리미엄아웃렛 이천점은 지난 2013년 오픈해 당시 기준으로 아시아 프리미엄 아웃렛 중 가장 컸다. 면적이  5만 3,000 m2(1만 6,200평)와 최다 브랜드 개수인 353개가 입점했다. 2017년 3월까지 이천점의 누계 매출은 1조 2000억원, 일 평균 1만 5000명이 방문해 지금까지 누적 방문고객은 2000만명 정도다.

 

기존 면적인 5만 3000m2(1만 6200평)에서 증축 면적인 1만 4200m2(4300평)을 더해 총 6만 7200m2(2만 500평) 의 영업면적으로 확장했다. 이는 6만 7100m2(2만 400평) 규모의 롯데몰 동부산(프리미엄아울렛+쇼핑몰/마트 제외)을 제치고 3년 만에 국내 최대 면적 아웃렛 타이틀을 재탈환한 것이다.


롯데 프리미엄아웃렛 이천점의 주요 고객은 ‘3040세대‘다. 주로 어린 자녀를 동반한 가족 단위로 방문한다. 프리미엄아웃렛 이천점 주변에는 국내 매출 최대 규모인 신세계 여주프리미엄 아웃렛이 위치하고 있다. 롯데 프리미엄아웃렛 이천점에서 신세계 여주아웃렛까지 직선거리는 약 20km로 자동차로 20분 가량 소요된다.


이충열 롯데 프리미엄아웃렛 이천점 점장은 “아웃렛은 가족 단위 고객이 75%를 차지할만큼 나들이 개념으로 방문한다”면서 “방문 고객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아동·유아 부문을 보강했으면 하는 고객이 25%로 가장 높았고, 특히 아동브랜드의 신규 입점이나 패밀리 시설 이용에 대한 주문이 많아 반영됐다”고 설명했다.


이에 롯데 프리미엄아웃렛 이천점은 건물 증축을 통한 아동 전문관에 투자했다. 우리나라 키즈 산업 규모는 2012년 27조원에서 2016년 39조원대로 성장했으며, 특히 아이들의 체험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키즈 테마파크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우선 ‘패션&키즈몰’ 3층에는 EBS에서 국내 최초로 독자 개발한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인 ‘리쏘빌(리틀소시움 빌리지)’이 국내 유통 업계 최초로 이천점에 오픈한다. ‘리쏘빌’은 14개의 시설에서 20여개의 직업 체험이 가능한 현실세계의 도시를 축소해 만든 테마 파크로 약 2600m2(780평)규모로 조성됐다.


리쏘빌에서는 소방관, 은행원, 의사, 요리사 등 총 14가지 직업 체험이 가능하다. 실제로 리쏘빌에 방문했을 때 이천 지역의 유치원에서 방문한 영유아 어린이 80여 명이 직업 체험을 하고 있었다. 수의사로 변신해 아픈 동물을 수술하는 체험을 직접 하는 아이들의 모습은 사뭇 진지해 보이기도 했다.


공사현장에서 집짓기에 나선 아이들은 현장에서 벌어지는 안전에 대한 짧은 교육을 듣고, 직접 벽돌쌓기를 체험하기도 했다. 직업 체험은 영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아동 고객이 사용할 수 있다. 입장료는 어린이 자유이용권 이용시 2만 2000원(2시간 제한)이며, 어른 입장료는 4000원이다.


2층에는 놀이와 의료, 스포츠가 결합된 테마파크 ‘닥터밸런스’가 위치한다. 아프리카를 옮겨 놓은 초대형 정글 어드벤처에 아이들이 놀이를 즐기면서 순발력, 심폐지구력, 근지구력 등을 테스트할 수 있다.


‘패션&키즈몰’에는 초대형 완구 매장도 들어선다. 우선 3층에는 아웃렛 최초로 완구 전문점 ‘토이저러스’가 약 1700m2(510)평 규모로 입점한다. 특히 토이저러스가 롯데마트 외 유통 시설에 입점하는 것은 이천점이 최초다.


토이저러스에는 터닝메카드 단독세트 및 티라노킹 등의 인기 상품들을 선보인다. 또한 1층에는 레고를 조립하며 아이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카페인 ‘브릭카페’도 입점한다.


아이들이 직업 체험관이나 닥터밸런스을 이용한 시간에 엄마와 아빠는 같은 건물에 있는 SPA브랜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2층에 약 1480m2(450평) 규모의 ‘유니클로’가 입점한다. 에잇세컨즈, 탑텐 등 국내외 유명 SPA들을 선보이며, 롭스, ABC마트 등 젊은 고객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입점시켰다.


특히 남성 고객을 위한 ‘BMW 모토라드’ 카페 등 가족 친화적인 쇼핑 시설로 가득하다. 아들은 키즈파크, 아빠는 모터사이클 카페 체험, 엄마는 SPA브랜드 쇼핑을 즐길 수 있어 쇼핑과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체험할 수 있는 쇼퍼테인먼트(Shopper-Tainment)형 아웃렛인 셈이다.


조태학 롯데백화점 아웃렛 본부장은 “이천점은 교외형 아웃렛 중 이천 지역 외부 고객 비율이 90%에 달하는 가족단위 쇼핑 고객이 많다“며 “이번 증축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아동 전문관을 새롭게 오픈해 더 많은 고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이천 지역의 경제 활성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이천점은 ‘패션&키즈몰’ 오픈 기념 및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아동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연다. 우선 5월 1일에는 뮤지컬 ‘요괴워치’ 공연을 선보이고, 3일에는 토이저러스와 연계한 ‘베이블레이드’ 배틀 대회를, 5일 어린이날에는 레고 조립 대회 등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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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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