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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땀과 물에 강해’..롯데百, 워터프루프 쿨링 화장품 대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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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06, 2017, 14:07:28

선크림·립스틱·쿨링화장품 수요 급증..관련 물량 전년 대비 2배 늘려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본격적인 무더위와 장마의 시작에 물과 땀에도 번지지 않는 '워터프루프(WaterProof)' 화장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워터프루프 화장품은 피부 표면에 얇은 막을 형성해 땀이나 물에 잘 번지거나 지워지지 않기 때문에 수영장이나 해수욕장에서 물이 닿거나 땀을 흘려도 화장이 지워지지 않는다.

 

6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6월 한 달간 색조 화장품 상품군이 5% 신장한 것에 반해 워터프루프 화장품의 신장률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14.7% 이상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워터프루프 선크림 상품군은 전체적으로 매출이 10% 이상 올랐다.


대표적으로 ‘숨(SUM;)’ 브랜드의 ‘선어웨이 퍼펙트 디펜스 선블럭’, ‘맥(MAC)’ 브랜드의 ‘프로롱웨어 너리싱 파운데이션’이 판매 호조를 보였다.


번지지 않는 눈화장과 입술 화장을 위한 아이라이너, 립스틱 등 워터프루프 색조 화장품 상품군의 경우도 18% 신장했다. 대표 인기 상품으로는 ‘메이크업포에버(MAKE UP FOREVER)’ 브랜드의 아쿠아 XL 아이라이너, ‘슈에무라’ 브랜드의 드로잉 펜슬 등이 있다.

 

워터프루프 제품도 다양해지고, 기능도 많아졌다. 선크림 제품의 경우 기존 방수 기능에서 최근에는 주름개선, 피부 보정, 미백 기능까지 추가해 여러 연령대의 고객들의 구매가 늘었다. 또한, 선크림, 아이라이너, 마스카라에 국한되었던 워터푸르프 제품들은 최근 BB크림, CC크림, 립틴트까지 범위가 다양해졌다.

   

피부에 바를 때 시원한 느낌을 주는 쿨링(Cooling) 화장품도 판매가 증가했다. 쿨링 화장품은 순간적으로 피부 표면의 온도를 낮춰줌과 동시에 모공 축소 효과도 제공해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가 좋다.


특히, 지난 6월 한 달간 워터프루프와 쿨링 화장품 구매고객 중 20대 고객의 비중이 30% 이상 증가했다. 주로 워터파크, 레저스포츠 등 야외활동이 많아진 탓으로 분석된다.


롯데백화점은 워터프루프와 쿨링 화장품의 수요에 힘입어 브랜드별 관련 제품 물량을 늘리고, 기존 전체 상품 중 워터프루프와 쿨링 제품의 구성비를 전년 대비20% 이상 확대했다.


또한 화장품 구매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차별화 프로모션을 계획했다. 롯데백화점은 여름철 화장품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7월 9일까지 화장품 상품군에서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롯데상품권을 1만원 사은 행사를 진행하고, 브랜드별로 구매 금액대별 장우산과 여름용 이불을 증정 한다.

 

박희진 롯데백화점 화장품 치프바이어는 “무더위와 장마에 땀이나 물로부터 메이크업을 유지해주는 제품과, 화장을 시원하게 해주는 여름철 기능성 제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워터프루프와 쿨링 기능을 갖춘 제품의 물량 확보 및 차별화 프로모션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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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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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반기 증시] 부쩍 비싸진 코스피…투자쇼핑 핫플레이스는?

[하반기 증시] 부쩍 비싸진 코스피…투자쇼핑 핫플레이스는?

2025.06.25 18:00:00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새 정부 출범 이후 코스피지수가 상승을 거듭한 끝에 3000대에 안착하며 하반기 주도 섹터에 대한 관심도 확대되고 있습니다. 시장 전반이 오른 탓에 고점 부담도 있기 때문입니다. 증시 전문가들은 하반기 투자관건은 업종별 옥석 가리기가 될 것이라고 입을 모으고 있습니다. 큰 틀에서는 수출과 내수, 정책과 성장을 축으로 주도주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될 공산이 크다는 시각입니다. 특히 증시가 추가로 상승하더라도 전반적인 랠리보다는 업종별 빠른 순환매가 이뤄지며 차별화 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올해들어 현재까지 코스피지수 상승률은 29.43%로 집계됩니다. 이가운데 최근 한달간 17.42% 오르며 6월 이후 오름세가 두드러집니다. 이 사이 지수는 3100포인트에 안착하면서 그동안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보였던 주식들도 부담스러워지기 시작했습니다. 하반기 업종 선별이 어느때보다 중요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주식이 현재 단기고점 내지 역사적 고점을 경신하거나 그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대해 이경민 대신증권 연구원은 오히려 코스피 강세가 내년까지 이어질 것을 염두에 둔 비중확대 전략을 제시했습니다. 그러면서 수출주와 구조적 성장주인 반도체, 자동차, 인터넷, 제약·바이오 등을 포트폴리오 편입 대상으로 지목했습니다. 이 연구원은 "상반기 국내·외 정책 기대로 급등세를 보인 조선, 방산, 기계와 내수주 상승세는 유효하다"며 "다만 상승탄력, 수익률 측면에서는 상반기중 상대적으로 부진했지만 하반기와 내년 이익개선 기여도가 높고 이익 모멘텀이 강한 업종에 주목해야 한다"고 분석했습니다 노동길 신한투자증권 연구원도 하반기 주도 업종으로 수출주와 내수주를 제시했습니다. 미국 소비를 지원하는 반도체와 자동차, 이차전지를 포함해 미국 투자를 지원하는 기계(전력)와 원전 중심 유틸리티 산업에 주목했습니다. 여기에 내수주를 더한 것입니다. 노 연구원은 "미국 소비 관련 업종이 상대적으로 강세를 띤다면 기존 주도주들의 상대 수익률 약화 및 지수 상단 확장 등을 예상할 수 있다"며 "국제유가가 추세적으로 상승하지 않는다면 내수주 역시 여전히 중요한 투자 대안"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이웅찬 아이엠증권 연구원은 "하반기에도 정부 정책 모멘텀이 이어지면서 지주·증권·내수 등 정책 관련주 강세가 당분간 지속 될 것"이라며 "정부 정책수혜주 주도 국면에서 기존 주도주인 조선·방산·원전 등에서 차익실현이 나타날 수 있다"고 진단했습니다. 다만 그는 "국내 정책 모멘텀이 둔화되고 수출 둔화세가 확인되며 주도주 공백이 나타난다면 조선·방산 등 글로벌 정책주가 재차 강세를 보이는 주도주 순환매 양상이 나타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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