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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땀과 물에 강해’..롯데百, 워터프루프 쿨링 화장품 대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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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06, 2017, 14:07:28

선크림·립스틱·쿨링화장품 수요 급증..관련 물량 전년 대비 2배 늘려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본격적인 무더위와 장마의 시작에 물과 땀에도 번지지 않는 '워터프루프(WaterProof)' 화장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워터프루프 화장품은 피부 표면에 얇은 막을 형성해 땀이나 물에 잘 번지거나 지워지지 않기 때문에 수영장이나 해수욕장에서 물이 닿거나 땀을 흘려도 화장이 지워지지 않는다.

 

6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6월 한 달간 색조 화장품 상품군이 5% 신장한 것에 반해 워터프루프 화장품의 신장률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14.7% 이상 늘어난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워터프루프 선크림 상품군은 전체적으로 매출이 10% 이상 올랐다.


대표적으로 ‘숨(SUM;)’ 브랜드의 ‘선어웨이 퍼펙트 디펜스 선블럭’, ‘맥(MAC)’ 브랜드의 ‘프로롱웨어 너리싱 파운데이션’이 판매 호조를 보였다.


번지지 않는 눈화장과 입술 화장을 위한 아이라이너, 립스틱 등 워터프루프 색조 화장품 상품군의 경우도 18% 신장했다. 대표 인기 상품으로는 ‘메이크업포에버(MAKE UP FOREVER)’ 브랜드의 아쿠아 XL 아이라이너, ‘슈에무라’ 브랜드의 드로잉 펜슬 등이 있다.

 

워터프루프 제품도 다양해지고, 기능도 많아졌다. 선크림 제품의 경우 기존 방수 기능에서 최근에는 주름개선, 피부 보정, 미백 기능까지 추가해 여러 연령대의 고객들의 구매가 늘었다. 또한, 선크림, 아이라이너, 마스카라에 국한되었던 워터푸르프 제품들은 최근 BB크림, CC크림, 립틴트까지 범위가 다양해졌다.

   

피부에 바를 때 시원한 느낌을 주는 쿨링(Cooling) 화장품도 판매가 증가했다. 쿨링 화장품은 순간적으로 피부 표면의 온도를 낮춰줌과 동시에 모공 축소 효과도 제공해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가 좋다.


특히, 지난 6월 한 달간 워터프루프와 쿨링 화장품 구매고객 중 20대 고객의 비중이 30% 이상 증가했다. 주로 워터파크, 레저스포츠 등 야외활동이 많아진 탓으로 분석된다.


롯데백화점은 워터프루프와 쿨링 화장품의 수요에 힘입어 브랜드별 관련 제품 물량을 늘리고, 기존 전체 상품 중 워터프루프와 쿨링 제품의 구성비를 전년 대비20% 이상 확대했다.


또한 화장품 구매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차별화 프로모션을 계획했다. 롯데백화점은 여름철 화장품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7월 9일까지 화장품 상품군에서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롯데상품권을 1만원 사은 행사를 진행하고, 브랜드별로 구매 금액대별 장우산과 여름용 이불을 증정 한다.

 

박희진 롯데백화점 화장품 치프바이어는 “무더위와 장마에 땀이나 물로부터 메이크업을 유지해주는 제품과, 화장을 시원하게 해주는 여름철 기능성 제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워터프루프와 쿨링 기능을 갖춘 제품의 물량 확보 및 차별화 프로모션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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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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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2분기 실적] 컬리, 2분기 연속 흑자…사상 첫 ‘반기 흑자’도 달성

[2025 2분기 실적] 컬리, 2분기 연속 흑자…사상 첫 ‘반기 흑자’도 달성

2025.08.11 14:41:34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올 상반기 사상 처음으로 반기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주력 사업과 신사업간 시너지를 통해 영업이익은 유지하면서 매출 성장률은 가속화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었고, 그 결과 2분기 연속 흑자 달성에 성공했다는 설명입니다. 컬리가 이날 공시한 반기보고서에 따르면 이 회사 올 상반기 매출(이하 연결기준)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7.6% 증가한 1조 1595억원으로 잠정 집계됐습니다. 영업이익은 115억원 개선된 31억원으로 창사 이래 첫 반기 흑자를 달성했습니다.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7.4% 증가한 5787억원과 13억원 흑자를 기록했습니다. 상각전영업이익(EBITDA)은 161억원으로, 매출 확대와 물류 생산성 향상, 수익성 강화 등을 통해 전년 대비 106.8% 증가했습니다. 같은 기간 전체 거래액(GMV)은 13.6% 늘어난 1조7062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회사 측은 식품·뷰티 등 주력 사업의 안정적 성장과 신사업 확장, 샛별배송 확대가 실적을 이끌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식품 거래액은 11.5% 증가했고, 뷰티컬리는 럭셔리·인디 브랜드 수요 지속으로 고른 성장을 이어갔습니다. 신사업 부문에서는 풀필먼트서비스(FBK) 등 판매자배송상품(3P) 거래액이 59.4% 늘었습니다. 컬리는 이달 초 경기도 안산에 ‘3PL 저온센터’를 구축하며 FBK 경쟁력을 강화했습니다. 샛별배송 서비스 권역 확장도 실적에 힘을 보탰습니다. 지난해 경주, 포항, 여수, 순천, 광양, 광주 등 11개 지역에 서비스를 시작했고, 지난 7월 제주도 하루배송을 오픈했습니다. 하반기부터는 전사적 AI 전환(AX Transformation)에 속도를 냅니다. 지난 7월 신설한 AX센터를 중심으로 AI 기반 신사업 기획과 조직 내 AI 활용 확대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김종훈 컬리 경영관리총괄(CFO)은 “올 상반기 핵심 사업 강화와 신사업 발굴에 집중한 결과 2분기 연속 흑자와 첫 반기 흑자라는 성과를 이뤄낼 수 있었다”며 “영업이익을 유지하면서도 매출 성장률은 가속화 되고 있는 만큼 하반기에도 최선을 다 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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