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오는 13일 격투기 선수 추성훈 하이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아키 스파클링 하이볼’ 2종(유자·우메)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아키 스파클링 하이볼’은 추성훈이 상품 기획부터 레시피 개발, 시음, 라벨 디자인까지 전 과정에 직접 참여한 사케 브랜드 ‘아키(AKI)’의 대표 상품입니다. 쌀 당화액을 베이스로 만든 하이볼로 탄산과 함께 과일 풍미를 더해 샴페인처럼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알코올 도수는 4%입니다.
최근 GS25 하이볼 트렌드를 살펴보면 기존 위스키 기반의 하이볼에서 새로운 주종을 활용한 믹솔로지 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 7월 출시한 ‘소비뇽레몬블랑하이볼’은 와인 기반의 상품으로 안성재 셰프가 직접 맛평가와 모델로도 참여했으며 현재 판매 1위를 기록 중입니다.
GS25는 ‘아키 스파클링 하이볼’ 출시와 함께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아키 사케(준마이 다이긴조)’ 예약 판매도 진행합니다. 이달 1일부터 5일까지 진행된 1차 예약 판매에서 준비된 수량 1000개가 완판됐으며 오는 15일까지 500개 한정 2차 예약 판매를 진행합니다.
GS25의 하이볼 카테고리는 전년 대비 2024년 376.7%, 2025년 상반기 81.0% 등 최근 두 자릿수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빠르게 확대되고 있습니다. GS25는 이러한 트렌드 변화에 맞춰 프리미엄 라인업과 가성비 하이볼을 지속 선보일 계획입니다.
윤지호 GS리테일 주류팀 MD는 "최근 주류 시장에서 하이볼의 입지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소비자 취향에 맞춘 다양한 하이볼 상품을 선보이며 주류 시장에서 차별화 경쟁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