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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쇼핑, e커머스 사업부 출범..전문인력 400명 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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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17, 2018, 17:07:50

인공지능·정보통신·사용자경험·디자인 4개 부문 29개 직무 400명 신규채용
2020년까지 롯데 유통 7개사 통합 플랫폼 구축..2022년 매출 20조 달성 목표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Are You ㄹㄷ?”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가 오는 8월 출범하면서 인력 채용에 나선다. 앞서 롯데쇼핑은 온라인 사업 강화를 위해 오는 2020년까지 롯데 대표 유통 7개사 통합 앱을 구축할 계획이다. 2020년까지 매출 20조 달성을 목표로 삼았다. 

 

롯데쇼핑이 18일부터 2018년도 하반기 신규인력 채용을 시작하는 가운데, IT관련 400개 전문 인력을 채용한다. 

 

채용분야는 인공지능(AI), 정보통신(IT), 사용자경험(UX), 디자인 총 4개 부문에 걸쳐 이뤄진다. 세부적으로는 개발, 검색엔진, 인프라운영, 개발공통모듈관리(AA), 데이터베이스관리(DBA), 품질관리(QA), 사용자환경(UI)가이드 등 29개 직무에 적합한 인재를 찾는다. 

 

e커머스 사업은 IT와 UX 인적자원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롯데쇼핑은 2018년 8월부로 새롭게 출범하는 e커머스사업본부에 그룹 내 관련 인력을 우선 통합한 뒤, 2019년까지 IT 및 UX 관련 신입 과 경력사원을 지속 보강한다는 계획이다. 

 

첫번째 전형은 18일부터 8월 19일까지 진행된다. 경력사원을 모집하며 지원접수는 롯데 채용홈페이지(http://job.lotte.co.kr)를 통해 가능하다. 각 전형별 결과는 이메일과 SMS를 통해 개별 통보된다. 이후 단계별로 모집공고와 추가채용이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 신동빈 회장은 지난 1월 롯데중앙연구소에서 열린 첫 ‘VCM(Value Creation Meeting)’회의에서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의 중요성을 언급한 바 있다.

 

특히 인공지능(AI), 로봇, 사물인터넷(IoT)과 같은 디지털 기술이 롯데의 전 비즈니스에 적용돼야 한다는 점이다. 이밖에 신 회장은 물류와 배송시스템 개선, 제품과 서비스 혁신을 이뤄야 한다고 강조했다. 

 

롯데쇼핑은 지난 5월 ‘O4O(Online for Offline)’ 전략을 기반으로 한 e커머스 사업 혁신 계획을 발표했다. 우선 오는 2020년까지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슈퍼, 롯데홈쇼핑 등 7개 유통사의 통합 플랫폼을 구축한다. 

 

해당 플랫폼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보이스커머스가 도입되며, 오프라인 유통 1위의 아성을 온라인에서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2019년까지 신규 채용되는 400 명의 전문가들은 롯데가 e커머스 세상에서 1위를 탈환하는 핵심 동력이 된다. 특히 음성인터페이스와 인공지능 추천기술이 접목될 보이스커머스 플랫폼은 국내 첫 사례가 될 것으로 보여 이미 업계의 많은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이번에 진행되는 신규 채용은 롯데그룹이 e커머스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첫 투자라 볼 수 있다.

 

김경호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본부 대표는 “이 설레는 시작을 함께할 당찬 인재를 찾고 있다”며 “큰 판을 준비했는데, 미래의 새로운 쇼핑경험을 내 손으로 만들겠다는 신념있는 분들의 열정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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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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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투자증권, 금융권 최초 패밀리오피스 고객 전담 공동영업팀 출범

신한투자증권, 금융권 최초 패밀리오피스 고객 전담 공동영업팀 출범

2025.09.08 09:16:0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신한투자증권은 신한은행과 신한투자증권 패밀리오피스 고객을 위한 금융권 최초의 공동영업팀을 출범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시범 운영 거점은 ▲신한 Premier 패밀리오피스 청담센터(은행∙증권 복합채널) ▲신한 Premier 청담금융센터(증권)로 두 센터를 중심으로 공동영업 체계를 신설∙운영할 계획입니다. 신한투자증권은 이에 대해 자본시장 중심의 ‘머니무브’ 확대와 고액자산가 니즈의 다변화에 따라 기존 은행∙증권 복합점포인 PWM채널 고객 관리를 강화하기 위한 새로운 채널 전략의 일환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기존 PWM채널의 고객 수가 증가하고 고객의 니즈 또한 세밀화 되면서 차별화된 맞춤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그룹 차원의 역량 결집 및 공동관리 체계를 새롭게 구축한다는 것입니다. 신한 Premier 청담금융센터는 2024년 신한투자증권 업적평가대회에서 ‘바른이익 대상’을 수상하며 내부 성과뿐 아니라 고객만족 측면에서도 최고 수준의 역량을 입증했습니다. 여기에 더해 기존 PWM복합점포 협업 모델을 넘어 증권 점포가 참여하는 자본시장에 특화된 자산관리 체계를 마련했습니다. 이번에 출범하는 공동영업팀은 패밀리오피스센터 PB와 신한투자증권을 대표하는 지점 우수 PB로 구성됩니다. 금융권 최초로 지점 간 우수 PB인력 풀을 고객중심으로 공동 운영하는 방식으로, 기존 복합점포(PWM)의 한계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시도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기존 은행∙증권 복합채널을 통한 포트폴리오 관리에 더해 우수PB들의 투자전략과 리스크 관리를 통한 한층 강화된 신한 Premier만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또한 신한 Premier 청담금융센터(증권) 내에 ‘신한 Premier 커뮤니타스 Lounge’도 새롭게 설치될 예정입니다. 이는 신한 Premier 원주금융센터에서 첫선을 보인 후 두번째로 마련되는 공간으로, 한곳에서 은행과 증권의 금융상담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편리한 원스탑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신한투자증권은 이번 공동영업팀 출범이 신한 Premier 채널혁신의 시작점으로 앞으로도 고객중심 자산관리를 위해 은행과 증권의 전문 역량을 결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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