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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맥이 핫한 맛으로 돌아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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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19, 2018, 09:07:40

CJ제일제당 비비고, 크레프트 한스와 손잡고 ‘왕교자+맥주’ 페스타 진행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왕맥(왕교자와 맥주)페스티벌이 돌아온다.

 

19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맥주 최대 성수기인 여름철을 맞아 오는 20일부터 8월 10일까지 맥주와 함께 '비비고 왕교자'를 즐기는 ‘왕맥 페스타(FESTA)’를 진행한다. 

 

이번 페스타는 맥주를 즐기고 안주 페어링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들에게 '비비고 왕교자'를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5월에 출시된 비비고 매운 왕교자도 즐길 수 있다. 갈비양념에 고춧가루를 더해 입맛을 돋우는 매콤한 맛이 특징이다.

 

CJ제일제당이 올해로 4년째 매년 여름이 진행하는 ‘왕맥’ 캠페인은 해마다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얻으며 점점 규모를 키워오고 있다. 이를 통해 ‘왕맥’이 대세 안주로 떠오르며 치맥, 피맥을 잇는 안주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이에 올해에도 지난 2017년 실시했던 ‘왕맥위크’의 높았던 인기를 반영해 기간과 지역 등 그 규모를 확대해 ‘왕맥 페스타’를 진행한다. 

 

이번 ‘왕맥 페스타’는 프랜차이즈 수제 맥주 전문점 ‘크래프트한스’와 협업한다. ‘크래프트한스’의 총 7개 영업점(강남1호, 강남2호, 논현, 가로수길, 종각, 연남, 이태원)과 광화문에 위치한 레스토랑 겸 펍 ‘퓨어아레나’ 등 서울 주요 지역 내 총 8곳에서 진행된다.

 

27일과 28일엔 크래프트한스 강남1호점에서 DJ와 함께하는 왕맥 파티를 연다. 일부 매장에서는 즉석에서 게임을 통해 왕맥세트, 휴대용 선풍기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왕맥타임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김하민 CJ제일제당 브랜드전략팀 비비고 담당 과장은 “‘왕맥’을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에서도 한식 대표 제품으로 확대할 수 있도록 진행할 계획이다”며 “외국인들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식품 트렌드로 자리잡아 세계에서 한식을 즐기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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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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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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