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 “고객감동이 지속성장의 길임을 기억하겠습니다.”
초록마을이 어제(18일) 서울 소공동 조선호텔에서 열린 2018 올해의 공감경영 대상에서 ‘친환경식품 전문점 부문’을 4년 연속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2018 올해의 공감경영 대상’은 고객을 진심으로 섬기고, 나아가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CEO·브랜드·지자체를 선정해 격려하기 위해 제정됐다. (사)한국언론인협회와 (사)서비스마케팅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지속평가원이 주관한다.
‘올해의 공감경영대상’ 심사는 학계와 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CEO 역량 ▲브랜드 시스템 구축 ▲경영성과 등의 항목을 중심으로 평가해 이뤄졌다.
초록마을은 고객에게 신뢰받는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체계적인 식품안전관리 시스템을 운영 중이라고 설명했다. SNS 채널을 활용해 고객과 소통하는 것을 물론, 고객 지향적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감동 경영을 실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는 것.
또한 환경그림 공모전 등 다양한 체험 행사를 통해 부모가 아이에게 환경보호나 유기농에 대해 설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초록마을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그 동안 초록마을이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에게 가까이 가기 위해 노력했던 것을 인정받은 뜻깊은 결과다”며 “앞으로도 고객감동이 지속성장의 길임을 기억하고, 고객들에게 더욱 헌신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