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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오픈마켓 최초 프랑스 니치 향수 ‘프라고나르’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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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October 19, 2018, 11:10:31

긴급공수로 풍성한 사은품 증정, 향수∙디퓨저 등 오픈마켓 최초 판매
‘니치 향수’ 작은사치 아이템으로 각광..11번가 내 거래액 매년 성장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최근 프리미엄 향수가 니치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니치상품은 연령별, 성별, 직업별, 특정상황에 맞춰 소비자를 특화시켜 이들에게 가장 적합한 것을 개발해 만들어낸 상품을 의미한다. 

 

19일 11번가(사장 이상호, www.11st.co.kr)에 따르면 오픈마켓 최초로 프랑스의 유명 니치 향수 브랜드 ‘프라고나르(Fragonard)’를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론칭 기념으로 풍성한 사은품부터 나만의 향수를 만들 수 있는 ‘프리미엄 조향 클래스’ 체험권 증정 이벤트도 연다.

 

이번 ‘프라고나르’는 100년 전통의 프랑스 대표 향수 브랜드로 자연에서 추출한 최고급 원료를 사용해 에센스 추출, 패키지 작업까지 제품의 모든 공정을 전통 제조 방식으로 운영한다. 2015년 국내에 첫 선을 보인 뒤 현재는 주요 백화점 매장에서만 판매하고 있다. 

 

최슬기 뷰티팀 MD는 “’틈새’라는 의미를 지닌 ‘니치’ 향수는 개성 있는 향이나 천연원료 등에서 희소성을 높여 새로운 ‘작은 사치’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지속력이 길고 잔향이 오래 남아 날씨가 건조하고 추워질수록 수요가 높아진다”며 “향수 구매가 많아지는 연말 선물 시즌을 앞두고 프리미엄 향수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11번가 고객들만 누릴 수 있는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20일 ‘긴급공수’ 행사를 통해 오픈마켓 최초로 프라고나르 향수 22종, 디퓨저 3종, 조향 클래스세트 3종 등을 선보인다.

 

가장 인기 있는 플로럴 우디향의 ‘에뚜알 퍼퓸(30ml)’은 8만 9000원, ‘밤의 여왕’이라는 의미를 지닌 오리엔탈 플로럴 계열의 ‘벨 드 뉘 오데 퍼퓸(50ml)’은 9만 9000원, 실내 향기를 달콤하게 만들어주는 ‘룸 프레그런스 디퓨저 로리에 로즈 세드르(200ml)’는 7만5 000원이다.

 

프라고나르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는 프라고나르 까바백과 향수 공병을, 1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중 32명을 추첨해 ‘프라고나르 프리미엄 조향 클래스’ 체험권을 증정한다.

 

프랑스 인기 관광 명소 프라고나르 향수 박물관에서 진행되는 클래스와 동일한 내용으로 향수의 계열, 농도 등 기본적인 이론 설명과 나만의 향수를 직접 만들 수 있는 시간도 제공한다. 오는 11월 17일과 21일 잠실 롯데월드몰 프라고나르 매장 클래스룸에서 진행된다.

 

이밖에 프라다, 존바바토스, 모노템 등 인기 향수브랜드 상품 35종을 최대 66% 할인가에 선보이고 한정판 ‘프라다 캔디 플로럴 콜렉터’ 등 평소 구매하기 힘들었던 특별한 상품도 판매한다. 모든 구매 고객에게 바이얼(미니 향수) 1종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11번가에 따르면 ‘니치 향수’ 거래액은 올해 들어(10월 15일 까지) 작년 같은 기간보다 13%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거래액 비중으로 보면 고객들이 선호한 브랜드는 조말론(41%), 딥디크(14%), 산타마리아 노벨라(9%), 아틀리에코롱(8%), 크리드(6%), 펜할리곤스(5%), 아닉구딸(4%) 순이었다. 

 

니치 향수 시장의 꾸준한 성장과 함께 연말 선물 시즌이 다가오면서 11번가는 올 4분기 향수 거래액이 크게 뛸 것이라 예상하고 있다. 11번가에 따르면 최근 2년(2016년~2017년)간 ‘향수’ 거래액은 연말 4분기에 가장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4분기 거래액 비중은 약 28%로 거래액이 가장 낮은 3분기(7~9월) 대비 4분기(10~12월) 증가율은 2016년과 2017년 각각 25%, 27%인 것으로 조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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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petite2080@hot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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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2025] SKT ‘K-AI 얼라이언스’, CES에서 AI 혁신 기술 전파…2년 만에 멤버사 25개사로 확대

[CES 2025] SKT ‘K-AI 얼라이언스’, CES에서 AI 혁신 기술 전파…2년 만에 멤버사 25개사로 확대

2025.01.09 14:16:1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주도하는 국내 AI 혁신기업 연합 'K-AI 얼라이언스'가 전 세계 IT 기업들이 모인 CES2025에서 글로벌 기업들을 대상으로 AI 혁신 기술을 전파하며 활약을 펼치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은 8일 오후(현지 시간) CES 2025가 열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K-AI 얼라이언스 5개 멤버사들과 함께 'IR Pitching Day'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SKT는 이번 CES2025에서 3곳이 추가로 합류하는 등 ‘K-AI 얼라이언스’가 국가대표 AI 동맹으로 거듭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멤버사들은 ▲엣지 AI 기술의 미래(페르소나AI) ▲AI를 활용한 동물과 인간의 항암제 효능 예측 기술(임프리메드) ▲AI 모델 훈련 및 서비스를 위한 AI인프라 플랫폼(래블업) ▲영상을 이해하는 멀티모달 AI 모델(트웰브랩스) ▲AI 기반 치매 관리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이모코그) 등 자사의 AI 기술과 올해 계획 및 추진 방향 등을 소개했습니다. SKT는 국내 AI 스타트업 기업들의 교류를 위해 'Private Networking' 이벤트도 CES 기간에 개최합니다. CES에 참가한 K-AI 얼라이언스 멤버사들과 유망 AI 스타트업들이 모여 이번 CES와 AI 트렌드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실리콘밸리 벤처캐피탈(VC)과의 네트워킹 자리를 마련하는 것입니다. 행사에 참가한 임성원 임프리메드 대표는 “전 세계 10만명이 넘게 방문하는 글로벌 이벤트인 CES에서 회사의 기술과 비전을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갖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 기회를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AI 얼라이언스가 더욱 확대·발전해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국내 AI 혁신 기업 3곳의 합류로 SKT가 주도하는 K-AI 얼라이언스는 출범 2년 만에 총 25개사까지 확대됐습니다. 신규로 합류한 기업은 AI 영상 분석 기업 '트웰브랩스', AI 검색서비스 개발 기업 '라이너', AI 디지털 헬스기업 '이모코그'입니다. 2021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설립된 ‘트웰브랩스’는 영상을 이해하고 검색할 수 있는 AI 멀티모달 모델을 개발하는 기업입니다. 지난해 6월 엔비디아의 자회사 엔벤처스 등으로부터 약 5000만 달러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며 화제를 모았고, SKT도 지난해 300만 달러를 투자하며 협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라이너’는 학술 정보, 논문 등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기반으로 정확한 출처와 답변을 제공하는 AI 검색 서비스 개발 기업입니다. 라이너는 현재 글로벌 220여개국에서 1000만명 이상 가입자를 확보했고, 김진우 라이너 대표는 최근 포브스가 선정한 '2025년 주목해야 할 최고의 AI 창업자 33인'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이모코그’는 경도 인지 장애의 예방, 진단, 치료 전 주기에 걸친 솔루션을 개발하는 디지털 의료 혁신 기업으로, 고령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인지 장애 선별 도구와 신뢰할 수 있는 인지 치료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SKT는 올해 K-AI 얼라이언스를 한국을 대표하는 AI 혁신 동맹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외연을 더욱 확대할 계획으로, 국내 AI 생태계 활성화는 물론 글로벌 시장 공동 진출까지 이끌어낸다는 방침입니다. 유영상 SKT CEO는 "글로벌 AI 강국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대한민국 AI 혁신 기업들 간의 교류와 협력은 필수"라며 "K-AI 얼라이언스가 우리나라 대표 AI 원팀으로 뭉쳐 AI 산업 발전을 주도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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