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이제부터는 개인정보 유출 걱정없이 보험상품을 알아보세요.”
예드림티피에스는 실시간 다이렉트 보험상품 가격비교 서비스 다이어트인스(www.dietins.com)를 론칭했다고 29일 밝혔다.
다이어트인스는 사실상 국내 최초의 ‘보험 에그리게이터(Aggregators)’라는 것이 회사의 주장이다. 보험 에크리게이터는 펀드슈퍼마켓처럼 한 플랫폼에서 상품비교가 가능한 신(新)채널을 뜻한다.
실제로 다이어트인스는 생년월일과 성별만으로 각 보험사의 상품가격과 주요 보장내역을 비교, 보험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해준다. 자신에게 필요한 보험을 저렴한 가격으로 직접 설계하길 원하는 젊은층이 주요 타깃이다.
기존 보험비교 서비스와는 달리 ‘3無 정책’으로 운영되는 것이 가장 큰 특징.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되고, 개인정보 제공이 없으며, 아웃바운드 전화영업을 하지 않는다.
회사 관계자는 “모바일 서비스도 구축돼 있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보험가격을 비교할 수 있다”며 “보험상품에 가입하고자 할 경우는 가입링크를 통해 해당 보험사의 온라인 사이트에서 직접 가입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현재는 국내 생명보험사 교보라이프플래닛, KDB생명 등 다이렉트 상품을 출시한 7개 회사의 7개 상품을 비교·검색해 볼 수 있다. 향후 출시되는 손해보험사의 다이렉트 보험상품도 지속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다.
다이어트인스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선착순 2000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이벤트 경품은 보험가격을 다이어트 해준다는 서비스의 성격에 맞춰 칼로리바란스 치즈맛을 모바일 상품권을 준비했다.
엄재억 예드림티피에스 대표는 “국내 보험시장이 아웃바운드에서 인바운드로 방향을 전환하고 있다”며 “직접 설계하고, 여러 보험사의 상품과 가격 비교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해 좀 더 다양한 다이렉트 상품의 출시를 촉진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