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통신사 제휴 혜택을 서촌 골목상권에 적용한 ‘U+로드’가 기대 이상의 성과를 보였다.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소상공인들과 손잡고 선보인 U+로드를 통해 해당지역 상점들의 평균 매출이 기존 대비 126% 증가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고객 수는 137% 늘었다.

U+로드는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7길(서촌마을 중 일부)에 있는 상점을 방문하는 LG유플러스 모바일 고객들에게 최대 50% 할인·1+1 혜택·경품 이벤트 등을 제공하는 제휴 행사다. 프랜차이즈 중심의 통신사 제휴 혜택을 골목상권에 적용한 첫 사례이다.
자하문로7길은 서촌마을에서 상대적으로 유동인구가 많지 않은 편이다. 하지만 지난달 일주일간 U+로드를 운영하면서 평균 유동인구와 상점 매출(126%↑)·매장 방문고객 수(137%↑)가 기존 대비 모두 증가했다. 음식 재료가 소진돼 영업을 일찍 마치는 점포도 있었다.
LG유플러스는 오는 25일까지 같은 지역에서 두 번째 U+로드를 진행한다. LG유플러스 모바일 고객들은 지난번보다 2곳이 늘어난 총 18곳 상점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상점 종류도 카페·태국 음식점·분식집·핫도그 가게·일식당·중식당 등으로 다양하다.

U+로드 행사에 참여한 고로케 판매점 ‘금상고로케’의 이양옥 사장은 “다소 침체돼 있던 골목이 살아나는 느낌을 받았다. 정기적인 행사로 안착시켜 상인들에게 꾸준히 도움이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참한 태국 음식점 ‘알로이막막’의 임소원 사장은 “소상공인들은 프로모션이나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더라도 고객과의 접점이 부족해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다. 이번 제휴로 많은 잠재 고객들에게 상가를 알려 상권이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기대를 드러냈다.
LG유플러스 고진태 로열티마케팅팀장은 “지난달 U+로드를 진행하며 통신사-소상공인 상생 제휴의 가능성을 봤다”며 “앞으로도 이 같은 행사를 통해 골목상권 활성화에 지속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의 U+로드 혜택은 1인당 하루 세 번 이용할 수 있다. 쿠폰은 U+로드 웹사이트에서 받을 수 있으며, 증정된 쿠폰은 한 곳의 매장에서 하루에 한 번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