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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최고 속도 SSD 출시...‘3.7기가 영화 저장에 단 1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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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23, 2019, 10:01:07

세계 50개국에 250GB·500GB·1TB·2TB 4종 모델 순차적으로 선봬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고해상도·고사양 콘텐츠를 즐기는 고객 수요에 맞춰 삼성전자가 최고 속도를 구현한 SSD를 개발했다. 우리나라를 포함한 50개국에 용량별로 4종을 순차 출시할 예정이다. 최고 용량인 2TB 모델은 고해상도 FHD 영화 1편(3.7GB)을 약 1초 만에 저장할 수 있다. 

 

삼성전자가 역대 최고 성능의 NVMe(M.2) SSD ‘970 EVO Plus 시리즈’를 한국·미국·중국·독일 등 50개국에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SSD는 하드디스크(HDD)를 대체하는 반도체 기반 고속 보조기억장치다. 

 

NVMe는 PCIe 인터페이스 기반의 SSD를 탑재한 서버와 PC의 성능과 설계 유연성을 높일 수 있도록 만든 프로토콜(통신 규격)을 말한다. 초고속·고용량의 데이터 처리에 적합하다. M.2는 울트라슬림 PC에 최적화한 초슬림 저장 장치 규격이다. 

 

970 EVO Plus 시리즈는 250GB·500GB·1TB·2TB(4월 출시 예정) 4가지 용량을 제공한다. 예상 소비자 가격은 $89.99부터다. 970 EVO Plus 시리즈의 최대 용량인 2TB 모델은 NVMe 인터페이스 기반 M.2 SSD 가운데 최고 속도를 달성한 제품이다.

 

이 모델은 고해상도 FHD 영화 1편(3.7GB)을 약 1초 만에 저장할 수 있는 속도를 구현했다. SATA SSD보다 연속 읽기 속도(3500MB/s)와 쓰기 속도(3300MB/s)가 6배 이상 빠르다. 임의 읽기 속도와 쓰기 속도는 각각 62만 IOPS(초당 입출력 작업 처리 속도)·56만 IOPS다.

 

또 ▲ 5세대 512Gb 3비트 V낸드 ▲ 10나노급 2GB LPDDR4 모바일 D램 ▲ 니켈 코팅으로 방열 효과를 높인 피닉스(Phoenix) 컨트롤러 ▲ 속도 향상·자율 온도 관리기능을 최적화한 펌웨어 등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970 EVO SSD와 비교했을 때 연속 쓰기 속도는 1.3배 이상, 임의 쓰기 속도는 1.16배 이상 향상됐다. 또 최대 1200TB의 총 쓰기 가능 용량(TBW·Total Bytes Written)을 제공하거나 5년의 보증기간을 보장한다. 

 

맹경무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브랜드제품 마케팅팀 상무는 “2015년 NVMe SSD ‘950 PRO’을 출시해 초고속 SSD 시장을 창출한 이래, 혁신적인 제품들로 소비자 시장 성장을 견인해 왔다”며 “970 EVO Plus로 프리미엄 SSD 시장을 빠르게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970 EVO Plus 시리즈의 안정적인 공급 확대를 통해 높은 성능을 필요로 하는 소비자들의 프리미엄 SSD 수요 증가에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고해상도 콘텐츠 작업·고사양 게임을 즐기는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한 것이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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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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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2025.10.29 16:51: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전문경영인 체제 전환 이후 3분기까지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3425억원, 영업이익은 393억원, 순이익은 3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2%, 75.2%, 84.8% 증가했습니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조129억원, 영업이익 1010억원, 순이익 847억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3분기 실적은 의약품 유통과 헬스케어 부문의 매출 확대에 힘입어 달성됐다”며 “전문경영인 체제를 기반으로 그룹사 간 유기적 협업 구조를 강화하고, R&D 및 신사업 중심의 사업형 지주회사 모델을 정착시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3월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한 이후, 그룹 시너지 강화와 경영 내실화를 추진하며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성장 전략을 본격화했습니다. 김재교 부회장이 총괄하는 이노베이션본부는 ▲파트너십 발굴을 담당하는 C&D(Connect & Development) 전략팀 ▲내부 파이프라인 사업화를 주도하는 L&D(Launching & Development) 전략팀 ▲특허 관리와 지원을 맡은 IP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회사는 R&D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내부 개발과 외부 기술을 병행하는 이중 성장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 기조 속에서 3분기 헬스케어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한 39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의약품 유통 부문(온라인팜)은 국내 매출 확대에 힘입어 2871억원을 달성했으며, 의약품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은 북미 시장에 신제품 ‘카운트메이트(COUNTMATE)’를 출시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은 비만 치료 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의 3상 중간 톱라인 결과를 조기 발표하고, 글로벌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와 ‘엔서퀴다’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또한 이상지질혈증 복합신약 ‘로수젯’을 비롯해 고혈압 제품군 ‘아모잘탄패밀리’,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에소메졸패밀리’ 등이 견조한 처방 실적을 보였으며, 지난 8월 출시된 저용량 3제 항고혈압제 ‘아모프렐’도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김재교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오픈이노베이션 기반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룹 계열사들의 미래 성장 동력을 예측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해 한미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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