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ndustry/Policy 산업/정책

삼성전자, 최고 속도 SSD 출시...‘3.7기가 영화 저장에 단 1초’

URL복사

Wednesday, January 23, 2019, 10:01:07

세계 50개국에 250GB·500GB·1TB·2TB 4종 모델 순차적으로 선봬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고해상도·고사양 콘텐츠를 즐기는 고객 수요에 맞춰 삼성전자가 최고 속도를 구현한 SSD를 개발했다. 우리나라를 포함한 50개국에 용량별로 4종을 순차 출시할 예정이다. 최고 용량인 2TB 모델은 고해상도 FHD 영화 1편(3.7GB)을 약 1초 만에 저장할 수 있다. 

 

삼성전자가 역대 최고 성능의 NVMe(M.2) SSD ‘970 EVO Plus 시리즈’를 한국·미국·중국·독일 등 50개국에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SSD는 하드디스크(HDD)를 대체하는 반도체 기반 고속 보조기억장치다. 

 

NVMe는 PCIe 인터페이스 기반의 SSD를 탑재한 서버와 PC의 성능과 설계 유연성을 높일 수 있도록 만든 프로토콜(통신 규격)을 말한다. 초고속·고용량의 데이터 처리에 적합하다. M.2는 울트라슬림 PC에 최적화한 초슬림 저장 장치 규격이다. 

 

970 EVO Plus 시리즈는 250GB·500GB·1TB·2TB(4월 출시 예정) 4가지 용량을 제공한다. 예상 소비자 가격은 $89.99부터다. 970 EVO Plus 시리즈의 최대 용량인 2TB 모델은 NVMe 인터페이스 기반 M.2 SSD 가운데 최고 속도를 달성한 제품이다.

 

이 모델은 고해상도 FHD 영화 1편(3.7GB)을 약 1초 만에 저장할 수 있는 속도를 구현했다. SATA SSD보다 연속 읽기 속도(3500MB/s)와 쓰기 속도(3300MB/s)가 6배 이상 빠르다. 임의 읽기 속도와 쓰기 속도는 각각 62만 IOPS(초당 입출력 작업 처리 속도)·56만 IOPS다.

 

또 ▲ 5세대 512Gb 3비트 V낸드 ▲ 10나노급 2GB LPDDR4 모바일 D램 ▲ 니켈 코팅으로 방열 효과를 높인 피닉스(Phoenix) 컨트롤러 ▲ 속도 향상·자율 온도 관리기능을 최적화한 펌웨어 등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970 EVO SSD와 비교했을 때 연속 쓰기 속도는 1.3배 이상, 임의 쓰기 속도는 1.16배 이상 향상됐다. 또 최대 1200TB의 총 쓰기 가능 용량(TBW·Total Bytes Written)을 제공하거나 5년의 보증기간을 보장한다. 

 

맹경무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브랜드제품 마케팅팀 상무는 “2015년 NVMe SSD ‘950 PRO’을 출시해 초고속 SSD 시장을 창출한 이래, 혁신적인 제품들로 소비자 시장 성장을 견인해 왔다”며 “970 EVO Plus로 프리미엄 SSD 시장을 빠르게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970 EVO Plus 시리즈의 안정적인 공급 확대를 통해 높은 성능을 필요로 하는 소비자들의 프리미엄 SSD 수요 증가에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고해상도 콘텐츠 작업·고사양 게임을 즐기는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한 것이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