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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더블은 시기상조”...권봉석 사장의 스마트폰 ‘투트랙’ 처방전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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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February 17, 2019, 10:02:00

사용성 검증 안된 폴더블 보다 5G·4G 상호보완하는 전략 추진
‘V50 씽큐 5G’·‘G8 씽큐’·‘듀얼디스플레이’, MWC 2019서 공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새로운 5G 스마트폰 시장은 올해 초기 형성기에 들어갈 것이고 기존 4G 시장은 그에 비해 위축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만약 5G 시장이 빠르게 형성된다면 5G 프리미엄폰과 보급형 제품에 집중하고 시장 형성이 느리다면 4G폰으로 보완하는 전략을 준비 중입니다.”

 

권봉석 LG전자 MC·HE사업본부장 사장이 15일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밝힌 LG전자 스마트폰 전략은 ‘폴더블’이 아닌 ‘투트랙’이었다. 이 날 스마트폰 전략 발표 이후 권봉석 사장에 기자들의 질문이 한 시간이 넘도록 이어졌다. 

 

특히 폴더블에 대한 질문이 집중됐다. LG전자의 폴더블폰 출시에 대해 권봉석 사장은 “폴더블용 UX가 준비됐는지 검토했을때 아직까지 폴더블폰은 시기상조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와 샤오미·오포 등 중국 업체가 빠르면 이달 폴더블폰을 공개한다는 전망이 나오는 가운데 LG전자는 화면 두개를 연결한 ‘듀얼디스플레이폰’을 준비 중이라는 추측이 나왔다. 화면 한개가 접히는 폴더블에 비해 혁신성이 떨어지는 것 아니냐는 우려도 제기됐다.

 

권봉석 사장은 “LG전자는 이미 폴더블보다 한발 앞선 롤러블 기술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LG전자가 폴더블을 못 만드는 게 아니라는 뜻이다. 이어 “5G를 충분히 경험할 수 있는 듀얼디스플레이 제품으로 초기대응하기로 방향을 잡았다”고 설명했다.

 

LG전자 듀얼디스플레이 제품은 5G 기반 콘텐츠에 적합한 사용자 경험을 중점에 둔 것으로 보인다. 이를 위해 LG전자는 통신사업자들이 준비하는 특화된 서비스와 듀얼디스플레이가 호환되도록 협력 중이다.

 

오는 24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19에서 공개될 LG전자 스마트폰은 ‘V50 씽큐 5G’·‘G8 씽큐’·듀얼디스플레이 제품이다. 투트랙 전략에 따라 올해 상반기에 V50과 듀얼디스플레이는 5G 스마트폰을, G8 씽큐는 4G LTE 프리미엄폰 라인업을 이끌게 된다.

 

이후 하반기 5G 시장 분위기에 따라 프리미엄 제품전략을 유지할지 보급형 제품을 출시할지 결정할 계획이다. 권봉석 사장은 “초기 5G 시장의 반응과 4G 시장의 성숙도 변화를 지켜보며 어떤 시나리오로 시장이 움직이더라도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부진한 실적이 개선될지도 관심사다. LG스마트폰은 2015년 적자 전환한 이후 지금까지 2조 8000억원의 적자를 쌓았다. 권봉석 사장은 “올해는 획기적인 매출 확대보다 성장 잠재력을 쌓는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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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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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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