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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SKT와 손잡고 해외 로밍 품질 높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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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20, 2019, 15:02:13

SK텔레콤 해외 로밍 서비스 baro에 글로벌 리전 서비스 제공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은 SK텔레콤의 해외 로밍 서비스 ‘baro’에 자사의 글로벌 리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baro는 SK텔레콤 고객이 T전화를 사용해 해외에서 음성통화를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데이터 로밍 요금제나 와이파이만 있으면 상대방이 가입한 통신사에 상관없이 무료로 통화할 수 있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baro 서비스에 해외 주요 거점에 분포된 ‘글로벌 리전’·서버에 소프트웨어를 직접 설치하는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를 연결하여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Cloud Connect’를 지원한다.

 

여기에 클라우드 환경에서 고성능 물리 서버를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는 ‘Bare Metal Server’ 등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기술도 적용된다.

 

T전화는 로밍 기능과 스팸 차단·전화번호 검색 등을 제공하는 통화 애플리케이션으로 현재 1000만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다. baro출시 이후에는 서비스 론칭 한 달 만에 누적 600만 콜에 누적 통화 11만 시간을 기록했다. T전화 앱은 통신사와 무관하게 사용할 수 있다.

 

최정호 SK텔레콤 팀장은 “해외여행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전 세계 어느 곳에 있든 원활한 서비스가 제공돼야 한다”며 “국내 클라우드 사업자 중 가장 많은 글로벌 리전을 보유하고 안정적 데이터 품질을 보여준 네이버의 클라우드 플랫폼을 최종으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몇 개월 간 30개국을 돌며 현지 최적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해외 POP 구축에 국내 클라우드 사업자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과 협업해 더 의미가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박기은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CTO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글로벌 서비스에서도 최적이라는 것이 baro 사례로 확인됐다”며 “앞으로도 국내 서비스들이 해외를 무대로 비즈니스를 펼칠 때 믿을 수 있는 단단한 플랫폼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의 클라우드 플랫폼은 클로바와 파파고 등 인공지능 서비스로 다양한 산업에 진출하고 있다. 최근 삼성카드의 온라인 커뮤니티 서비스 ‘아지냥이’와 ‘인생락서’에도 챗봇과 음성인식 기술을 제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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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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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2025.07.22 15:29: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신선식품 다회용 배송용기인 프레시백에 이어 일반 제품에 대해서도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인 '에코백'(가칭)을 도입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프레시백의 재질 등을 개선한 원터치 방식의 프레시백 테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인천, 부산, 제주 일부 캠프 지역에서 에코백 배송을 시범 운영하고 인천, 경기 시흥 일부 지역에서는 새로운 프레시백을 테스트합니다. '에코백'은 장보기 가방 등에 많이 사용되는 타포린 소재를 사용한 다회용 용기로 쿠팡의 박스리스(Boxless) 포장으로 대표되는 PB(Plastic bag)포장을 진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PB는 얇은 두께(0.05㎛)의 배송용 봉투로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제작됐습니다. 에코백은 친환경 효과뿐만 아니라 최소 80g의 초경량 재질로 배송 송장을 떼지 않아도 되고 지퍼 형태로 상품을 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특히, 에코백은 회수돼 재사용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배송 포장을 분리 배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생적이면서 열고 닫기 편해진 '뉴 프레시백' 테스트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발포 폴리프로필렌'(EPP) 등 가벼운 재질을 사용하면서도 보냉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쿠팡은 수차례 테스트를 통해 보냉성은 높이면서 기존 프레시백 무게와 큰 차이가 없는 뉴 프레시백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테스트 지역의 소비자들은 친환경과 위생, 편익 등에 대해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기존에 프레시백이 아닌 종이 박스로 신선 식품을 주문하던 고객들도 뉴 프레시백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수거 시 기존 프레시백처럼 펼치지 않아도 되기에 배송기사들의 작업도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근로감독 이후 "프레시백을 펼치는 작업이 업무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는 측면이 있다"라며 업무 경감 방안을 마련할 것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프레시백은 국내 유일 다회용 보냉 배송용기로 스티로폼 등 배송 포장 사용을 줄인 쿠팡의 대표적인 친환경 배송입니다. 프레시백 사용을 통해 하루 평균 약 31만개의 스티로폼 상자 사용을 줄여 연간 여의도 면적의 6.5배에 달하는 토지에 연간 900만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CLS는 시범 운영을 진행하면서 개선 사항들을 확인한 후 전국 확대 여부 등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CLS 관계자는 "지구 곳곳에서 이상기온으로 폭염이 발생하고 있다. 이제 친환경 정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어떤 정책보다 우선되어야 한다"라며 "'에코백'과 '뉴 프레시백' 시범 운영은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연구 개발 등 상당한 투자를 통해 이뤄낸 성과"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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