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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미세먼지·홈족 증가 반영해 ‘봄맞이 홈퍼니싱 페어’ 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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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20, 2019, 16:02:39

22일부터 10여개 점포서 알러지 방지 침구 할인, 건조기·청소기 등 소개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롯데백화점이 미세먼지와 황사가 기승을 부리는 봄을 맞아 기능성 이불을 할인한다. 또 1인 가구와 홈족이 증가하는 변화에 발맞춰 건조기·청소기 등 1인 홈퍼니싱 관련 제품을 소개한다.

 

롯데백화점은 본점을 포함한 약 10개 점포에서 봄맞이 홈퍼니싱 행사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행사 기간은 22일부터 3월 10일까지다.

 

롯데백화점 리빙 상품군은 2019년 1월 1일부터 2월 17일까지 29.6% 신장했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이 같은 호조는 미세먼지의 영향 때문이다. 같은 이유로 홈퍼니싱 트렌드 역시 기능 중심으로 나아가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봄맞이 집 단장과 봄철 황사·미세먼지 대비를 위한 리빙 제품을 제안한다. 또 1인 가구와 홈족(집에서 음식·문화 등 힐링을 즐기는 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홈 퍼니싱 관련 제품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는 점을 반영해 다양한 1인 홈퍼니싱 제품을 제안한다.

 

먼저 미세먼지에 대비해 기능성 프리미엄 가전제품 행사를 한다. ‘삼성전자 16KG 건조기’를 251만원에 판매한다. 이 모델은 옷감 손상 없는 초고속 예열 기능을 탑재해 미세먼지가 많은 봄철 야외에서 빨래를 말리기 어려울 때 유용하다.

 

‘삼성전자의 에어드레서 16kg’는 옷의 겉부터 안까지 청정·탈취를 도와주는 제트에어·제트 스팀·저온 제습 건조로 드라이를 맡긴 듯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이다. 이번 행사 기간에 205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 미세먼지 배출 차단 시스템을 갖춘 ‘삼성 제트 무선 청소기’는 132만원에 판매한다. ‘다이슨 무선청소기 V10 카본파이버’ 모델은 최대 60분 동안 무선으로 사용 가능한 모델로 가격은 104만원이다.

 

본점·잠실점·영등포점 등 10개 지점에선 황사·미세먼지가 심해지는 봄을 맞아 알러지에 대비할 수 있는 기능성 침구 대전을 진행한다. 알러지 방지 침구 브랜드 ‘알레르망’은 2월 22일부터 3월 10일까지 ‘피치 기능성 차렵 이불’을 50% 할인한 23만 9000원에 판다.

 

또 다른 알러지 방지 기능성 침구 브랜드 ‘세사’는 본점 포함 9개 점포에서 같은 기간 ‘테드 이불 패드 베개 세트’를 정상가에서 50% 할인한 39만원에 선보인다. 진드기 차단 효과가 있는 ‘플래밍 패드’ 역시 5만 9000원으로 50% 할인한다.

 

미세먼지·황사와 함께 수요가 증가하는 공기청정기는 이번 행사에 포함되지 않았다. 롯데쇼핑은 3월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했다.

 

임태춘 롯데백화점 식품리빙부문장은 “기온이 하락세에 접어들며 봄맞이 집 단장을 준비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황사와 미세먼지에 대비함과 더불어 집안 분위기도 바꿀 수 있는 다양한 홈퍼니싱 제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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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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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3분기 실적] 한미사이언스, 영업이익 393억원…전년 대비 75.2%↑

2025.10.29 16:51:0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가 전문경영인 체제 전환 이후 3분기까지 누적 매출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29일 공시를 통해 2025년 3분기 연결기준 잠정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매출은 3425억원, 영업이익은 393억원, 순이익은 31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2%, 75.2%, 84.8% 증가했습니다. 3분기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 1조129억원, 영업이익 1010억원, 순이익 847억원을 기록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3분기 실적은 의약품 유통과 헬스케어 부문의 매출 확대에 힘입어 달성됐다”며 “전문경영인 체제를 기반으로 그룹사 간 유기적 협업 구조를 강화하고, R&D 및 신사업 중심의 사업형 지주회사 모델을 정착시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지난 3월 전문경영인 체제로 전환한 이후, 그룹 시너지 강화와 경영 내실화를 추진하며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성장 전략을 본격화했습니다. 김재교 부회장이 총괄하는 이노베이션본부는 ▲파트너십 발굴을 담당하는 C&D(Connect & Development) 전략팀 ▲내부 파이프라인 사업화를 주도하는 L&D(Launching & Development) 전략팀 ▲특허 관리와 지원을 맡은 IP팀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회사는 R&D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내부 개발과 외부 기술을 병행하는 이중 성장 전략을 구체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혁신 기조 속에서 3분기 헬스케어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한 39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의약품 유통 부문(온라인팜)은 국내 매출 확대에 힘입어 2871억원을 달성했으며, 의약품 자동화 시스템 전문기업 제이브이엠은 북미 시장에 신제품 ‘카운트메이트(COUNTMATE)’를 출시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은 비만 치료 신약 ‘에페글레나타이드’의 3상 중간 톱라인 결과를 조기 발표하고, 글로벌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와 ‘엔서퀴다’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또한 이상지질혈증 복합신약 ‘로수젯’을 비롯해 고혈압 제품군 ‘아모잘탄패밀리’,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에소메졸패밀리’ 등이 견조한 처방 실적을 보였으며, 지난 8월 출시된 저용량 3제 항고혈압제 ‘아모프렐’도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김재교 한미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지주회사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오픈이노베이션 기반의 새로운 성장 기회를 만들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그룹 계열사들의 미래 성장 동력을 예측하고 사업 영역을 확장해 한미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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