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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미세먼지·홈족 증가 반영해 ‘봄맞이 홈퍼니싱 페어’ 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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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20, 2019, 16:02:39

22일부터 10여개 점포서 알러지 방지 침구 할인, 건조기·청소기 등 소개

인더뉴스 주동일 기자ㅣ 롯데백화점이 미세먼지와 황사가 기승을 부리는 봄을 맞아 기능성 이불을 할인한다. 또 1인 가구와 홈족이 증가하는 변화에 발맞춰 건조기·청소기 등 1인 홈퍼니싱 관련 제품을 소개한다.

 

롯데백화점은 본점을 포함한 약 10개 점포에서 봄맞이 홈퍼니싱 행사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행사 기간은 22일부터 3월 10일까지다.

 

롯데백화점 리빙 상품군은 2019년 1월 1일부터 2월 17일까지 29.6% 신장했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이 같은 호조는 미세먼지의 영향 때문이다. 같은 이유로 홈퍼니싱 트렌드 역시 기능 중심으로 나아가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봄맞이 집 단장과 봄철 황사·미세먼지 대비를 위한 리빙 제품을 제안한다. 또 1인 가구와 홈족(집에서 음식·문화 등 힐링을 즐기는 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홈 퍼니싱 관련 제품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는 점을 반영해 다양한 1인 홈퍼니싱 제품을 제안한다.

 

먼저 미세먼지에 대비해 기능성 프리미엄 가전제품 행사를 한다. ‘삼성전자 16KG 건조기’를 251만원에 판매한다. 이 모델은 옷감 손상 없는 초고속 예열 기능을 탑재해 미세먼지가 많은 봄철 야외에서 빨래를 말리기 어려울 때 유용하다.

 

‘삼성전자의 에어드레서 16kg’는 옷의 겉부터 안까지 청정·탈취를 도와주는 제트에어·제트 스팀·저온 제습 건조로 드라이를 맡긴 듯한 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이다. 이번 행사 기간에 205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 미세먼지 배출 차단 시스템을 갖춘 ‘삼성 제트 무선 청소기’는 132만원에 판매한다. ‘다이슨 무선청소기 V10 카본파이버’ 모델은 최대 60분 동안 무선으로 사용 가능한 모델로 가격은 104만원이다.

 

본점·잠실점·영등포점 등 10개 지점에선 황사·미세먼지가 심해지는 봄을 맞아 알러지에 대비할 수 있는 기능성 침구 대전을 진행한다. 알러지 방지 침구 브랜드 ‘알레르망’은 2월 22일부터 3월 10일까지 ‘피치 기능성 차렵 이불’을 50% 할인한 23만 9000원에 판다.

 

또 다른 알러지 방지 기능성 침구 브랜드 ‘세사’는 본점 포함 9개 점포에서 같은 기간 ‘테드 이불 패드 베개 세트’를 정상가에서 50% 할인한 39만원에 선보인다. 진드기 차단 효과가 있는 ‘플래밍 패드’ 역시 5만 9000원으로 50% 할인한다.

 

미세먼지·황사와 함께 수요가 증가하는 공기청정기는 이번 행사에 포함되지 않았다. 롯데쇼핑은 3월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했다.

 

임태춘 롯데백화점 식품리빙부문장은 “기온이 하락세에 접어들며 봄맞이 집 단장을 준비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황사와 미세먼지에 대비함과 더불어 집안 분위기도 바꿀 수 있는 다양한 홈퍼니싱 제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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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동일 기자 jdi@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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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2025.07.22 15:29: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신선식품 다회용 배송용기인 프레시백에 이어 일반 제품에 대해서도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인 '에코백'(가칭)을 도입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프레시백의 재질 등을 개선한 원터치 방식의 프레시백 테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인천, 부산, 제주 일부 캠프 지역에서 에코백 배송을 시범 운영하고 인천, 경기 시흥 일부 지역에서는 새로운 프레시백을 테스트합니다. '에코백'은 장보기 가방 등에 많이 사용되는 타포린 소재를 사용한 다회용 용기로 쿠팡의 박스리스(Boxless) 포장으로 대표되는 PB(Plastic bag)포장을 진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PB는 얇은 두께(0.05㎛)의 배송용 봉투로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제작됐습니다. 에코백은 친환경 효과뿐만 아니라 최소 80g의 초경량 재질로 배송 송장을 떼지 않아도 되고 지퍼 형태로 상품을 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특히, 에코백은 회수돼 재사용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배송 포장을 분리 배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생적이면서 열고 닫기 편해진 '뉴 프레시백' 테스트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발포 폴리프로필렌'(EPP) 등 가벼운 재질을 사용하면서도 보냉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쿠팡은 수차례 테스트를 통해 보냉성은 높이면서 기존 프레시백 무게와 큰 차이가 없는 뉴 프레시백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테스트 지역의 소비자들은 친환경과 위생, 편익 등에 대해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기존에 프레시백이 아닌 종이 박스로 신선 식품을 주문하던 고객들도 뉴 프레시백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수거 시 기존 프레시백처럼 펼치지 않아도 되기에 배송기사들의 작업도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근로감독 이후 "프레시백을 펼치는 작업이 업무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는 측면이 있다"라며 업무 경감 방안을 마련할 것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프레시백은 국내 유일 다회용 보냉 배송용기로 스티로폼 등 배송 포장 사용을 줄인 쿠팡의 대표적인 친환경 배송입니다. 프레시백 사용을 통해 하루 평균 약 31만개의 스티로폼 상자 사용을 줄여 연간 여의도 면적의 6.5배에 달하는 토지에 연간 900만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CLS는 시범 운영을 진행하면서 개선 사항들을 확인한 후 전국 확대 여부 등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CLS 관계자는 "지구 곳곳에서 이상기온으로 폭염이 발생하고 있다. 이제 친환경 정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어떤 정책보다 우선되어야 한다"라며 "'에코백'과 '뉴 프레시백' 시범 운영은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연구 개발 등 상당한 투자를 통해 이뤄낸 성과"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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