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ar 자동차

지프에 ‘올인’한 FCA코리아, 창원 전시장도 새단장

URL복사

Friday, June 21, 2019, 12:06:01

창원 전시장 확장 이전..방문고객 대상 오프로드 시승 행사 개최
지프 전시장 전환 90% 완료..“SUV 전문 브랜드 입지 굳힐 것”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 지프 판매에만 집중하기로 한 FCA코리아가 경남 창원에도 지프 전용 전시장을 새롭게 개장했다. 경남에서 수입차 수요가 가장 높은 창원시에 전시장을 확장 이전해 수입 SUV를 찾는 고객들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이색 오프로드 시승행사도 개최한다.

 

FCA코리아는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에 지프 전용 전시장을 확장 이전한다고 21일 밝혔다. 창원 전시장은 총면적 412㎡(약 125평)에 달하는 지프 전용 단독 신축 건물이다. 층고를 5m 이상까지 높여 고객에게 보다 넓은 개방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창원 전시장의 각 차량 앞에는 터치식 스펙 보드가 설치돼 차량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컨설팅 존에서는 1:1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고, 안락하게 꾸며진 라운지에서는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이외에도 지프의 대표 차량들을 만나볼 수 있는 ‘히어로 카 존’을 비롯해 각 차량의 외장 색상부터 인테리어 사양, 휠 디자인까지 다양한 옵션을 직접 골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피팅 라운지’도 마련됐다.

 

수입차 전시장이 집중된 마산해안대로 들어선 창원 전시장은 경남에서 수입차 판매가 가장 활발한 창원시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총 18개의 경남 시군별 행정구역에서 판매된 1만 3999대 가운데 창원시 비중은 63%에 달한다.

 

창원 전시장에서는 고객들을 위한 이색적인 시승행사도 준비된다. 오는 22일에는 전시장 방문 고객에 한해 온로드 시승은 물론, 이동식 오프로드 모듈을 통해 오프로드 성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파블로 로쏘 FCA코리아 사장은 “창원 지프 전시장은 수입차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남다른 창원 및 경남 지역 고객 요구에 응할 수 있도록 확장 이전됐다”며 “90% 가까이 지프 전용 전시장 구축이 완료됐고, 남은 2개의 전시장까지 마무리되면 지프는 SUV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보다 공고히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배너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