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주동일 기자 | 하늘색 병으로 디자인한 하이트진로의 ‘진로’가 출시한지 72일 만에 판매 1000만병을 넘어섰다. 출시 첫 주와 비교했을 때 11주차 판매량은 8배 늘어났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진로’가 판매 1000만병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다양해진 소비자 입맛과 '뉴트로(New+Retro) 트렌드’를 반영해 해당 제품을 지난 4월 25일 출시했다.
진로는 출시 72일째 약 1104만병 판매를 기록했다. 출시 당시 목표한 연간 판매량을 두 달 만에 달성했다. 출시 첫 주와 비교했을 때 판매량은 6월과 7월에 각각 4배·8배 이상 증가했다.
또 하이트진로는 진로 전성기 주점을 재현한 팝업스토어 '두꺼비집'을 열어 진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했다. 두꺼비집은 홍대와 강남에서 45일간 운영해 총 1만 2631명 방문했다. 매출은 평상시 업소 운영시와 비교했을 때 평균 25% 늘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뉴트로 제품은 95년 전통의 하이트진로만이 선보일 수 있는 제품”이라며 “복고에 집중하기보다 현대적 재해석을 통해 제품력과 완성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