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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 청각장애인 불편 해소하는 ‘손누리링’ 서비스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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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September 30, 2019, 11:09:29

통화 연결음으로 문자 연락 안내..현장 목소리 담아 서비스화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SK텔레콤이 전화 수신자가 청각장애인임을 알려주는 통화 연결음 서비스를 시작한다.

 

SK텔레콤은 다음 달 1일부터 청각장애인용 통화연결음 서비스 ‘손누리링’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청각장애인이 이 서비스를 신청하면 발신자는 통화 연결음에서 “청각장애를 가진 고객님의 휴대전화입니다. 문자로 연락해주세요”라는 안내를 받게 된다.

 

‘손누리링’은 ‘손으로 세상을 그린다’라는 뜻이다. 모바일 티월드 부가서비스 메뉴나 대리점과 고객센터에서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SK텔레콤이 이 서비스를 출시하게 된 배경에는 한 청각장애학교 선생님의 요청이 있었다. ‘휴대폰에 걸려오는 전화가 걱정과 불안으로 다가온다’는 내용이었다. SK텔레콤은 국립 서울농학교와 전국 청각장애인협회 의견을 듣고, 이번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

 

이욱승 국립서울농학교 교장은 “손누리링으로 청각장애를 가진 고객들이 전화가 걸려올 때 겪는 고충이 상당 부분 해소될 것”이라며 서비스에 기대를 표했다.

 

이기윤 SK텔레콤 고객가치혁신실 실장은 “이번 손누리링 서비스는 청각장애인들이 이동전화 사용 시 불편 사항을 귀담아듣고 이를 상용화한 사례”라며 “고객이 느끼는 불편 사례를 적극적으로 개선하고 진정성 있는 고객 가치 혁신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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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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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 “보험산업 저출생·고령화 문제해결 기여할 것”

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 “보험산업 저출생·고령화 문제해결 기여할 것”

2025.06.04 15:04:3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김철주 생명보험협회 회장은 4일 "출산과 육아, 가족의 가치가 소중히 여겨지는 사회문화 조성에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이날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면서 "인구문제는 우리 사회뿐 아니라 생명보험산업 지속가능성과 직결되는 중대한 과제"라며 이렇게 의지를 밝혔습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공동주관하는 이 캠페인은 인구문제에 대한 사회 전반의 관심을 높이고 공공기관과 기업의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릴레이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여승주 한화생명 부회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현재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 생명존중문화 확산과 고령화 극복을 지원하는 등 인구문제에 적극 대응하고 있기도 합니다. 주요사업으로는 태아건강검진 지원, 희귀질환센터 운영,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 운영, 저소득 노년층 의료사업비 지원이 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생명보험은 국민 삶과 함께 하는 든든한 버팀목이자 사회안전망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 참여를 계기로 저출생·고령화 문제해결에 보험산업이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는 한편 국민적 공감대 형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김철주 회장은 캠페인 다음 주자로 보험연구원(원장 안철경), 삼성생명(대표이사 사장 홍원학)을 지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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