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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메디톡스, ITC 보고서 일부 공개 합의...각각 입장문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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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15, 2019, 14:10:26

대웅제약, 메디톡스의 시험 방법 부적절..“균주 근원 다르다”
메디톡스, 대웅제약이 균주 도용한 것 확인..“보고서 전체 공개 제안”

 

인더뉴스 김진희 기자ㅣ보툴리눔 톡신 균주 출처를 놓고 미국 ITC 소송 중인 대웅제약과 메디톡스가 15일 각각 입장문을 발표했다.

 

대웅제약 측은 메디톡스의 균주가 유전적으로 자사 균주와는 다르다고 밝혔고, 메디톡스는 대웅이 자사 균주를 훔쳤다는 기존 입장을 고수하면서 양사의 법정 공방은 보다 치열해질 전망이다.

 

◇ 대웅 “메디톡스가 진행한 시험 방법 적절치 않아..균주 근원 달라”

 

먼저 대웅제약은 “메디톡스 균주와의 유전자 분석을 진행한 결과, 자사가 균주를 독자 발견한 것이 과학적으로 완전히 입증됐다”며 ITC 소송에서의 승리를 자신했다.

 

대웅제약 측 전문가인 데이빗 셔먼(David Sherman) 박사는 ITC 보고서를 통해 “메디톡스가 진행한 유전자 분석이 적절치 않았다”고 지적했다. 자신이 진행한 유전자 직접 분석(WGS)을 통해 확인한 결과, 특히 ‘16s rRNA’ 유전자 염기서열이 달랐는데, 이는 메디톡스 균주와의 근원이 다른 것이라고 해석했다.

 

대웅제약은 16s rRNA가 안정적이고 느리게 진화하는 특성으로 통상 균주 확인에 활용된다고 덧붙였다.

 

또한 대웅제약은 최근 메디톡스가 내놓은 ‘포자감정’ 실험에 대한 반박 입장도 냈다. 메디톡스가 진행한 시험에 문제가 있었다는 것.

 

메디톡스는 본래 ‘홀A하이퍼 균주’가 포자 생성이 안된다고 알려져 있으나, 대웅제약이 진행한 시험 방법대로라면 포자가 형성된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대해 대웅제약 감정인인 브렌다 윌슨(Brenda Wilson) 박사는 “메디톡스의 시험에 여러가지 오류가 있었고, 설사 오류가 없었다 가정하더라도 두 균주의 포자형성 특성이 달랐다”며 “양사 균주의 근원은 다르다”고 설명했다.

 

 

◇ 메디톡스 “대웅의 자사 균주 도용 확인..보고서 전체 공개 제안

 

메디톡스 역시 강경한 입장을 보였다. 회사 측은 자사의 감정인인 폴 카임(Paul Keim) 교수의 ITC 제출 보고서를 인용해 “대웅제약의 보툴리눔 균주는 자사 균주에서 유래한 것"이라며 "균주 도용을 명백히 확인했다”고 말했다.

 

특히 ‘한국의 자연환경에서 대웅제약 균주가 분리동정(특정 미생물 분리) 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는 카임 교수의 주장을 근거로, 그간 대웅제약이 해당 균주를 마구간에서 분리동정해 얻었다는 주장을 반박했다.

 

포자감정에 대한 지적도 이어졌다. 메디톡스는 과거 대웅제약이 캐나다 연방보건부(Health Canada)에 ‘자사 균주가 포자를 형성하지 않는다’고 보고서를 제출했던 것을 예로 들며, 이는 그간의 대웅제약 주장과 상반된다고 지적했다.

 

메디톡스 측은 “대웅제약의 데이빗 셔먼 박사는 유기화학 전공자로, 한국토양에서 균주를 분리동정 했다는 대웅의 입장을 전혀 뒷받침하지 못했다”며 “대웅제약 측에 보고서 전체 내용 공개 동의를 요청하는 바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입장문 발표는 양사의 ITC 법정 대리인들이 별도 합의를 통해 보고서의 결론 부분만을 공개하기로 합의한데 따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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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희 기자 toda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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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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