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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플레이·가전株, 폴더블폰 시장 성장 전망...‘비중확대’-K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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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13, 2019, 09:11:02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KB증권은 13일 디스플레이·가전 업종에 대해 오는 2021년 폴더블폰 시장규모가 2000만대까지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며 ‘비중확대’를 유지했습니다.

 

김동원 KB증권 연구원은 “4분기 현재 갤럭시 폴드 수요는 공급을 5배 상회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며 “내년부터 삼성전자·화웨이·샤오미·오포·모토로라 등이 새로운 폼팩터 형태의 폴더블 폰 출시를 준비하고 있어 내년에는 폴더블폰 모델이 7개 이상으로 확대될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이어 “특히 오는 2022년 애플이 폴더블 아이폰을 출시할 것으로 추정된다”며 “이로 인해 폴더블 폰 시장의 성장 속도는 시장 예상을 크게 상회할 전망”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디스플레이 OLED 투자 확대는 불가피할 것으로 보입니다. 김 연구원은 “6세대 OLED 생산 라인에서 폴더블 OLED 패널 생산량은 기존 스마트폰 생산량의 1/3 수준”이라며 “신규 OLED패널의 생산능력 확대 없이 향후 급증하는 폴더블 OLED패널 수요 대응이 쉽지 않을 전망”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만약 애플이 2022년에 폴더블 아이폰 출시를 계획한다면 2020년 삼성디스플레이 OLED투자는 큰 폭의 증가세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는 “최근 폴더블폰 수요 증가 추세와 스마트폰 업체들의 폴더블폰 신모델 출시 계획 등을 감안하면 2021년 폴더블폰 시장규모는 2000만대를 상회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추정된다”며 “이는 내년 갤럭시 폴드 판매가격 인하로 슈요기반 확대가 예상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또한 오는 15일 폴더블폰 출시 예정인 화웨이가 내년부터 삼성디스플레이로부터 폴더블 OLED패널을 조달할 것으로 추정돼 폴더블폰 핵심 부품인 OLED패널 조달이 한층 원활해질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라며 “현재 시장에서 전망하고 있는 2021년 폴더블폰 시장 규모(1000만대)는 다소 보수적인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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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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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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