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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에이테크, 매출 91조 中 헝다그룹과 전기차 배터리 사업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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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13, 2019, 11:11:46

인더뉴스 김현우 기자ㅣ 2차전지 설비 전문업체 디에이테크놀로지(196490)는 중국 헝다그룹과 2차전지 관련 전략적 합작 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지난 12일 중국 광저우 상그릴라 호텔에서 진행된 글로벌 전략적 파트너 서밋에는 60개 업체가 참석해 계약을 맺었습니다. 그 중 설비 분야에서는 디에이테크놀로지가 유일한 한국 업체라고 합니다.

 

회사 관계자는 “헝다그룹은 전기차 배터리를 향후 2년동안 20Gwh, 이후 2년마다 50Gwh, 70Gwh를 증설할 계획”이라며 “디에이테크놀로지는 국내 업체로는 유일하게 합작을 진행해 설비 분야에서 앞으로 3년간 8000억원 규모의 사업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헝다그룹은 지난해 매출만 약 91조 원에 이를 정도로 큰 규모를 자랑하는 글로벌 대기업이며 중국 500대 민영기업 중 가장 많은 자산 규모를 보유 중이라고 합니다. 기존 부동산 사업과 더불어 최근 하이테크놀로지 관련 사업다각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향후 첨단 과학 기술을 선도하는 ‘3대 기지’ 건설을 위해 약 1000억위안(약 16조 6000억원)을 투자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특히 전기차 관련 사업이 헝다의 신사업 확장에 핵심이 될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지난해 중국의 전기차는 125만대로 글로벌 시장의 약 40%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기업들이 중국 전기차 시장을 타깃으로 삼고 있어 관련 시장은 지속적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첨단공업생산연구소(GGII)에 따르면 2020년까지 중국의 동력전지 총 수요량은 110GWh에 달할 것이며 생산 가치는 1100억 위안(약 18조 2800억 원)까지 성장할 것이라고 합니다.

 

헝다는 이미 스웨덴 전기차 기업 ‘NEVS’의 지분 51%를 약 9억 3000만달러에 인수하며 본격적으로 전기차 사업에 뛰어든 바 있습니다. 지난 6월에는 선양시와 전기차, 배터리, 모터 관련 생산공장 3곳 설립을 발표했습니다.

 

광저우시와도 신에너지 자동차 생산기지 구축을 위한 전략적 협약을 체결하는 등 사업 규모를 빠른 속도로 확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디에이테크놀로지 관계자는 “헝다그룹이 전기차 관련 사업을 확장하는 과정에서 당사의 기술력과 생산력을 확인했고 전략적 합작 계약까지 이어질 수 있었다”며 “글로벌 대기업과 협력을 진행하는 만큼 글로벌 2차전지 시장의 한 축으로 자리매김해 본격적인 성장을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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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우 기자 sapience@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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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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