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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그룹, 2021년까지 친환경차 100만대 판다...iX3 등 신차 출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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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December 20, 2019, 17:12:34

누적판매량 50만대 돌파..i넥스트·미니 일렉트릭 등 라인업 강화
2023년 전체 판매량 절반을 전기차로..“친환경차 시장 선도할 것”

 

인더뉴스 박경보 기자ㅣBMW그룹이 글로벌 시장에서 친환경차 50만대를 팔아치웠습니다. 더 나아가 2021년까지 100만대 이상의 친환경차를 판매하겠다는 목표를 정했는데요. 특히 내년부터 i넥스트와 i4, 미니 일렉트릭 등 신차들이 쏟아져 나올 예정입니다.

 

BMW코리아에 따르면 BMW그룹의 독일 본사 수석 부사장인 세바스찬 맥켄센은 19일(현지시각) 독일 뮌헨에서 50만 번째 전기화 차량인 ‘BMW 330e’를 고객에게 인도했습니다. BMW 측은 한 해 동안 50만 대가 넘는 친환경차를 판매한 것에 대해 큰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올리버 집세 BMW룹 회장은 “50만대라는 수치에서 보듯 BMW그룹의 폭넓은 전기차 라인업은 고객의 니즈를 확실하게 충족시키고 있다”며 “2021년까지 100만대 이상의 전기화 차량 판매를 목표로 삼고 기후 보호에도 지속적으로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내년엔 BMW의 친환경차 라인업이 더욱 강화될 예정입니다. 먼저 X3는 BMW그룹 최초로 디젤, 가솔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순수 전기차 등 4개의 파워트레인 라인업을 완성하게 될 예정입니다.

 

X3의 순수 전기차 모델인 ‘BMW iX3’는 중국에서 생산을 앞두고 있습니다. BMW iX3는 5세대 고효율 BMW 전기 파워트레인을 탑재한 첫 번째 모델인데요. 주행가능거리와 배터리 크기 사이에서 균형점을 찾아내 효율을 극대화했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또 고도화된 자율주행 기술이 결합된 ‘BMW i넥스트’와 프리미엄 중형 그란 쿠페 ‘BMW i4’는 2021년에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전기차 모델인 BMW i넥스트와 BMW i4는 각각 독일 딩골핑 공장과 뮌헨 공장에서 생산될 예정입니다.

 

2013년 출시 후 BMW 전기차의 상징이 된 i3도 2024년까지 생산이 계속됩니다. 또 곧 출시될 미니 일렉트릭은 9만대의 사전예약량을 기록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BMW는 현재 12개의 전기차 모델을 선보이는 등 2016년부터 독일 전기차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는데요. 특히 2030년에는 전체 판매량의 절반을 전기차로 판매하겠다는 명확한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피터 노타 BMW 세일즈 총괄은 “BMW는 미니부터 7시리즈에 이르기까지 대부분의 모델이 전기화된 모델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는 개개인의 고객이 필요한 모빌리티를 가장 잘 충족시킬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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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경보 기자 kyung2332@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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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하이닉스, 세계 최초 ‘HBM4’ 개발 완료 및 양산 체제 구축

SK하이닉스, 세계 최초 ‘HBM4’ 개발 완료 및 양산 체제 구축

2025.09.12 09:19:1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하이닉스[000660]는 초고성능 AI(인공지능)용 메모리 신제품인 6세대 고대역폭메모리 HBM4 개발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양산 체제를 세계 최초로 구축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SK하이닉스는 “새로운 AI 시대를 견인하게 될 HBM4 개발에 성공하고 이 기술적 성과를 기반으로 세계 최초의 HBM4 양산 체제를 구축했다”며 “이를 통해 AI 메모리 기술 리더십을 글로벌 시장에서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개발을 이끈 조주환 SK하이닉스 부사장(HBM개발 담당)은 "HBM4 개발 완료는 업계에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고객이 요구하는 성능, 에너지 효율, 신뢰성을 모두 충족하는 제품을 적시에 공급해 AI 메모리 시장에서의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신속한 시장 진입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최근 AI 수요와 데이터 처리량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더 빠른 시스템 속도를 구현하기 위한 고대역폭 메모리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막대한 전력을 소모하는 데이터센터 운영 부담까지 가중되면서 메모리의 전력 효율 확보가 고객들의 핵심 요구사항으로 부상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향상된 대역폭과 전력 효율을 갖춘 HBM4가 이 같은 요구를 해결하는 최적의 솔루션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양산 체제를 갖춘 HBM4는 이전 세대보다 2배 늘어난 2048개의 데이터 전송 통로(I/O)를 적용해 대역폭을 2배로 확대하고 전력 효율은 40% 이상 높였습니다. 이는 세계 최고 수준의 데이터 처리 속도와 전력 효율을 실현한 것입니다. 이 제품을 고객 시스템에 도입 시 AI 서비스 성능을 최대 69%까지 향상시킬 수 있어, 데이터 병목 현상을 근본적으로 해소하는 동시에 데이터센터 전력 비용도 크게 줄일 것으로 회사는 전망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이 제품에 10Gbps 이상의 동작 속도를 구현해, HBM4의 JEDEC( 국제반도체표준협의기구) 표준 동작 속도인 8Gbps를 크게 뛰어 넘었습니다. SK하이닉스는 장에서 안정성이 검증된 자사 고유의 어드밴스드(Advanced) MR-MUF 공정과 10나노급 5세대 D램 기술을 이번 제품에 적용해 양산 과정의 리스크도 최소화했습니다. 김주선 SK하이닉스 김주선 AI Infra 사장(CMO)은 “이번에 세계 최초로 양산 체제 구축을 공식 발표한 HBM4는 AI 인프라의 한계를 뛰어넘는 상징적인 전환점으로, AI 시대 기술 난제를 해결할 핵심 제품”이라며 “AI 시대가 요구하는 최고 품질과 다양한 성능의 메모리를 적시에 공급해 풀 스택 AI 메모리 프로바이더(Full Stack AI Memory Provider)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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