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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오프라인 가맹점 지도 넓힌 ‘마이핏 카드’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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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02, 2020, 09:06:50

모바일 전용 상품..적립형·할인형 2가지 구성

 

인더뉴스 전건욱 기자ㅣKB국민카드(사장 이동철)가 모바일 카드의 약점으로 지적됐던 오프라인 가맹점 이용 범위를 확대한 ‘KB 마이핏 카드’를 선보였다.

 

2일 KB국민카드에 따르면 이를 위해 ▲앱카드와 실물 카드를 한 장의 카드에 담아낸 ‘알파원 카드’ 출시 ▲삼성페이·LG페이 카드 등록 서비스 ▲단말기에 스마트폰 접촉 시 결제가 이뤄지는 ‘이지터치’ 서비스 등을 마련했다.

 

또 모바일 카드 주 이용층인 20~30대 고객의 생활 트렌드와 카드 이용 특성을 분석해 커피, 쇼핑, 배달 등 선호도가 높고 이용이 많은 업종 위주로 혜택을 꾸렸다.

 

이 카드는 포인트에 특화한 ‘적립형’과 할인 혜택에 주력한 ‘할인형’ 등 모두 2개의 상품으로 구성됐다. 적립형은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간편결제로 건당 2만원 이상 결제 시 1.5%가 포인트로 쌓인다. 또 편의점과 택시 결제 금액이 1만원 이상이면 1000점이 포인트로 적립된다. 쿠팡·G마켓·배달의 민족의 경우 5%가 포인트로 제공된다.

 

할인형은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을 넘으면 ▲푸드(스타벅스, 커피빈, 빕스, 아웃백) ▲편의(GS25, CU, 올리브영) ▲생활(이마트, 롯데마트, SK에너지, GS칼텍스, 이동통신 3사 요금 자동납부) 등의 영역에서 1만원 이상 결제 시 5%가 할인된다.

 

단 전월 결제 금액에 따라 혜택 한도가 다르다. 3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2000원, 50만원이 넘으면 5000원, 100만원 이상이면 1만원까지 각 영역별로 제공된다.

 

카드 발급 신청은 KB국민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고객센터 ▲KB국민은행 영업점 등에서 가능하며 연회비는 적립형의 경우 3만원, 할인형은 1만원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상품은 실물 카드를 발행하지 않아 절감된 비용을 카드 혜택으로 더하고 오프라인 가맹점 이용 시 겪었던 불편을 줄인 상품”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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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건욱 기자 gu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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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현대차·기아,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 달성

2025.08.25 10:40:35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차·기아가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차 누적 판매 150만대를 달성했습니다. 25일 현대차·기아에 따르면, 2011년 미국 시장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K5 하이브리드 판매를 시작한 이후 지난 7월까지 누적 판매 151만5145대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현대차(87만821대)뿐 아니라 기아(64만 4324대)를 합한 성과입니다. 현대차·기아는 2021년 11만634대로 연간 친환경차 판매량이 처음으로 10만대를 넘었으며 이후 ▲2022년 18만2627대 ▲2023년 27만8122대 ▲2024년 34만6441대로 매년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올해도 지난 7월까지 22만1565대로 전년 동기(18만4346대)보다 20% 넘게 증가했으며 하반기 실적에 따라 연간 최고 실적을 경신할 전망입니다. 현대차·기아의 미국 내 전체 판매량에서 친환경차가 차지하는 비중도 꾸준히 늘어 지난해는 20.3%로 처음으로 20%를 넘었으며 올해 1~7월도 21.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판매되는 현대차·기아 차량 10대 중 2대는 친환경차라는 의미입니다. 친환경차 유형별 판매 현황을 보면 하이브리드는 지난 2월 누적 판매 100만대를 돌파한 이후 현재까지 113만8502대가 팔렸고 전기차 37만4790대, 수소전기차 1853대가 뒤를 이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모델은 현대차의 경우 투싼 하이브리드다. 투싼 하이브리드는 2021년 미국 판매를 시작했으며 지난 7월까지 19만7929대가 판매됐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쏘나타 하이브리드(19만2941대), 아이오닉 5(12만6363대)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기아는 니로 하이브리드가 2017년 미국에서 판매된 이후 지난 7월까지 18만3106대가 팔렸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12만9113대), 쏘렌토 하이브리드(8만638대) 순으로 판매되었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워즈 인텔리전스(Wards Intelligence)에 따르면 미국 친환경차 시장은 올해 상반기(1~6월) 174만9390대로 전년 동기(143만7395대)보다 21.7% 증가했습니다. 현대차·기아는 친환경차 판매 비중이 확대되고 있는 미국에서 친환경차 라인업 다양화, 상품성 강화와 함께 유연한 생산 체제로 친환경차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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